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팁

블로그로 돈벌기 제휴마케팅! 그 가능성을 보다

Kay~ 2009. 2. 20. 00:32

블로그로 돈벌기 제휴마케팅! 그 가능성을 보다

블로그의 또다른 수익모델인 제휴마케팅에서 생각보다 큰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전혀 기대하지 않았는데 새로운 수익모델로 연구해볼만한 가치가 충분히 있는것 같아 아직 모르는 이웃분들께 소개드립니다.

거의 1년동안 애드센스만 연구 관심을 두고 다른 광고는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습니다. 1년여의 시간이 지나고 애드센스에 대한 궁금점이 풀릴즈음에 3년전부터 관심을 두었던 링크프라이스 를 본격적으로 블로그에 삽입해보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아참! 애드찜도 진작부터 했다죠! ^^)

 

사실 이전에도 한두번 블로그에 링크프라이스 광고를 걸어보긴 했습니다. 한 2~3일 걸어두고 떼어버리곤 했었지요! 수익은 생기지 않고 괜히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불편만 끼치는 것이 아닐까 하는 고민이 들기도 하여 사이드바에 걸었던 광고를 떼었었는데, 1월말 정도에 링크프라이스에 대해서 본격적으로 연구해보기로 하고 광고를 시작하였답니다.

결과는 상상외의 수익에 많이 놀랬답니다. 이 좋은것을 왜 이제서야 시작했을까 할 정도로 괜찮은 수익이 발생을 했고 지금도 날마다 발생이 되고 있습니다. 어느날은 애드센스 수익보다 많을때도 있고 비슷할때도 있으니 이젠 무시할 수 없는 새로운 수익모델이 되어 버렸습니다.

수익을 공개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사실 수익 부분에 대해서 공개를 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또한 수익공개를 해도 되는지 안되는지에 대한 정책이 링크프라이스에는 없는것 같아서 그 부분도 고민이었고, 아직 수익이 발생하기만 했지 직접 받아보질 않은 점도 공개에 걸림돌이었습니다.

저의 수익공개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하고 시작했다가 혹시라도 실망을 하면 어떻게 할까라는 생각도 들고 광고종류가 그리 많지 않다는 점도 걸리기는 했지만, 그래도 제휴마케팅의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소개를 하는 이상 공개를 하지 않고는 제대로 된 소개가 되지 않을것 같아서 지금까지의 수익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20여일간의 링크프라이스 수익

링크프라이스 수익 내역 (공개정책을 몰라 금액만 공개함)

 

지난 1월 24일 제휴마케팅을 만지작거렸는데 28일부터 수익이 발생하기 시작해서 현재까지도 꾸준히 발생을 해주고 있습니다. 1월28일~2월18일까지 발생한 총 수익이 297,260원이네요! 이대로 간다면 2월 수익이 40만원은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인터리치도 최근에 달기 시작했는데 드디어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도무지 수익이 발생할것 같지 않았는데 이렇게 발생하는 것을 보면 정말 희망이 있나 봅니다.

인터리치 수익내역

 

가능성은 있지만 기대는 아직 이르다.

제휴마케팅이란 특정 회사의 제품이나 홈페이지를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등의 웹사이트에 소개를 하고 방문자가 클릭을 통하여 무료회원가입하거나 물건을 구매하면 거기에 대한 소정의 커미션을 받는 방식의 마케팅입니다.

제휴마케팅중 링크프라이스와 인터리치를 테스트해봤는데 인터리치는 이제 시작해서 수익적 효과는 아직 모르겠고, 링크프라이스는 광고 운영방식에 따라서 괜찮은 수익이 얻을 수 있다는 긍정적인 생각을 하였답니다. 하지만 큰 기대를 할 수 없는 것이 아직까지 블로그에서 이용할만한 머천트(광고회사)가 별로 없다는 것입니다. 차츰 많아질거라 생각을 하고는 있지만 광고종류가 없다는 것은 블로거들이 소개할만한 내용이 없다는 말이 되고 꾸준한 수익을 기대하기는 아직 이르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제휴마케팅 회사들도 점덤 늘어나는 추세이다 보니..잘만 이용하면 이곳에서도 괜찮은 수익을 얻을 수가 있을것 같습니다. 아직 링크프라이스인터리치만 시작했지만 조만간 아이라이크클릭(ILikeClick) 도 한번 실험해 봐야겠습니다.
 블로그 광고도 연구를 해야 좋은 실적을 얻을 수가 있나 봅니다. ^^

주로 이용하는 제휴마케팅

링크프라이스 홈페이지     =>링크프라이스
인터리치 홈페이지           =>인터리치
아이라이크 클릭 홈페이지 =>아이라이크클릭(ILikeClick)
애드데이 홈페이지 => 애드데이

 

 


이글과 관련된 글 참조.

2010/08/24 - [블로그팁] - 블로그로 돈좀 만져봤다는 Kay~의 주요 블로그 수익모델은?
2009/04/03 - [블로그팁] - 블로그로 돈벌기, 매력적인 제휴마케팅 사례!
2009/02/22 - [블로그팁] - 제휴마케팅으로 돈버는 노하우
2009/02/22 - [블로그팁] - 링크프라이스 광고 블로그에 삽입하기
2009/02/10 - [블로그팁] - 블로그로 돈벌기, 한개의 수익모델만 노려라
2009/02/09 - [블로그팁] - 블로그로 돈벌기, 아무나 가능하다고?
2008/08/21 - [구글 애드센스팁] - 블로그로 돈을 벌면 얼마나 번다고 (월별 애드센스 수익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