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소비자 활동 및 리뷰

제2차 벤처소비자 서포터즈 품평회

Kay~ 2009. 6. 6. 01:05

제2차 벤처소비자 서포터즈 품평회

지난 5월 29일날 제2차 벤처소비자 서포터즈 우수 벤처기업 신제품 품평회에 다녀왔습니다. 1차때는 오후 6시30분까지라서 시간이 많이 부족했었는데 2차때는 오후 7시까지여서 그나마 여유있게 도착했습니다.

이번 모임장소는 이대앞 스토리라운지 6층 아트홀에서 진행이 되었는데요, 1차때의 어수선한 분위기가 아닌 넓고 조용해서 제품설명도 차분하게 하시고 체험단들도 자유롭고 안정된 분위기에서 출품된 제품들을 하나 하나 체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오시다 보니 어쩔 수 없이 교육받는 분위기가 되어 인증샷도 제대로 찍지 못했습니다. ^^ 앞사람 머리만 잘 나왔군요! ^^

2차 신제품 품평회에 소개된 제품

1. 자연애의 브랜딩 한방차
2. 다사로봇의 지능형 애완 로봇
3. 산돌티움의 한글 문화 상품
4. 휴먼텍의 고급 휴대폰 거치대
5. 아이젯서비스의 친환경 재제조 토너
6. 아이필유의 체감진동 이어폰

2차 신제품 품평회에 소개된 제품은 이미 다른 이벤트나 체험을 통해서 체험했던 제품도 있었고 처음 접하는 참신한 아이어제품도 있었고 생활속 아이디어 상품, 첨단 하이테크제품도 선을 보였습니다.

  

그럼 간략하게 각각의 제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브랜딩 건강 한방차 "자연애"

15년 장인정신의 본초학에 근거하여 천연 한방 재료를 엄선하여 13번의 까다로운 공정을 통하여 만들어진 수제차입니다. 티백이 투명하게 되어 있어서 원료를 눈으로 직접 확인이 가능하고 찬물에도 잘 우러나서 기호에 맞게 마실 수가 있습니다. 또한  몸에 좋은 차인 만큼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고 카페인도 없는 순수 생약차입니다.

종류는 원기 회복에 좋은 든든한차, 머리를 맑게 해주는 상쾌한 차, 기억력,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똑똑한 차, 피로회복, 정력유지를 해주는 기운센 차, 여성의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행복한차,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스트레스 해소, 피부미용에 좋은 가벼운 차가 있습니다.

2. 지능형 애완 로봇 GENIBO

첨단 로봇을 생산해내는 다사로봇의 BtoC 제품으로 스폰지에서도 소개된 국내최초의 애완로봇입니다. 15축의 다관절 지능형 로봇인 제니보는 보고, 듣고, 느낄 수가 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혼자 걷고 돌아다니기도 하고 주인도 알아보고 말도 알아듣는다니 정말 애완용으로 키워도 손색이 없을정도입니다. 

주인은 최대 10명까지 등록 할 수가 있고요. 사람의 손에 의한 터치에 반응하며 살아 있는 강아지처럼 말썽도 부리고 애교도 부리며 점점 성장하고 변해간다고 합니다.

  

주인의 돌보는 방식에 따라 성격이 변하기도 하고 컨트롤 매니저 패키지를 이용하여 로봇 강아지의 모션을 만든후 사용자가 원하는 상황에 적용도 시킬 수가 있다고 합니다.  가격은 195만원이라고 하니 아직은 조금 비싼 가격으로 일반인들이 구매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3. 산돌티움의 한글 문화 상품

산돌티움은 한글과 디자인을 접목하여 제품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좋은 글귀의 느낌을 형상화하여 디자인한 전통 나전칠기공예 명함집, 한글로 피어나는 아름다운 한글옷이 있으며 한글체험관인 한글틔움을 2009년 6월 12일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내에 오픈 예정이며, 한글을 형상화한 제품은 티움몰(www.tiummall.com)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명함집에 대해서는 추후 자세히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4. 체감진동 이어폰 EX2

iFeelU에서 개발한 세계 최초 2.2체널 체감진동 이어폰, 사실 이번 품평회에서 가장 궁금했던 제품입니다. 이어폰이 일반 이어폰과는 다르게 이어폰이 음의 강약에 따라서 진동을 하는 이어폰입니다. 마치 몸안에 우퍼가 있는 느낌의 강한 우퍼진동은 지금까지의 이어폰과 차별이 되는 제품이었습니다. 잠깐 들어봤을 뿐인데 그 여운이 아주 오래가는 탐나는 이어폰입니다. 영화를 보거나 게임을 할때 정말 실감이 나겠다는.. ^^
제품은 IF-DMV-201, IF-DMV-302, IF-DMV-501 이 있고요 501의 경우 가격은 5만원선입니다.  

5. 재제조 토너 카트리지 아이젯서비스

(주)아이젯 서비스는 total office care를 지향하는 프린터 소모품 전문회사입니다. 2009년 출시된 엔토베토라는 재생토너는 200여품목 즉 1500여종의 레이져프린터와 호환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엔토베토는 현존하는 재생토너 중에서 가장 안정적인 품질을 보유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품질 및 가격경쟁력을 갖춘 제품이라고 합니다. 이 제품의 특징은 품질은 정품과 같으면서 인쇄매수는 정품보다 5%정도 더 인쇄가 (기존 재생품은 인쇄매수가 정품 50~70%정도) 가능한 정품보다 더 좋은 제품이라는데.. 아직 써보지 않았으니 잘 모르겠네요. 가격은 기존 재생품보다는 비싸고 정품보다는 싼 중간가격대입니다.

6. 고급 휴대폰 충전 거치대 BESCAP

차량용 휴대폰 거치대입니다. 생활형 아이디어 제품으로 시거잭에 꼽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별도로 설치가 필요없고 차에 흠집이 나지 않으며 별도의 배선도 필요가 없습니다. 충격에 떨어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실리콘 투명 밴드로 핸드폰을 덮는 방식이며 충전기능까지 같이 있는 매우 실용적인 제품입니다. 운전하면서 통화는 안하는 것이 본인 및 주변의 모든 지인들의 행복을 지켜주는 일입니다. 통화를 해야 하고 휴대폰 거치대가 필요하다면 BESCAP도 좋아보입니다. 사실 휴대폰 거치대 설치시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이 차에 구멍을 뚫는 일이거든요!
그런면에서는 강추하는제품입니다. 휴대폰 거치대 설치한 직후에만 조금 사용할뿐 사실 별로 안쓰거든요! 그러니 차에 구멍내면서 휴대폰 거치대 설치할 필요가 없지요!

사실 이번 품평회에서 체험 1순위는 지능형 애완로봇 제니보, 2순위가 진동이어폰이었는데 아쉽게 체감진동 이어폰만 체험할 기회를 얻었습니다. 이어폰에 대해서 리뷰를 올릴 생각입니다.

다음 3차 품평회를 기대해보며 2차 품평회 후기는 여기서 마칩니다.


2009/03/23 - [벤처소비자 활동 및 리뷰] - 벤처소비자 서포터즈 발대식에 다녀오다.
2009/04/27 - [벤처소비자 활동 및 리뷰] - 2%부족한 벤처소비자 서포터즈 1차 품평회 (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