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IT/웹

DDoS 공격에 대한 전국민 퇴치 운동

Kay~ 2009. 7. 14. 09:49

DDoS 공격에 대한 전국민 퇴치 운동

주요 정부기관 및 운행, 포탈 및 대형 사이트만 DDoS 공격을 받는 것은 아닙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무수한 군소 사이트들이 DDoS 공격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7월 7일부터 3일에 걸쳐 청와대, 외교통상부, 국방부, 국정원등의 주요 국가기관 및 포탈의 일부 서비스 , 은행등 대한민국의 주요 사이트들이 일시에 DDoS 공격을 받은 일은 큰 충격을 주었지만 반면에 전국민이 DDoS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는 점은 오히려 잘 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하게 합니다.


Epidemia de Pánico / Panic Epidemy by Eneas 저작자 표시

DDoS 공격은 사전에 개인 PC에 악성코드를 감염시켜 좀비 PC로 만든다음 지정한 시간이나 지시에 의해 무차별적으로 사이트에 접속을 하여 웹사이트를 마비시키는 공격방법입니다. 사실 DDoS 공격이 시작되면 공격받은 사이트는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 밖에 없습니다. 대형사이트나 정부 기관은 그나마 공격에 빠른 대응을 할 수가 있지만 작은 업체들이 운영하는 사이트는 발만 동동 구르며 보고만 있어야 하는 실정입니다. 수천만원씩 하는 DDoS공격 방어용 장비를 구입하여 보안에 만반을 기해도 패턴이 바뀐 공격에는 유명무실해져 버립니다.

이 같은 DDoS 공격은 IT업체, 쇼핑몰, 이러닝 업체, 은행할 것 없이 모든 사이트에 치명타를 주게 됩니다. 그런데 그 치명타라는 것도 결국에는 소비자(이용자)에게 돌아온다는 것입니다.

이러닝업체의 경우 디도스(DDoS) 공격으로 사이트 접속이 되지 않으면 구매자는 공부를 못하고 시간만 낭비하게 되고, 은행 사이트가 공격을 받는 경우 인터넷뱅킹 및 계좌조회등 인터넷을 통한 모든 금융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없게 됩니다. 네이버나 다음, 파란등의 이메일 서버가 공격을 받으면 결국 이메일을 이용할 수 없는 네티즌(소비자)이 손해를 보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게임 사이트가 공격을 받으면 게임을 할 수가 없게 되며,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가 공격받으면 커뮤니티활동을 못하게 됩니다.

지금까지는 개인들이 자신의 PC가 좀비 PC인지 구분을 하지 못했지만 이제 DDoS 악성코드를 치료하는 프로그램이 개발되어 배포되고 있으므로, 모든 PC 사용자들이 백신을 설치하고 치료하면 DDoS 공격으로 인한 피해를 줄일 수가 있을 것입니다.

DDoS 악성코드 치료하는 방법

DDoS 악성코드를 치료하는 방법은 전용백신을 이용한 일시적 치료방법과 디도스 전용 실시간 감시 및 치료를 하는 방법, 디도스 및 기타 바이러스까지 치료 감시할 수 있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는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일시적 치료방법

디도스(DDoS) 전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전용백신 다운로드 =>http://kr.ahnlab.com/noticeView.ahn?num=50098556

설치한 다음에 검사 및 치료를 합니다. 이 방법은 현재까지 알려진 DDoS 악성코드를 치료할 수 있지만 이후 나타나는 새로운 패턴의 DDoS 악성코드는 치료가 불가능합니다.

2. 실시간 감시 및 치료 방법

이 프로그램은 현재까지 알려진 디도스(DDoS) 악성코드는 물론 변종 되거나 새로운 패턴의 DDoS 악성코드를 실시간으로 감시 및 차단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현재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DDoS 악성코드의 하드디스크 데이터 손상 행위를 방지하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DDoS 악성코드 실시간 감시 및 치료 프로그램 다운로드

3. 백신 프로그램의 설치 

안철수 바이러스 연구소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v3 Lite 를 설치해두면 DDoS 악성코드 뿐만 아니라 바이러스 및 PC 이용에 방해를 하는 악성코드까지 검사 및 치료, 감시까지 가능합니다.

안철수 바이러스 연구소의 V3 Lite 다운로드 하기

 

전국민 디도스(DDoS) 퇴치운동

이렇게 웹사이트가 디도스(DDoS) 공격을 받으면 결국은 국민들이 그 피해를 고스란히 입게 됩니다. 디도스 공격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오직 국민 개개인의 관심밖에 없습니다. 이제 변종된 디도스(DDoS) 공격은 임무를 수행한 좀비 PC를 포맷하여 데이터를 모두 지워버린다니 관심을 안 가질 수도 없게 되었습니다. 전국민이 나서서 디도스 공격을 막는 방법만이 최선의 방법이고 가장 효과가 있는 방어 방법입니다. 

저는 저의 이 글이 전국민 디도스 퇴치운동으로 확산되기를 바래봅니다. 이미 수많은 네티즌들은 본의 아니게 디도스 공격에 대한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디도스 공격에 대한 전국민 퇴치운동이 빠르게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많은 블로거분들도 나서주고, 포탈이나 정부기관의 캠페인도 필요합니다.

그래서 디도스 공격을 하는 범법자들이 한국을 넘볼 수 없게 만들고 국가적 차원에서는 자원을 절약하고, 네티즌들은  빠르고 안정된 웹서핑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 글이 디도스 공격에 대한 전국민 퇴치운동에 일조를 할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여러분의 추천이 이 글을 좀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게 하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돈 안들고 누르면 기분 좋은
 View on 추천 꾹! 감사합니다.

2008/12/19 - DDoS 공격 피해 남의 일 아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