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팁

블로그로 돈벌기, 아무나 가능하다고?

Kay~ 2009. 2. 9. 08:39

블로그로 돈벌기, 아무나 가능하다고?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다는 것! 참 솔깃한 얘기 입니다. 특별한 육체적 노동도 없이, 윗사람 눈치보며 하루종일 스트레스 팍팍 받는 직장에 다니지 않고도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것으로 만 돈을 벌 수 있다하니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과연 블로그로 돈을 버는 일을 아무나 할 수 있는 일일까요?

 

블로그로 돈벌기 만만하게 보다간 큰코 다친다.

저는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때부터 돈을 벌어보기 위한 목적으로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돈만큼이나 소통의 소중함을 깨닫고 소통을 중시하지만 블로그 시초의 목적이 돈벌기였기 때문에 수익도 역시 중요하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2008년 2월말에 시작하여 3,4월분 블로그 수익금을 6월 5일날 처음 수표로 받은 이후,
지금까지 매달 수표를 꾸준히 받고 있다보니 주변 사람들, 아내의 지인, 은행직원까지도 블로그로 돈을 버는 재미난 일에 관심을 보입니다. 갑부집 사람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이 관심을 가져볼만한 투잡거리이기 때문에 관심을 갖는다는 것은 당연한 현상입니다.

 

블로그 만드는 시간은 5분만에 뚝딱, 관리하는 시간은 밑빠진 독!

컴퓨터에 대한 기초지식도 없어서 컴퓨터로 작업 해야 한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블로그로 돈버는 일에 관심을 끊어버리는 사람이 아니라면 글만 올리고 돈을 벌 수 있는 매력적인 블로그로 점차 가까이 다가오게 됩니다.

블로그로 돈버는 일은 타이핑만 칠줄 알면 누구나 쉽사리 글을 올려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많은 사람들이 말을 하지만 , 컴퓨터로 사무업무 정도 보고 인터넷 검색, 메일보내기 정도 외에 웹에 대한 지식이 없다면 블로그 개설을 하고 스킨 입히는 문제부터 어려움이 있을것입니다. 실제로 블로그를 오픈하면 대부분 사람들이 글올리는 것보다 블로그 스킨에 관심을 가지고 스킨에 시간을 많이 소비하게 됩니다.

이러한 행동이 잘못된것은 아니지만 블로그 운영목적에 따라 순서는 달라져야 할것입니다. 만약에 1)본인의 일상을 기록하거나 비즈니스 마케팅에 목적을 두고 블로그를 개설했다면 먼저 스킨을 보기 좋게 꾸미는 일이 우선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2)블로그로 돈을 벌기 위한 목적이라면 스킨보다는 포스트가 더 중요합니다. 블로그가 생겨나서 웹 세상에 알려지는데 가장 큰 공헌을 하는 것은 블로그에 올려지는 글이며 블로그 개설시점에서 중요한 것은 질보다는 양이기 때문입니다. 메타블로그 등록이나 네이버나 야후, 다음등의 검색포탈에 RSS 피드등록, 블로그 등록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필수 아이템이 바로 블로그에 올려진 글이고 포스트 수이기 때문입니다.

 

누구나 시작할 수 있지만, 누구나 돈을 벌지는 못한다.

블로그로 돈을 벌기 위하여 블로그를 개설하게 되면 글을 올리기 시작합니다. 블로그에 글만 올리면 돈을 벌 수 있다는 말을 듣고 시작을 한 사람이라면 마음이 조급해지게 됩니다. 농작을 하여 돈을 벌기 위해서는 밭을 일구고 씨앗을 뿌리고 물도 주고 거름도 주고 벌레도 잡아주고 일정한 시간이 지나면 꽃이 피고 열매가 맺어 수확을 하는 것처럼, 블로그 역시 막 개설한 시점에서는 아무 수익도 발생하지 않는 답니다.

블로그를 개설한 시초에는 블로그에 투자하는 시간도 적지 않게 투자해야 하고, 단기간에 최대한 많은 글을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글을 꾸준히 올리면서 등록된 글의 갯수에 따라 돈을 벌기 위한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블로그에서 방문자는 수익과 비례한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방문자를 끌어들이기 위해서 각종 메타블로그나 검색엔진에 등록을 하고 검색시 검색페이지 상단에 노출이 될 수 있도록 검색엔진 최적화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도 습득을 해야 합니다. 또 이웃과의 소통도 매우 중요합니다. 이웃과의 소통을 통하여 본인의 블로그가 소셜네트워크(웹세상 정도로 이해하면 됨)에 알려지게 되고 더불어 방문자도 늘게 되고 수익도 증가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도 은 있다.

이렇게 블로그로 돈을 번다는 것은 여반장 같지만 그리 만만치많은 않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그리 어려운 일도 아닙니다.  성급한 수익을 기대하기보다는 장기적 관점으로 본다면 블로그는 매우 매력적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매달 들어가는 정기적금으로 생각해도 될만큼 가치 있고 매력이 있습니다. 욕심만 부리지 않는다면 인내심을 가지고 꾸준히 글을 올리고 이웃과의 소통, 블로그 운영에 대한 공부를 하다 보면 어느 순간부터 수익이 발생하게 될것입니다.

블로그로 엄청나게 돈을 번 프로블로거 운영자인 대런도 1년이 지나서 애드센스를 달고 처음으로 수익을 얻었다는 점을 잊지 마시고 느긋한 마음으로 꾸준히 포스팅을 하면 수익이 발생할 수 있을것입니다. 그리고 블로그의 변화나 운영에 필요한 내용은 나중을 위하여 메모를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한동안 블로그로 돈을 버는 주제와 멀어진 글만 올렸는데 블로그팁 및 블로그 수익에 대한 내용을 좀더 올릴 계획입니다. 많은 기대는 하지 마시고요~ 가벼운 기대 부탁드립니다. ㅋㅋ

 

2009/02/09 - [블로그팁] - 블로그로 돈벌기 위한 기본법칙 1 - 인내심과 노력
2009/02/20 - [블로그팁] - 블로그로 돈벌기 제휴마케팅! 그 가능성을 보다
2009/02/10 - [블로그팁] - 블로그로 돈벌기, 한개의 수익모델만 노려라
2009/02/11 - [CSS] - 블로거가 꼭 알아야 할 HTML 태그 7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