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소비자 활동 및 리뷰

첫눈에 반해버린 LG XNOTE MINI 아이스크림 X120

Kay~ 2009. 5. 7. 08:32

첫눈에 반해버린 LG XNOTE MINI 아이스크림 X120

블로그를 하다 보니 취향도 달라지고 IT 기기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는것 같습니다. 30만원짜리 똑딱이 디카도 비싸다고 고민 고민하면서 어렵게 샀던 나였는데 고가의 DSLR 카메라, 렌즈까지 눈하나 깜짝안하고 구매를 한것을 보면 블로그가 사람의 스케일도 바꾸나봅니다.

그런데 언젠가부터 노트북이 자꾸만 머릿속에 떠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이유는 직장에 다니다 보니 시간적 제약으로 블로깅에 어려움이 생겼기 때문입니다. 댓글이 많아지면서 답글다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이웃블로그 방문시간도 더 필요하게 되어 2시간이 넘는 출퇴근시간에 인터넷을 할 수 있는 기기가 있었으면 하는 마음이 간절해지기 시작을 했지요! 그래서 좀더 쉽게 인터넷을 할 수 있는 휴대폰을 바꿀까, 노트북으로 할까 이런 저런 고민을 하는 중에 LG XNOTE MINI 아이스크림을 만났습니다.  우유빛 화이트에 매력적인 Cherry & Lime 데코라인이 참 마음에 드는 넷북수준을 넘어선 미니노트북입니다.

달콤한 아이스크림 디자인의 LG XNOTE MINI 아이스크림 X120

사진만 봐도 반할지경입니다. ^^
1988년 컴퓨터를 처음 시작하여 20여년이 지난 지금까지 노트북이 필요하다거나 갖고 싶다는 생각을 해본적이 없었는데, 블로그와 XNOTE MINI 아이스크림이 만나 한순간에 저를 유혹하여 뽐뿌질을 하게 만드네요.

LG XNOTE MINI 아이스크림 X120 라임

아동용 미니노트북인 루키드보다도 가벼운 1.26Kg의 초경량에 10.1인치의 큰 LED화면, 보기만 해도 잘빠진 슬림한 자태, 컴팩트 사이즈라서 휴대가 편리하고 지하철이나 도서관등 좁은 공간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노트북입니다. 

겉으로 보는 매력 외에 XNOTE MINI 아이크림은 또 다른 달콤한 속삭임으로 저를 유혹합니다. 바로 스마트링크와 스마트온(smart on) 기능인데요~~ 이 두기능이 무엇인지 잠깐 볼까요?

usb방식의스마트링크

정말 편리한 스마트링크 케이블

XNOTE MINI 아이스크림의 기능중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으로 외부기기와의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스마트 링크기능합니다. 보통 노트북과 Desktop PC간의 자료전송을 하기 위해서는 작은 크기는 USB메모리로 하겠지만 용량이 조금 큰경우는 두 기기간 자료전송이 매우 불편합니다. 하지만 스마트링크 케이블을 이용하면 두 기기를 연결하여 아주 쉽고 빠르게 자료전송을 할 수가 있습니다.

부팅없이 바로 사용하는 스마트온 기능

이제 노트북을 켜놓고 기다릴 필요가 없다.
사실 전자기기 특히 부팅시간이 한참 걸리는 PC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부분이 사용 가능성입니다. 즉 기기를 사용하려고 전원을 켰을때, 얼마나 빨리 사용이 가능하도록 준비하느냐를 의미하는데 XNOTE MINI 아이스크림은 스마트온 기능으로 사용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할 수가 있습니다. 스마트온(smart on) 기능이 있으므로 해서 부팅시간동안 기다릴 필요없이 mp3기기처럼 버튼만 누르면 바로 웹검색이나 음암감상등을 할 수가 있으니 정말 필요한 기능이 아닐 수 없습니다. 노트북의 필수 기능 smart on 입니다.

CPU는 인텔 아톰이라 믿을만 하고 속도도 1.6GHz면 괜찮은 듯하고 충분한 1GB의 메모리 LED 백라이트 LCD에 7시간 지속되는 배터리 모든 사양이 흡족한 수준이라서 너무 마음에 쏙 드네요!

달콤한 아이스크림같은 디자인에 반하고 경쾌하고 뛰어난 성능에 반하고, 지금 제게 꼭 필요한게 무어냐고 묻는다면  바로 LG전자XNOTE MINI 아이스크림입니다.

전 지금 지하철에서 사람들의 부러운 시선을 한몸에 받으며  XNOTE MINI 아이스크림을 사용하는 상상에 젖어 있습니다. 저 이래도 되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