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소비자 활동 및 리뷰

공부를 못한다면 아이뉴23에 관심을 가져보세요!

Kay~ 2009. 5. 11. 10:35

공부를 못한다면 아이뉴23에 관심을 가져보세요!

공부 잘하는 방법, 공부 잘하는 비법이 과연 있을까?
학생이 있는 부모라면 한번쯤 관심을 가져볼만한 백색소리!

이 백색소리가 바로 공부를 잘 되게 하는 소리라는데 백색소리가 도대체 어떤 소리길래 공부가 잘된다고 할까?
비비디바비디부! 같은 주문도 아니고 예전같으면 전혀 관심을 두지 않았을텐데 고1 아들을 둔 부모된 입장에서
그 효과가 은근히 궁금해지네요!

사실 공부 잘하는 방법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또한 그리 어렵지도 않습니다.

수업시간에 집중해서 선생님 설명을 잘 듣고 예습 복습을 하면 공부를 잘 할 수 있다는 것!
우리 아이들도 잘 안답니다. 하지만 자꾸 딴 생각이 나서 선생님 설명에 집중하지 못하고 스스로의 공부도 제대로 하지를 못합니다. 다른 학생들보다 더 적은 시간 공부하고도 성적이 좋은 학생이 있습니다. 그런 학생들의 경우 짧은 시간에 집중해서 공부를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습니다. 공부의 성패는 집중력에 있습니다.

집중력을 높여주는 소리! 아이뉴23!

백색소리는 우리 주변생활에서 쉽게 접하는 비오는 소리나 바람소리, 폭포소리, 파도소리등 안정감과 집중력을 향상시켜주는 소리를 말합니다. 아이뉴23(inew)은 안정감과 집중력을 가지게 하는 자연의 소리인 백색소리(white sound)를 응용하여 개발한 소리에너지발생기로 숭실대학교 소리공학연구소 배명진 교수팀이 세계최초로 개발을 하여 현재 시판중에 있는 제품입니다.

여러명이 사용할 수 있고 졸음방지 기능에 16가지 자연음 선택기능, 음량 조절기능, 주변소음 차단기능, 주변조명 감지기능등이 있습니다.

마침 아이뉴23에 대해서 관심을 두고 있었는데 블로그얌이 주관하는 벤처소비자 서포터즈의 1차품평회에서 아이뉴 23을 선물로 받게 되어서 얼마나 기분이 좋았는지 모릅니다. 덕분에 아들에게 생색도 낼 수 있고 아이의 성적도 올릴 수 있다는 희망도 가질 수 있었지요!

집에 오자 마자 아이뉴 23 설치를 시작 했습니다.

체험상품으로 받은 아이뉴 23

박스를 뜯으니 아래의 본체가 들어있네요. 마치 멀리서 보면 우주선 모양입니다.

아이뉴23 본체

   

아이뉴 23 컨트롤러

본체외의 구성품들입니다.

연장케이블

    

전원(DC 아답터)

전원선고정대

   

브라켓과 나사못

일단 구성품들은 그다지 고급스러워 보이지는 않습니다. 물론 성능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단가를 낮추기 위한 목적인지 몰라도 판매가 대비 퀄리티가 떨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천정에 설치

설치는 특별히 어려운점 없이 쉽게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1. 먼저 천정에 나사못을 이용해서 브라켓을 설치합니다.
2. 브라켓에 아이뉴23을 올려서 끼우고 전원을 연결하면 끝입니다.

3. 전원선을 구성품에 있는 선고정대로 고정을 했는데 선고정대의 색이 노랑색이라 천정에 붙여놓고 멀리서 보면 누렇게 보여서 조금은 보기 안좋네요!

