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IT/웹

익스플로러 8.0, 비주얼 검색기능

Kay~ 2009. 4. 1. 10:23

익스플로러 8.0, 비주얼 검색기능

일전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8.0 설치했습니다.에서 글을 올렸듯 익스플로러 8 (internet explorer 8)을 사용하고 있는데 약간씩 불안함이 남아 있습니다. 한두번의 패치가 있어야 할듯 합니다. 오늘은 검색에 대한 얘기 입니다.

익스플로러 8.0에서 업그레이드된 기능중에는 검색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8을 설치하고 나서 사용해본 기능중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익스플로러 8.0에서 업그레이드 된 검새기능

 - 검색결과 강조 기능
 - 스마트 주소표시줄에서의 검색 제안 기능

익스플로러 8의 검색결과 강좌 기능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편집메뉴에는 웹(web) 페이지에서 문자를 찾을 때 사용하는 찾기(이 페이지에서 찾기)기능이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찾기 기능을 이용할때 원하는 내용을 찾을 때까지 "다음"을 눌러서 찾았는데.. 익스플로러8에서는 시각적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검색결과 강조" 옵션이 추가 되어 페이지내의 검색어들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이해가 빠를 것입니다. 

아래 그림은 제 블로그에서 찾기를 이용하여 "검색"이라는 단어를 입력한 결과입니다.
그냥 엔터나 다른 액션이 없이도 한글자 한글자 입력할때 바로 바로 찾아서 노란배경으로 강조를 해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8의 검색

"편집-이 페이지에서 찾기"를 이용한 검색 결과

그런데 참 같은 글자가 많이도 들어가 있군요! 쪼끔...심하죠? ㅋㅋ
그래도 이것보다는 양호하죠?

      생각이란 생각나는 생각을 생각하지 않으려고 생각하면 생각에 생각이 꼬리를 물고 생각나는 것이 생각이다.

이런 금새 딴길로 새버렸네요!
암튼 저 비주얼한 검색기능이 아주 마음에 든답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skin.html이나 style.css등에서 소스 찾을때도 매우 유용합니다.

 

즐겨찾기나 방문했던 페이지 찾기 기능

또다른 업그레이드된 내용으로는

방문했거나 즐겨찾기에 추가한 내용을 바로 검색을 해주는 기능입니다.
이는 검색엔진에서 검색어 입력시 검색어를 제안해주는 그런 기능과 아주 흡사합니다.

저는 즐겨찾기에 많은 내용들이 추가가 되어 있다 보니 어떤 경우는 못 찾는 경우도 많답니다.
즐겨찾기는 자주 찾아가는 페이지를 좀더 빠르게 찾아가기 위한 기능인데 못 찾는 경우가 종종있다 보니 제 기능을 못하고 있었는데 이제 즐겨찾기도 찾을 수가 있게 된것 입니다.
그것도 특별한 액션없이 그냥 주소창에 입력만 하면 되는 것이지요!

▲ 주소입력란에 주소입력시 열어본페이지목록과 즐겨찾기에서 찾아서 바로 검색 제안을 해줌

 

▲ 주소입력란에 한글을 입력시 즐겨찾기 목록에서 바로 검색하여 보여줌

이제 세월을 많이 먹어서인지.. 복잡한것은 싫더라고요!
이 검색기능은 특별한 설정 없이 사용할 수 있고, 
그 기능이 매우 유용하고 편리해서 좋더라고요!

검색 업그레이드.. 요거. 참 맘에 듭니다. ^^

2009/03/30 - [윈도우/인터넷 관련] - 인터넷 익스플로러 8.0 설치했습니다.
2009/04/10 - [윈도우/인터넷 관련] - 익스플로러8.0 InPrivate 필터링기능, 애드센스 수익 이어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