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IT/웹

익스플로러8.0 InPrivate 필터링기능, 애드센스 수익 이어질까?

Kay~ 2009. 4. 10. 14:57

익스플로러8.0 InPrivate 필터링기능, 애드센스 수익 이어질까?

인터넷익스플로러8에서 새롭게 추가된 기능중 InPrivate이라는 사생활 보호 기능이 있습니다.
이 사생활 보호기능중 InPrivate필터링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익스플로러8의 InPrivate 필터링은 사이트 방문자의 사용자 정보를 웹 사이트 콘텐츠 공급자가 수집하는것을 차단하는 기능입니다.

쉽게 말해서 블로그(웹사이트)에 구글애드센스나 애드클릭스 같은 광고를 삽입하는 경우 방문자에 대한 기본 정보를 구글이나 다음측에서 방문자에 대한 기본 정보를 수집하여 부정행위를 하는지 정상적인 광고 클릭인지등의 여부를 판단하는데 InPrivate기능은 그런 개인 정보를 가져가지 못하도록 차단하는 기능입니다.

InPrivate 필터링 활성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차단

먼저 현재 비앤아이 블로그에 광고가 게재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InPrivate 필터링 설정전-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되고 있음.

이제 InPrivate 필터링을 적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InPrivate 필터링 설정은 아주 간단합니다.

인터넷익스플로러 메뉴중 "도구-InPrivate 필터링" 을 클릭만 하면 됩니다.

위의 그림처럼 InPrivate 필터링이 체크가 되어 있는 상태에서 비앤아이 블로그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시다 시피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온데간데 없이 사라졌습니다.
바로 InPrivate 필터링 기능이 자동으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걸러내고 있는 것입니다.

InPrivate 필터링 설정후-애드센스 광고가 사라져 버림.

물론 InPrivate 필터링 설정에서 수동설정을 통하여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허용하는 경우 차단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주는 대부분의 일반인들은 이런 세세한 부분에 대해서 알려고 노력도 하지 않을 뿐더러 보이지 않는 광고를 보이게 하려고 노력하지는 않을것입니다.

다음애드클릭스나 올블릿등의 광고는 차단되지 않는 것을 보면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의도적으로
구글을 공격하기 위한 모듈이 내장 된게 확실합니다.

이유야 어떻든 블로그나 웹사이트(각종 포탈부터 뉴스사이트까지)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한 페이지에서는 익스플로러 8의 InPrivate 필터링 앞에서 속수무책이 될 수 밖에 없고 애드센스의 수익은 점점 줄어들 수 밖에 없는 실정이 되어 버렸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구글에서 어떤 대책을 세우고 있는지 메일을 보내 봤지만 바빠서인지 2주가 넘도록 아무런 답변이 없네요!  만약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블로그에서 돈을 벌고자 하시는 분들은 다른 대안도 생각해봐야 할듯 합니다.

구글에서 ms의 공격을 타개할 좋은 방어막을 만들지 않는 한 현재로서는 제휴마케팅 밖에 대안이 없는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자리좀 잡아가나 했더니 MS에서 또 깽판을 놓다니! 쩝!

역시 블로그로 돈을 번다는 것이 그리 호락 호락하진 않습니다.

2009/03/30 - [윈도우/인터넷 관련] - 인터넷 익스플로러 8.0 설치했습니다.
2009/04/01 - [윈도우/인터넷 관련] - 익스플로러 8.0, 비주얼 검색기능
2009/02/20 - [블로그팁] - 블로그로 돈벌기 제휴마케팅! 그 가능성을 보다
2009/02/22 - [블로그팁] - 제휴마케팅으로 돈버는 노하우
2009/04/03 - [블로그팁] - 블로그로 돈벌기, 매력적인 제휴마케팅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