아이뉴 본체의 컨트롤러

4. 전원을 연결한 다음에는 전원 과 졸음방지 스위치를 켭니다. 그리고 나이나 학습자의 소리 민감도에 따라 음원을 선택해줍니다. 단 음원을 선택할때 청감이 편한 음원보다 심심함을 자극할 수 있는 음원을 선택하는 것이 집중력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 나이별 음원 선택방법


5-10 세: A~3     11-20세: 4~7     21-30세: 8~11    31-40세: 11~13      40세이상: 14~15

설치가 완료된 모습


설치를 완료하였습니다. 보통 학생들이 공부하는 방이라면 벽이나 천정 어디에나 설치해도 되지만 가능하면 천정에 설치하는 것이 효과가 더 좋다고 하여 책상 바로 위에 설치를 했습니다.

설치를 하고 가동을 시키니 폭포소리 같기도 하고 압력밥솥에 밥을 할때 추가 돌아가기 직전에 나는 소리와 흡사하더군요. 소리에 민감한 사람은 신경이 약간 거슬릴 수도 있는데 그런경우 음원이나 음량 조절을 하여 맞출 수가 있습니다. 음량은 기본적으로 주변상황에 따라서 변하게 되는데 주변이 시끄러우면 아이뉴23의 소리도 더 커지고 주변이 조용하면 아이뉴23의 소리도 작아지게 됩니다. 또한 밤에(주변이 어두우면)는 아이뉴23이 자동으로 꺼지게 되고 낮이 되거나 불을 켜게 되면 자동으로 켜지게 됩니다.

아들놈은 이 기계가 무엇인지 이미 알고 있더라고요! 중학교때 다니던 학원에 아이뉴가 설치 되어 있었던 모양입니다. 알고 보니 이미 설치하여 이용중인 학원과 학교가 많이 있더라고요! (아이뉴23 설치학교 보기 )

제가 듣기에는 소리가 좀 크다는 느낌이 들었지만 우리집 아들은 이미 소리에 익숙해져 있는듯 거부감을 보이진 않더군요. 설치후 아이의 집중도에 따라서 음원이나 음량을 조절하여 사용을 하는 것이 높은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 아이뉴 23의 특징

  • 사용자의 청각특성에 맞는 64가지 음역의 자연소리 발생
  •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사용하지 않음으로써 청각기능에 자극을 주지 않고 장시간 사용
  • 주변 소음에 따라 재생 음의 강약이 자동으로 조절
  • 사용자 행동에 따픈 재생 음의 부가음 자동 재생
  • 다양한 환경 변화에 따른 재생을 자동 조절
  • 장치 1대로 다수인원이 공동으로 사용

아이뉴23의 설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적어도 3개월은 지나야 한다고 합니다. 아직 효과가 있는지 없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미 신문 및 방송 보도가 여러차례 나와 있고 취재한 내용에 따르면 상당한 집중력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발표되었으므로 제품은 믿어도 될듯 합니다. (관련 뉴스 보기)


MBC 아주 특별한 아침 방송

끝으로...

벽이나 천정에 선을 고정시키기 위한 고정대 갯수도 적고 캡이 없는 것도 아쉽습니다. 또한 천정이 베니다판으로 되어 있는 경우 길이가 긴 나사못보다는 짧고 홈이 깊이 파인 나사못이 더 견고하게 고정이 되므로 벽에 걸때 사용하는 길쭉한 나사못과 천정용 나사못 2종류를 제공해주면 좋을듯 합니다.

또 천정에 달았을때 컨트롤을 하기 위해서는 의자같은 것을 놓고 올라가서 조정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조정의 편리를 위한 remote control의 필요성도 느껴지네요! (실효성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학습보조기구들은 꾸준하고 오래 사용할 수록 그 효과가 좋아지기 때문에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늘 끼고 있어야 하는 제품에 비하면 아이뉴 23는 방안에 설치하는 것만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또한 학교처럼 많은 학생들이 있는 넓은 공간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드네요! 실험대로라면 학교에 설치시 암기력, 집중력이 매우 좋아지는것 같던데 모든 학교에 이런 제품을 설치하면 좋을듯 하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기계에 의존한다는 것이 그리 좋은 방법은 되지 못하지만 대안이 없다면 기계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을 해봅니다. 

아이뉴 23 제품설명 자세히 보기
2%부족한 벤처소비자 서포터즈 1차 품평회 (4/24)
벤처소자 서포터즈 발대식에 다녀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