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맛집/여행

설선물로 이건 어떠세요?

Kay~ 2009. 1. 14. 09:10

설선물로 이건 어떠세요?

인삼밭


이게 무엇인지 아시나요? 인삼과 인삼꽃 사진입니다. 제가 찍은 사진이 아니고 친구가 찍어서 카페에 올린 사진입니다. 그러다 보니 화질이 조금 떨어지네요! 그래도 태양처럼 강렬한 붉은 인삼꽃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그런데 사실은 인삼꽃이 아니고 인삼씨입니다.

휴식년에 들어간 인삼밭인데 이렇게 휴년 기간에도 밭을 관리를 해야 한다더군요. 저기 아주 작게 보이는 모자 쓰고 있는 사람이 제친구랍니다. ^^

인삼하면 예로부터 금산인삼이 많이 알려졌지만 오랫동안 농사를 짓다 보니 금산에 인삼농사 지을 땅이 부족한가 봅니다. 그러다 보니 친구는 금산과 진천 지역에서 인삼 재배를 하는데 만평이 넘는다니 그 규모가 어마 어마 합니다. 인삼은 4년근부터 약효가 있으며 6년근을 가장 값이 많이 쳐주지만, 6년동안 키우다 보면 인삼이 많이 썩어서 주로 4,5년근을 캔다고 하더라고요. 사실 4년근이나 6년근은 약효에 있어서는 별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이렇게 수확된 인삼은 일부 담배인삼공사에서 수매하고 수삼이나 홍삼액으로 제조하여 직접 판매를 합니다. 가족들이 마시기 위해 시작했던 홍삼액기스는 지인들에게 저렴한 금액으로 팔기 시작하면서 식양청 승인도 받고 지금은 꽤 많은 고객들을 확보하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저도 그 고객중의 한 사람입니다. 지난 2007년에는 아내가 항상 피로감을 가지고 있어서 홍삼액기스를 주문하여 마시게 했는데 피곤함도 줄고 해마다 걸리던 감기를 2008년도에는 한번도 걸리지 않았다고 하더라고요. 홍삼이 좋다는 얘기는 뉴스에 많이 나오고 워낙 많이 알려져서 설명 드리지 않아도 잘 아실 것입니다.

친구가 운영하는 카페 원준이네 인삼밭 주소: http://cafe.daum.net/won-ginseng
(일하면서 운영하다 보니 제대로 운영을 못하고 있네요)

 

부모님께 드릴 설선물 준비하셨나요?

제목은 설선물 어떻냐고 해놓고선 이제서야 설 선물 얘기를 하네요!
올해 제가 추천하는 이번 설선물은 수삼과 홍삼액기스입니다.

저는 어머님이 당뇨라서 꾸준히 사서 보내드립니다. 홍삼액기스를 드시고 부터는 손이 촉촉해지고 혈색이 좋아지셨습니다. 2~30만원씩 하는 유명메이커 상품이나 홍삼원액은 너무 비싸서 한번은 선물해드릴 수 있겠지만 꾸준히 드시게 하기 위해서는 비싼 제품은 사드릴 수가 없습니다.

직원이 구매하여 배달온 홍삼 액기스

또한 요즘은 중국산 인삼이 많이 들어와서 사실 믿음이 가지 않는것도 사실입니다. 반면에 친구 부부가 판매하는 인삼제품은 아들의 이름을 걸고 인삼제품을 만드는 만큼 믿음이 가고 상대적으로 저렴하기도 하답니다.

한 상자에 60포가 들어있는데 위 사진은 홍삼 액기스 팩입니다. 다른 약재와 혼합되지 않은 홍삼으로만 다려낸 연갈색의 액기스랍니다. 당뇨에 좋다 하여 당뇨가 있는 분들은 꾸준히 드시는데요. 한약재와 섞어진 홍삼액기스는 약효가 떨어진다고 하더군요!

수삼 중간 제품


위의 선물셋트는 수삼입니다. 이미지는 중간크기의 상품이고요. 종류는 9가지가 있더라고요!
친구 아내의 말을 빌면 선물용은 크고 상품성이 있는 것으로 하고 직접 드실것은 가격이 저렴한 작은것으로 하라고 귀뜸해주더군요. 작다고 약효가 떨어지는 것이 아니랍니다.
무엇보다도 중국산이 아닐까 하는 걱정은 안해도 됩니다.

제품 포장이나 박스에는 "원준이네 인삼밭"이라고 적혀 있는데 원준이는 친구넘 큰 아들 이름이랍니다.

구매를 원하시는 분은

혹시 구매를 원하시는 분이 계시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제가 싸게 주선해드리겠습니다. ^^

조만간에 인삼 체험학습장도 운영할 계획이라고 하던데 그때 또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홍삼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따라가보세요.

- [홍삼의 효능 및 소개] - 홍삼(紅蔘)이란?
- [홍삼의 효능 및 소개] - 홍삼의 특징
- [홍삼의 효능 및 소개] - 홍삼을 먹어야 하는 10가지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