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팁

클릭율을 높이는 컨텐츠

Kay~ 2008. 10. 13. 09:00

클릭율을 높이는 컨텐츠

블로그에 애드센스나 애드클릭스등 광고를 배치하여 블로그도 하고 수익도 챙기려는 분들의 한결같은 바램은 좀더 많은 클릭일것이다. 블로그에서 수익발생의 본격적인 궤도에 오르기 위해서는 포스트가 100개 이상은 되어야 하고 방문자가 500명 이상은 되어야 한다고 생각을 한다. 하지만 포스트 갯수가 많다고 무조건 수익(클릭)이 높은 것은 아니다.

 

클릭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어떤 분들은 포스트 갯수가 그리 많지 않아도 클릭율이 높은 분도 있고 어떤 분들은 등록한 포스트가 많아도 수익이 적은분도 있다. 물론 스마트프라이싱에 걸리게 되면 클릭율이 높아도 수익이 낮은 경우도 있지만 여기서는 스프를 배제하고 글을 쓰려 한다.

클릭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을수 있을것이다. 각자의 블로그의 클릭내역을 보면 어떤 포스트에서 클릭이 높은지 어떤 포스트에서는 클릭이 전혀 없는지 그리 어렵지 않게 확인을 할 수가 있을것이다. 하지만 여기서 말하려고 하는 것은 그 부분이 아니다.

클릭을 높이는 컨텐츠?

클릭을 높일 수 있는 컨텐츠가 따로 있을까?  사실 클릭을 높일 수 있는 컨텐츠가 있을 수는 있겠지만 앞서 얘기한것처럼 각자의 블로그에서 찾아보면 자기만의 클릭을 높일 수 있는 공개할 수 없는 컨텐츠가 있을것이다. 본인의  블로그에서 클릭을 높일 수 있는 본인만의 노하우는 크리티컬 컨텐츠가 될 수 있으며 그러한 컨텐츠를 찾았다면 주기적으로 관련 포스팅을 다각적으로 하면 클릭이 높아질 수 있을것이다.

또 다른 클릭을 높이는 컨텐츠는?

또 다른 클릭을 높이는 컨텐츠는 아무도 알수 없을지도 모른다. 클릭을 높이는 컨텐츠라기보다 검색을 통한 방문자를 늘리고 그 방문자들이 클릭을 할 수 있는 글을 작성하는 방법이 있을 것이다. 그런데 실제로 그런 방법이 있을까?

참고글. 2008/10/09 - [블로그팁] - 블로그 수익이 적은 5가지 이유

지금껏 블로깅을 하면서 확인된 내용으로는 여행정보나 데이트코스, 계절에 맞는 포스팅을 하는것이다. 웰빙시대에 가장 관심이 많은것은 레포츠, 건강, 여가활동 등일 것이다. 그 중에서 가장 활발한 영역이 여행이나 등산이 아닐까 생각을 한다. 또한 계절에 따른 포스팅은 계절별로 많은 방문자를 부르게 될것이고 클릭도 높아질것이다. 이를테면 봄에는 꽃구경과 관련된 포스팅을 하고 여름에는 피서지, 가을에는 단풍 여행지, 겨울에는 눈꽃축제등에 대한 글을 올리는 것이다.

참고로 제 블로그의 유입검색어들도 지극히 평범한 검색어들로 구성이 되어 있다. 지금도 쓰고 있고 최근에 지속적으로 올리고 있는 블로그, 블로그수익, 블로그로돈벌기, 검색엔진최적화같은 단어를 검색하여 방문한경우는 거의 찾아볼 수가 없다.

내 블로그의 최근 검색어는 "아인스월드"

일예로, 지난 8월4일날 부천 아인스월드 미리보기 에 대한 글을 올린적이 있는데 8,9월은 유입검색어 1위에 있었고 2개월이 지난 지금도 유입검색어 아인스월드로 3위, 부천 아인스월드 6위 등 아직도 top10에 진입해 있다.

이처럼 여행지나 관람지, 계절적 특수성 등 일반인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포스팅을 하게 되면 꾸준히 트래픽을 발생시키게 될것이고 더불어 클릭율도 오르지 않을까라는 것이 나의 생각이고 7개월간의 블로그 통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