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사용법

티스토리 에디터내에 꼭 필요한 단축키

Kay~ 2008. 7. 22. 15:47

티스토리 에디터내에 꼭 필요한 단축키

주관적일 수 있겠으나 어차피 단축키라는 것은 그것을 사용하는 사람을 위하여 만든것이며,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키라는 의미로 단축키라 부르는 만큼 작업속도를 빨리 하고 싶은 사람은 단축키를 사용하라고 만든게 단축키인만큼 편집과정에서 꼭 있어야 할 단축키와 있으면 편리한 단축키에 대해서 말씀을 드립니다.

꼭 있어야 할 단축키

현재 선택되어 있는 글자색을 지정하는 단축키!

현재 서식도구모음에 있는 컬러픽커에서 컬러선택을 하는 경우 그 값이 계속 유지되는 것은 매우 좋은것 같습니다. 특히 반복적인 컬러 지정을 하는 경우는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가 있지요.

여기서 말씀드리려고 하는 내용은
형식에 맞추어 글을 작성하다보면 제목이나 부제목, 강조문구등은 같은 글자속성(빨강색,강조글자,밑줄문자등)을 사용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포스트에 부제목이 10개가 있고 부제목을 진한글자에 빨간글자로 모두 변경을 한다고 할때에 볼드는 단축키 ^B를 누르면 되지만 컬러는 단축키가 없어서 매번 마우스로 클릭을 해야 합니다.

반복적인 작업을 위하여 단축키를 두는 것인데 실제로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므로 서식도구모음에 현재 선택된 컬러를 선택해주는 단축키를 넣어준다면 정말 편하게 사용할것 같습니다.
나모 같은 경우는 ^J 입니다.

이런경우에 많이 사용하죠!

블로그

  웹로그이다.
  최근 기업블로그가 많이 늘어나고 있다.

티스토리

  최근 가장 인기있는 블로그
  하이브리드형 블로그

CSS  

  cascade style sheet의 약자
  마크업언어(html같은)가 웹에 표시되는 방법을 지정하는 것.
  웹에 표시되는 서식을 미리 지정하는 것.
  웹2.0에서 더욱 두각을 나타내는 css

있으면 좋은 단축키  

속성복사

어차피 티스토리 에디터를 워드프로세스의 편집기능을 일부 삽입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자는 컨셉으로 업데이트 진행을 한만큼 좀더 편리적인 차원에서 하나더 바란다면 글자속성을 복사할 수 있는 키나 기능이 있다면 훨씬 편리할것 같습니다.

이 속성 복사기능은 위에서 언급한 부제목에 설정하는 강조글자와 빨간색을 동시에 변경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나모웹에디터에서는 ^F2와 F2를 이용해서 글자속성,표속성,문단속성등을 복사할 수 있고
한글워드프로세서에서는 alt+c를 이용해서 글자나, 문단속성을 복사할 수 있고
엑셀에서는 아이콘을 이용해서 서식복사라는 이름으로 속성복사를 지원해줍니다.

이런 기능이 있다면 정말 편리하겠죠?

티스토리 글쓰기 화면 단축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