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소비자 활동 및 리뷰

통합카팩 iDeck가 있으면 운전이 즐겁다.

Kay~ 2009. 5. 26. 09:06

통합카팩 iDeck가 있으면 운전이 즐겁다.

iDeck는 신지모루에서 출시한 iPod 전용 카팩입니다. iPod 제품을 이용하여 자동차의 카세트 데크를 이용하여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제품으로 카팩과 크래들, 시가잭을 이용한 충전부를 하나로 합친 통합카팩입니다.

기존의 카팩제품을 보면 카팩과 크래들이 분리되어 있어 선들로 인한 거추장스러움과 불편함이 존재하였으나 iDeck를 이용하면 더이상 그런 거추장스러움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iDeck는 iPod 전용입니다.

즉 iPod 제품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모든 mp3를 커버함으로써 특별한 기술을 가하기 어려운점을 감안, 외국에서 많이 사용되는 iPod 만을 타켓으로 하여 특별한 튜닝을 함으로써 소리의 품질을 높이고 사용성과 조작의 편의성을 증대시켰습니다.

iDeck의 구성품

포장된 iDeck 제품

구성품은 iDeck 와 각각의 iPod 제품에 맞는 컵과 iPod의 완벽한 고정을 위한 패드, 그리고 충전을 할 수 있는 시가잭 전원케이블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iDeck 카킷

iDeck 부속품들

iDeck의 설치

제 차에 카세트데크가 없는관계로 처형의 차에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설치는 소지한 iPod 제품에 맞는 컵을 선택하여 연결하고 카세트 데크에 밀어넣었습니다.

iDeck를 삽입한 모습

마치 테이프를 삽입하는것과 같이 쑥들어가서 안착이 되었습니다.
여기에 제가 가지고 있는 iPod 나노를 연결해봤습니다.

각도가 조절이 됩니다.

 

재생되는 모습

전원을 꼽고 아이팟 나노에서 노래를 선곡하여 플레이를 했습니다.
특별한 문제 없이 맑은 사운드가 스피커를 통하여 흘러나왔습니다. 음.. 제법 소리가 좋습니다 !

iPod에 맞는 컵만 연결하여 테이프 듣는것처럼 삽입만 하면 되기 때문에 어려움 없이 누구나 쉽게 설치할 수가 있습니다. 처형에 말에 따르면 테이프를 듣는것보다 훨씬 음질이 좋다고 하더군요.

제가 테이프와 iDeck의 음질을 비교해보니 시디 음질보다는 떨어졌지만  테이프보다는 잡음이 없고 음질이 더 맑고 깨끗했습니다.

 iDeck의 특징

  • Line out 단자 음량에 최적화된 튜닝으로 소리가 맑다. (clear sound)
  • 별도의 주파수를 맞출 필요없이 바로 카오디오로 연결되므로 조작이 매우 쉽다.
  • 대부분의 차량에 사용할 수 있다. (호환성)
  • 쉽게 장착하고 간결하다.
  • Aux 단자를 지원하여 다른 외부 기기를 연결할 수 있다.

지원되는 iPod 제품

 지원되는 iPod 제품 자세히 보기

제품 개발회사에 전하는 말

제품개발회사에 전하는 내용입니다. 다른 제품은 잘 모르겠지만 iPod 나노(2세대)를 장착하는데 삽입부위가 잘 맞지 않아 제품을 기울이고 약간의 힘을 가하여 장착을 했으며, 그로 인하여 iPod 상단부가 벌어지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이는 패드로 맞추는 성질의 것이 아니며 iPod과 컵이 잘 맞지 않는 현상이었습니다. iPod 나노 2세대로 확인을 해봐야 할듯 합니다. 다른 부분은 만족합니다.

마치며...

요즘은 대부분의 차종에 CD플레이어가 장착되어 있지만 미국이나 일본등 선진국의 경우 아직도 7~80%차에 카세트 데크가 장착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도 출시된지 3년이내의 차가 아니거나 별도로 CD 플레이어를 장착하지 않았다면 카세트데크가 있을 텐데요,  iPod를 사용중인 소비자라면 cd없이 차안에서 깨끗한 음질로 음악을 들을 수 있어 카팩이 필요한 분이라면 iPod 전용 카팩인 iDeck 제품이 유용하리라 생각합니다.

주의.
iPod 제품의 조작부분이 터치라는 특성상 자동차 주행중에 조작은 매우 위험하므로 주행중 조작은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