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사용법

댓글 알리미는 업데이트가 안되, 수정해도 다 안다.

Kay~ 2008. 12. 17. 08:52

댓글 알리미는 업데이트가 안되, 수정해도 다 안다.

티스토리에는 댓글 알리미가 있어서 이웃블로그에 달아놓은 내 댓글에 리플이 달렸는지 관리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일일이 블로그마다 방문하여 내 댓글에 리플이 달렸는지 확인하지 않고 관리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도 있고 블로그를 자주 들여다보는 사람들끼리는 실시간 댓글도 달 수가 있는 매우 유용하고 편리한 기능입니다.

댓글 알리미는 최초 리플만 유효

티스토리에는 몇가지 업데이트 기능이 필요한게 있는데 업데이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플러그인은 기술적으로 업데이트가 어려운가 봅니다. 그런 이유로 댓글알리미에는 최초로 달린 리플만 표시가 되고 리플을 수정하거나 삭제하는 경우에는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블로거뉴스도 한번 내보내면 다음 My블로거뉴스에서 삭제가 되지만 블로그에서는 삭제되지 않고 앙상한 뼈대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발행을 하여 믹시나, 블코, 올블로그에 내보낸 글 역시 수정을 할 수가 없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댓글알리미를 통하여 호박님의 리플을 보다가 알게되었습니다. 사실 호박님 블로그를 알게 된지는 꽤 되었지만 최근에서야 소통을 하고 있답니다. 그런데 호박님 얘기가 참 많이 나오네요. ^^ (소개하려는 것은 아니니 호박님 보시거든 좋아하시지 마세요! ㅎㅎ 에공 이러면 호박님 놀러오지 않으시려나?)

         티스토리 관리페이지에서 확인한 댓글과 리플

댓글 알리미의 내용

위의 그림의 리플이 처음에 작성한 리플입니다. 회색바탕으로 가려진 부분을 아래 댓글처럼 수정하셨네요! ^^

         호박님 블로그에 달린 댓글 내용

진실은 다 들어납니다. ㅋㅋ ^^

보신것처럼 한번 달아놓은 리플, 수정해도 뒤끝은 남아 있습니다. ^*^

하나 더 말씀드린다면

댓글을 댓글을 삭제해도 완전히 삭제가 되는 것이 아니랍니다.
윈도우에서 파일 삭제하면 휴지통으로 가는 것처럼 티스토리도 휴지통으로 들어간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