블로그팁

블로그수익을 늘리려면 네이버를 뚫어라

Kay~ 2009. 5. 29. 09:06

블로그로 돈을 번다는 것은 이미 대중화가 되어버린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 사이드 하단에 걸어 놓은 poll의 결과를 보면 제 블로그 방문자는 10대에서부터 50대까지 골고루 분포가 되어 있습니다. 블로그 대부분의 컨텐츠들이 블로그 관리팁과 블로그로 돈벌기 팁으로 구성되었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블로그로 돈버는 것에 대해서 10대들도 참여할만큼 대중화가 되었다는 것으로 볼수도 있습니다.

블로그수익을 늘리려면 네이버를 뚫어라

이제 블로그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블로그들간에도 상호 경쟁자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일전에 제휴마케팅과 트랙백이라는 글에서 언급한적이 있지만 제휴마케팅의 경우 같은 상품을 홍보하는 입장이 되다 보니 은근히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고 불현듯이 경쟁심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경쟁속에서 블로그 수익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뭔가 돌파구를 찾아야합니다.
마땅한 방법을 찾지 못했다면 지금부터 제 말에 귀 기울여주세요! ^^

물론 이미 블로그가 검색엔진에 최적화 되어 있다면 본 글은 그냥 공개되는 수익이나 보시고 가시면 됩니다.

이 글은 블로그의 글이 검색엔진에 노출이 되었을때와 그렇지 않았을때의 수익을 극명하게 보여주는 글입니다.
이 글은 제 세컨 블로그에서 발생한 내용을 가지고 작성이 되었습니다.

꽉 막혀버린 네이버 검색노출

얼마전 제 블로그의 글이 네이버에서 검색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니 그들의 말처럼 검색이 안되는 것이 아니고 복잡한 알고리즘과 순위결정방식에서 뒤로 밀려서 첫 페이지에 나오지 않는다고 해두겠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이해를 하기에는 뒤끝이 너무 찝찝하고 계속 신경이 쓰입니다. 제목을 모두 적으면 첫페이지에 검색이 되고 일부만 검색한 경우는 10페이지 이내에서는 검색이 되지 않는 것이 과연 검색이 된다고 할지..

그래서 3번에 걸쳐 상황을 캡춰하여 네이버 고객센터로 메일을 보내고 받으면서 공방을 벌였습니다.
5월13일 마지막으로 제가 받은 메일의 내용은 오류여부를 체크해봤지만 아무 이상없다 는 내용의 메일이었습니다.
그런데 메일의 끝부분이 저에게 희망을 던져주는 내용이 있었으니.. 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그리고 검색 결과는 지금도 변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고객님의 문서가 검색로직에 의해 상위로 랭크될 수도 있습니다.

위 내용이 앞으로 검색이 잘 될것이다라는 싸인으로 저에게는 들리더라고요!
내 블로그의 글이 블라인드 처리가 되었든, 엉켜서 검색이 안되었든 사실대로 말하기에는 네이버의 자존심이 허락치 않아 저런 기가막힌 글솜씨로 우회하여 뜻을 전달하는구나 하고 기다려보기로 했습니다.

네이버! 드디어 뚫렸다.

뚫렸다니까 해킹을 당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
막혔던 수도관이 뚫린것처럼 드디어 네이버로부터의 검색 유입이 되기 시작한것입니다.
저는 검색이 안되다가 잘 되는 것을 뚫렸다고 표현을 합니다. ^^
메일을 받은 이후 7일이 지난 후였습니다. (5/13 답변메일 받고, 5월 21일부터 유입시작)
웹인사이드에서 보기좋게 제공하는 차트로 상황을 보니 쉽게 한눈에 보이네요!
( 관련글. 블로그 로그 무료분석 서비스, 다음웹인사이드 )


다음 웹인사이드 통계로 본 블로그 유입인원 추이

위의 차트를 보면 네이버로부터의 유입은 거의 없었습니다. 15일 메일을 받은 이후부터 조금 조금 뚫리더니 7일만에 완벽하게 뚫린것입니다.

속이 이렇게 시원할 수가 없습니다.

 

네이버 검색이 뚫리니 수익이 2배 넘어...

우연의 일치인지 몰라도 네이버가 뚫리니 방문자수만큼이나 제휴마케팅의 수익도 껑충 뛰었습니다.

링크프라이스 수익현황


위 내용은 링크프라이스에서 제 세컨블로그의 수익을 캡춰한것입니다.
네이버로부터의 검색유입이 시작한 21일부터 커미션이 4배 넘게 껑충 뛰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도.... ↑↑

제휴마케팅 뿐만 아니라 애드센스 수익도 늘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애드센스는 한국시간보다 16시간이 늦기 적용이 되므로 5월 21일에 해당하는 수익은 5월 20일을 확인해야 합니다.
뚫려서 유입인원이 밀려들어오니까 애드센스도 수익이 확 늘어났습니다.

언젠가는 유입인원은 꾸준해도 수입은 줄어들겠지만 너무도 확연한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아직도 네이버로부터 유입이 없다면 끊임없이 노력해보세요!

참고로 아직 검색엔진 최적화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은...
제가 예전에 몇번에 걸쳐서 기본적인 검색엔진 최적화(SEO)에 대한 글을 작성한 적이 있으므로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찾기 힘들까봐 아래 관련글로 올려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