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련

도대체 운영하는 블로그가 몇개나 되냐고요?

Kay~ 2009. 5. 14. 11:33

도대체 운영하는 블로그가 몇개나 되냐고요?

블로그에 결산을 올릴때마다 자주 받는 질문중의 하나입니다.

수익공개 한것을 보면 하나의 블로그에서 발생하는 수익은 아닐것 같은데,,,
케이(Kay)님이 운영하는 블로그는 도대체 몇개나 되는지 궁금합니다.

일단 제 블로그는 실험삼아 만든 블로그도 있고, 왕초보를 위한 블로그초보 길들이기, 단순히 사진만 올려놓는 사진 블로그인 케이의 사진창고등 티스토리에만 대충 7~8개 정도는 되는것 같습니다.

물론 포탈에서 제공되는 가입형 블로그인 다음에 2개, 네이버에 2개, 파란, 야후에도 블로그는 개설이 되어 있고 구글에서 운영하는 e블로거(https://www.blogger.com/)에도 개설이 되어 있습니다.
또 아내가 개설한 블로그도 가끔 들여다 봅니다. 관리를 잘 안해서 제가 가끔 글을 올려주거든요.
ㅋㅋ 그래도 3개월에 한번은 100달러 수표가 나오는 곳입니다.

이렇게 나열해놓고 보니 개설한 블로그 갯수가 어마 어마 하네요! ^^

이중에서 한달에 한번 이상 글을 올리는 블로그는 5개정도가 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수익이 발생되는 블로그는 3개입니다.
한달에 8~9$ 들어오는 초보자를 위한 블로그도 수익블로그라면 4개가 되겠지만요! ^^

물론 메인은 지금 이 블로그인 비앤아이이고요..
나머지 2개중
하나는 일주일에 한두번 글을 올리는데 대부분이 제휴마케팅 위주로 올립니다.
또 하나는 하루에 2개정도 가볍게 올릴 수 있는 블로그인데 이게 수익이 꽤 짭짤합니다. 

비앤아이 블로그는 메인블로그로서 가장 시간을 많이 투자하고 저의 모든 것이 들어 있는 블로그입니다.
블로그얌 가치로 따졌을때 현재 500만원이 넘는 가장 고가의 블로그이고요..
현재로서는 몇천만원을 줘도 팔지 않을 블로그이기도 합니다. (견물생심이라는데 장담 못함.ㅎㅎ)


 Daneli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개설해놓은 블로그가 많다 보니 직장인으로서 블로그 관리하는데 절대적 시간 부족!
예전에 돈벌 목적이라면 블로그도 멀티로... 라는 글을 올린적이 있지만 시간이 많지 않다면
한개만 충실히 운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OTL
블로그에 투자할 시간도 없는데 조금이라도 수익향상을 위해서 멀티운영을 하다가는 2마리 토끼를
다 놓칠 수도 있답니다.

저도 블로그를 괜히 여러개로 분류를 해서 (초보, 사진등) 시간만 낭비하지 않나 생각이 들기도 하고
당장 댓글 달 시간도 부족해서 댓글이 항상 밀려있고.. 이웃 방문도 자주 못하고 정신이 없지만..
이왕 만들어둔 블로그는 한달에 한두번 글을 올리더라도 꾸준히 가지고 가려고 합니다.
웹은 오래될 수록 그 가치가 더 올라가니까요!

이제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에 대해서 궁금증이 해결되셨나요? 
아는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주소공개는 창피스러버서 절대 No입니다. ㅋ

말만 앞세우고 실천하지 못하는 블로그 1人 =>사랑받는 블로거가 되기 위한 9가지 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