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IT/웹

웹서핑중 모르는 영어단어 고민하지 마세요! 마우스가 알아서 척척

Kay~ 2009. 6. 5. 18:06

웹서핑중 모르는 영어단어 고민하지 마세요!

인터넷을 이용하다보면 모르는 영어 단어들을 만날 수가 있습니다. 블로그에서는 blog, post, recent, comment, archive, subscribe, html, css, xml, link 등등의 영어를 볼 수가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에 웹서핑중 영어를 만나면 무시하고 넘어가거나 궁금한 단어가 있는 경우는 한컴사전이나 네이버, 다음등의 창을 별도로 띄워서 검색을 하여 그 뜻을 알아내곤 합니다.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웹서핑중에 영어단어에 마우스를 롤오버하면 영어단어에 대한 해석이 툴팁(풍선도움말)으로 나오는것이었습니다.                       Sakura Chan went to her new home by fofurasfelinas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어라! 처음에 무의식적으로 그냥 지나쳤는데 저처럼 영어에 짧은사람에게는 너무 편리하더라고요!

recent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리면 해석이 뜹니다.

 

좀더 정확한 뜻을 알기 위해서는 별도로 사전을 찾아봐야겠지만 우선 궁금한점을 볼 수 있다는 것이 참 편리하고 좋은것 같더라고요!

구글 검색화면에서도 해석이 나옵니다. ^^

구글 검색화면

그래서 이 편리한 기능이 어디서 나오는 것인가 하고 찾아 봤더니 바로 네이버 툴바의 기능이었습니다.
네이버 툴바만 설치하면 웹서핑중 마우스 포인터에 위치한 영어단어 해석이 자동으로 됩니다.

네이버 툴바

저는 원래 툴바에 대해서는 배타적이었답니다. 야후툴바, 구글툴바, 다음툴바, 네이버 툴바, 알툴바 할것 없이 설치를 안 하는 스타일이었는데 오픈캐스트 때문에 우연치 않게 네이버 툴바를 설치했답니다.

그런데 설치를 해놓고 보니 이런 저런 자잘한 기능들이 아주 유용하고 편리하더라고요..

그러면 네이버를 좋아하진 않지만 잠시 네이버 툴바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로부터 돈 먹은것 아니니 오해마시길....)

네이버 툴바

여러가지가 기능이 있지만 제가 사용하는 기능만 설명드리겠습니다.

  • 사전 : 웹서핑중 모르는 단어를 찾아볼 수 있는 기능 (영어,국어,한자,일본,중국어)
  • 단축주소: 주소를 숫자로 단축하여 사용할 수 있음
  • 오픈캐스트: 본인의 글을 오픈캐스트로 바로 등록할 수 있는 기능
  • 실시간 : 실기간 인기 키워드를 바로 볼 수 있음

 

단축주소 사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 자체에 단축키 기능이 있지만 이는 숫자만을 이용한 단축키는 지원안하고 alt, ctrl, shift등과 함께 사용하는 복합키만 지원하기 때문에 많이 불편합니다.
반면에 네이버 툴바에서 지원하는 단축주소는 0부터 9까지 10개의 숫자에 등록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이 매우 간편합니다.

1. 단축주소 등록

1) 단축주소를 클릭하여 단축주소관리를 누릅니다.

2) 많이 사용하는 주소 위주로 단축 주소를 등록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저는 2,3번에 제 블로그 주소를 등록했습니다. 블로그 주소 등록시 자동로그인 주소를 등록하면 별도로 로그인을 할 필요없이 블로에 접속이 되면서 로그인이 자동으로 되는 원클릭 블로그 접속입니다.

          

2. 단축주소 사용

   ▶ 단축번호 입력후 엔터

단축주소 사용은 아주 간단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툴바의 검색란에 단축주소에 해당하는 단축번호를 입력하고 엔터만 치면 됩니다.

          

오픈캐스트 등록

툴바중 오픈캐스트에 자동으로 등록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오픈캐스트 발행을 위해서는 최소 8~10개의 글이 등록되어 있어야 발행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글 등록하는 일이 그다지 쉽지가 않습니다.

네이버 툴바의 오픈캐스트는 바로 오픈캐스트로 발행할 글을 초간편으로 등록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으로 오픈캐스트 발행하는 분들에게는 너무 편리한 기능입니다.

오픈캐스트에 글 등록하는 방법

1) 오픈캐스트로 등록할 글이 있는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2) 네이버 툴바에서 오픈캐스트를 눌러 링크등록을 클릭합니다.

3) 아래 그림처럼 나오면 링크이름에 글의 제목을 적어주고 등록을 누르면 완료됩니다.

   

  ※ 본인의 글이 아닌경우 출처를 수정해주셔야 합니다.

툴팁 영어사전은 아래처럼 꼭 정확하지만은 않습니다. 네이버 사전에 따라서 뜻이 달라진답니다.

    

RSS는 Really Simple Syndication 또는 Rich Site Summary 의 약자

이상 본의 아닌 네이버 툴바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