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팁

링크프라이스 광고 블로그에 삽입하기

Kay~ 2009. 2. 22. 01:10

링크프라이스 광고 블로그에 삽입하기

며칠전에 제휴마케팅에 대한 포스팅을 한적이 있습니다. 제휴마케팅이라기 보다는 링크프라이스 수익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했는데요. 링크프라이스 광고코드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대해서 질문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여기에 간략하게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제휴마케팅 수익은 대부분 링크프라이스에서 발생합니다.

링크프라이스 광고코드 만들기

1. 먼저 링크프라이스에 로그인을 합니다. (비회원은 무료회원가입하세요)

2. 머천트(광고업체)에 가입을 합니다.

가입은 자동승인이 있고 수동승인이 있는데 자동승인은 가입즉시 승인이 되어 광고코드를 블로그에 삽입할 수가 있지만 수동승인은 업체로부터 승인이 이루어진 후에 블로그에 광고를 삽입할 수가 있습니다.

1) 관심광고 카테고리 선택

 상단 메뉴중 [링크가져가기] 를 클릭 - 왼쪽 카테고리별 클릭 - 중앙에서 관심있는 광고 카테고리를 클릭합니다.  
 저는 "컴퓨터/소프트웨어"를 클릭해봤습니다. (빨간 사각형 표시 참조)

링크프라이스 광고만들기

관심광고 카테고리 선택

2) 머천트 가입하기

  진행중인 머천트 리스트가 나오면 광고하기 만만한 머천트를 찾아서 가입하기를 클릭합니다.

링크프라이스 광고만들기

머천트 가입하기

3) 광고코드 만들기

   ① 가입승인이 되었으면 상단 메뉴중 [링크가져가기]를 이용하여 광고코드를 만듦니다.
   ② 일반링크를 클릭합니다.
   ③ 태그를 클릭합니다.

링크프라이스 광고만들기

광고코드 만들기

4) 광고코드 복사하기

 태그생성을 클릭하면 베너광고의 소스코드를 복사할 수가 있습니다. 복사한 광고코드는 블로그의 광고위치에 삽입을 하면 됩니다. (베너광고가 아닌 텍스트광고를 원하는 경우 5)번 참조하세요)

링크프라이스 광고만들기

광고코드 복사하기

5) 텍스트 링크 광고코드 만들기

 텍스트링크는 글자에 광고를 연결하는 광고입니다. 텍스트링크광고를 만들기 위해서 아래 그림처럼 텍스트를 클릭한다음 "태그생성"을 클릭합니다.

링크프라이스 광고만들기

텍스트 링크광고 만들기

 아래와 같은 팝업창에서 빨간 사각형 부분을 필요에 따라서 수정할 수가 있습니다.
 아는 사람은 쉽게 알겠지만 모르는 분들은 이 부분도 어려워 하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 텍스트내용 : 웹에 표시되는 링크글자
  • 풍선도움말 내용: 마우스를 올리면 표시되는 안내글자 (이미지등에서 많이 사용)
  • 상태바주소 변경 : 링크에 마우스를 올리는 경우 화면 왼쪽 하단(상태표시줄)에 링크주소가 표시되는데 이 주소를 다른 주소로 표시하거나 숨길때 사용

지정을 다 했으면 "태그생성"을 클릭하면 바로 아래 태그가 표시가 됩니다.
아래 미리보기를 확인한 후 이상없으면 "태그선택 복사"를 클릭하여 블로그에 광고태그를 붙여넣으면 됩니다.

텍스트 광고 소스 만들기

3. 정보센타의 "가이드&Tip"에서는 링크프라이스의 이용법및 광고 팁이 나옵니다.
    참고하시면 좋은 실적이 있을것입니다.

링크프라이스에 대해서 광고코드 만드는 방법을 올렸는데 인터리치나 아이라이크클릭도 사용법은 비슷합니다. 혹시 모르는 경우 댓글로 남겨주세요!

2009/02/20 - [블로그팁] - 블로그로 돈벌기 제휴마케팅! 그 가능성을 보다.
2009/02/22 - [블로그팁] - 제휴마케팅으로 돈버는 노하우
2009/03/18 - [세상속에 나] - 100만원에 혹해서 리서치 패널모집에 응모하다.
2009/04/03 - [블로그팁] - 블로그로 돈벌기, 매력적인 제휴마케팅 사례!
2009/04/16 - [블로그 관련] - 제휴마케팅과 트랙백
2009/05/15 - [블로그팁] - 제휴마케팅 광고, 방법을 알면 돈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