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팁

제휴마케팅 광고, 방법을 알면 돈이 보인다.

Kay~ 2009. 5. 15. 11:13

제휴마케팅 광고, 방법을 알면 돈이 보인다.

저의 4월 결산을 보고 저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관련글. 2009년 4월 비앤아이 블로그 결산 (수익공개))

운영하는 블로그가 몇개냐, 제휴마케팅은 어떻게 하냐~~
그중에 잘아는 이웃블로거님께서 자신의 블로그에 맞는 제휴마케팅과 어느 위치에 광고 게재를 하면 좋을지에 대한 조언을 구하셔서 다른 궁금한 분들도 계실것 같아 이곳에 제 생각을 올려봅니다.

도대체 운영하는 블로그가 몇개나 되냐고요? 에서도 밝혔듯이 제 블로그에서 수익을 주는 블로그는 비앤아이를 포함해서 3개입니다. 그 중에서 제휴마케팅 광고는 비앤아이와 또 하나의 블로그에 하고 있는데 수익은 비앤아이 쪽이 좀더 많은것 같습니다.  

제가 이런글을 올릴때마다 "도대체 제휴마케팅이 어디에 있는거야?"라고 하는 사람과 "고개를 끄덕 끄덕이며 이미 알고 있어"라고 하는 두 부류의 사람이 있을 것입니다.

고개를 끄덕끄덕 하시는 분은 또 다른 제휴마케팅 노하우좀 알려주시고요! 갸우뚱 하시는 분들은 좀더 글을 읽어보세요! ^^ 그럼. 이쯤해서 제휴마케팅이 수익이 전혀 안생긴다는 사람들의 댓글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휴마케팅 광고 몇개월을 달아놔도 수익 절대 안생겨!

방문자1. 광고 한달 달아봤는데 수익이 없어서 내렸어요!
방문자2. 다시한번 배너를 달아봐야 겠네요!
방문자3. 배너를 많이 달아놓으니 블로그가 광고판으로 보이고 지저분해서 떼었어요!
방문자4. 응? 어디, 어디? 케이님 블로그에 제휴마케팅광고가 어디 있나요? 아무리 찾아봐도 없네요!
방문자5. 어떤 제휴광고들이 수익이 좋은가요?
방문자6. 제휴마케팅에서 그렇게 큰 수익이? 던 많이 버세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위와 같은 얘기들을 하십니다.

여기서 잠깐!
제휴마켕팅 회사(링크프라이스, 인터리치, 오마이클릭등)에서 운영하고 있는 광고 종류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먼저 종류부터 쭈욱 훑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위의 질문에서 방문자1~방문자4 까지의 대답은 제휴마케팅이 배너광고라고 인식하는 분들입니다.

배너광고가 제휴마케팅이다? => 배너광고가 제휴마케팅 맞습니다.


제휴마케팅에 배너광고만 있다? => 아닙니다. 

방문자5의 대답은 이미 제휴마케팅에 대한 노하우가 있지만 수익이 없어서 수익많은 머천트가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 묻는 말인데 수익이 많이 생기는 머천트나 광고보다 수익이 많이 생기는 광고방식이 있다고 해야 할것 같습니다. 

그렇습니다. 제휴마케팅이 배너광고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미 많은 분들이 하고 있는 제휴마케팅이 눈에 보이지 않는것입니다.

일전에 올린 글 제휴마케팅으로 돈버는 노하우에서도 밝혓듯이 제휴마케팅은 절대로 배너광고만 달아가지고는 수익이 생기지 않습니다. 아니 배너광고를 다는 방식으로 하게 되면 위에서 말한 모든 상황을 볼 수가 있을것입니다.바로 블로그가 광고판이 되어 버리는 것이죠!

그럼 도대체 어떻게 하란 말이얏!

이렇게요 => 100만원에 혹해서 리서치 패널모집에 응모하다.
                  서울국제유아교육전 공짜로 보는법
                  제휴마케팅과 트랙백

위의 글들의 제휴마케팅이거나 글 속에 제휴마케팅 광고가 들어 있습니다.

제휴마케팅은 포스트와 따로 노는 것이 아니라
글과 어울리고 글속에서 녹아나야 합니다.

사실 제 블로그에서 이용하는 제휴마케팅은 몇개 없습니다. 수백개의 제휴마케팅중 제가 이용하는 머천트는 겨우 10개도 되지 않으며 수익이 주로 발생하는 제휴광고는 3개 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많은 제휴마케팅을 블로그 글속에 넣기 위해서는 해당 제휴회사(상품, 머천트)에 대한 공부를 해야 하고 연구를 한 이후에나 광고를 할 수가 있는데 무엇보다도 시간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그렇다 보니 블로그에 삽입된 제휴광고가 몇개 안되고 여러분들의 눈에도 잘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제휴마케팅은 진화한다.

그렇다고 제휴마케팅을 어렵게 생각할 필요도 없습니다. 각자의 포스팅 스타일, 각자가 가지고 있는 지식, 취향에 맞추어 머천트를 선택하고 관련글을 블로그에 작성하면 된답니다.
일단 제휴마케팅에 대하여 이해를 하고 시작을 하게 되면 그 광고 기법은 점점 발전하여 스스로도 놀랄만큼 빠르게 진화 할것입니다. 그리고 포스팅의 또 다른 재미까지 붙게 된다는... ^^

2009/02/20 - [블로그팁] - 블로그로 돈벌기 제휴마케팅! 그 가능성을 보다
2009/02/22 - [블로그팁] - 링크프라이스 광고 블로그에 삽입하기
2009/02/22 - [블로그팁] - 제휴마케팅으로 돈버는 노하우
2009/04/03 - [블로그팁] - 블로그로 돈벌기, 매력적인 제휴마케팅 사례!
2009/04/16 - [블로그 관련] - 제휴마케팅과 트랙백

blogschool_468x60.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