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팁

자꾸만 낮아지는 애드센스 클릭당 단가에 대한 대안은?

Kay~ 2009. 10. 8. 10:26

자꾸만 낮아지는 애드센스 클릭당 단가에 대한 대안은?

요즘은 수익창출을 목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 많이 증가되고 있습니다. 꼭 돈이 목적이 아닌 블로그에도 애드센스나 애드클릭스가 대부분 탑재가 되어 있습니다. 그중에는 블로그를 통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최소의 정보료일 수도 있고, 더욱 알찬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한 비용을 마련할 목적으로 광고를 탑재하는 블로거도 있을것입니다.

하지만 블로그에 광고를 탑재한 대부분의 블로거들은 다다익선을 추구하고 블로그로 돈벌기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어차피 삽입한 광고라면 수익이 많은 것이 좋은것이 아니냐는 것이지요.

올 연초까지만 해도 블로그로 돈을 버는데는 애드센스 만한것이 없다라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어느정도의 트래픽만 따라준다면 앉아서 돈버는 좋은 수익모델이었습니다. 블로그에 쉽게 삽입할 수 있는 광고매체로 애드클릭스나 올블릿등도 있었지만 수익은 너무 미미하고 그래도 컨텐츠 매치가 잘되고 클릭율이 높은 애드센스가 블로거에 꽤 짭짤한 수익을 가져다 주었기에 수익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블로거들은 애드센스에 많은 관심을 가졌고 지금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의 대상입니다.

관심을 끄는 제휴마케팅~

 

더 이상 기대할 수 없는 애드센스

필자 역시도 애드센스를 처음 알게되어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고 다른 고수분들보다는 못하지만 제 나름대로 만족할 정도의 달러를 벌어들였지만 올 4월을 정점으로 하여 애드센스 수익은 점점 하향곡선을 그리게 되어 더이상 애드센스만을 바라보고 있을 수가 없는 상태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저 뿐만이 아닌 대부분의 애드센스 이용자들의 한결같은 말은 클릭당 단가가 너무 낮아졌다는 의견들이었습니다. 물론 아직도 애드센스만큼 좋은 수익모델은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만 대량의 트래픽을 불러올수가 없다면 애드센스를 통한 큰 수익은 기대하기 어려워진것 같습니다. 또한 앞으로도 좋아질 기미는 보이지 않고 다음과의 계약이 되지 않는다면 컨텐츠 매치도 제대로 되지 않고 수익은 더 떨어질 것이라 예상을 해봅니다.

자꾸만 낮아지는 애드센스 클릭당 단가에 대한 대안은 제휴 마케팅

결론적으로 이제 애드센스만 가지고는 블로그에서 만족할만한 수익을 얻을 수가 없습니다. 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블로그에 제휴마케팅광고가 늘어가는 것이 증명을 하듯이 이제는 제휴마케팅을 해야 각자가 원하는 적정한 수익을 얻을 수가 있을것입니다.

아직도 제휴마케팅을 어려워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 제휴마케팅도 종류가 많이 있고 애드센스처럼 CPC광고도 점차 늘어가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찾아보면 애드센스처럼 쉽게 블로그에 적용할만한 제휴마케팅 업체도 몇군데 있습니다.

대세는 제휴마케팅

대세는 제휴마케팅이라는 것을 느낀지 7개월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관련글 => 블로그로 돈벌기 제휴마케팅! 그 가능성을 보다

제휴마케팅 처럼 재미 있는 광고도 없습니다. 제휴마케팅이 재미있다고 느끼는 중 지난 6월에 하나의 글로 인하여 하루동안 40만원이 넘는 커미션이 들어왔던 날이 있었습니다. 이 결과를 보고 제휴마케팅은 필자가 생각하는 것 이상의 수익을 줄 수 있는 매우 매력적인 블로그 수익모델이라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6월 링크프라이스 수익의 일부 공개

제휴마케팅은 노력한만큼 수익을 주는 블로그 수익모델입니다. 고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그만큼 노력을 많이 해야 하지만 시간투자를 하는 만큼 반드시 수익도 따라주는 것이 제휴마케팅입니다. 제휴마케팅을 하면 방문자로 인한 애드센스 수익과 제휴마케팅에서 수익이 생기는 그야말로 일거양득이 되는 것입니다.

관련글 => 제휴마케팅 광고, 방법을 알면 돈이 보인다.


제휴마케팅을 이용한 고수익창출의 비결

사실 제휴마케팅에 대해서 이렇게 장황하게 설명을 하지 않아도 아시는 분들은 다 아는 전혀 새로울것도 없는 수익모델입니다. 다만 제휴마케팅으로 인한 수익의 차이만 있을뿐이지요! 처음에는 여러 블로그에서 운영하는 제휴마케팅을 모니터링하다가 어느정도 제휴마케팅에 눈을 뜨게 되면 스스로 응용력이 생기게 되는데 수익은 그때부터 본격적으로 발생이 되는것 같더군요!

저는 아직 시간도 부족하고 소심한 성격때문에 적극적으로 마케팅활동을 못하지만 제휴마케팅을 하시려면 소극적인 방법보다는 적극적인 방법으로 하세요!
적극적으로 진행을 하다 보면 노하우도 생기고 수익도 팍팍 늘어날것입니다.

Kay~ 가 이용하는 제휴마케팅!

아직 제휴마케팅을 하지 않고 관련업체를 모르는 분들을 위하여 제가 현재 이용하고 있거나 이용해봤던 제휴마케팅 업체 몇곳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링크프라이스 바로가기

제휴마케팅 업체로 가장 많이 알려진 곳입니다. 홈페이지도 잘 꾸며져 있고 어필리에이트들의 말에 귀기울이는 성실한 업체라고 할까요? 최근에는 cpc 광고도 준비를 하고 있으며 조만간에 오픈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수익이 가장 많이 생기는 곳. (성인업체 없음).

인터리치 바로가기

링크프라이스와 유사한 제휴마케팅 업체로 CPC광고를 시작하면서 블로거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업체이나 CPC업체의 사전통보없이 광고거부, 광고중지로 욕을 먹기도 했지만, CPA나 CPS 업체는 제법 있는 제휴마케팅업체 TOP 3에 들어가는 업체로, 2번째로 수익이 많이 생기는 곳. (성인업체 있음)

아이라이크클릭 바로가기

제휴마케팅업체 TOP 3에 해당이 되고 전통이 있는 업체지만 제휴승인이 늦고 이용이 불편한 곳이지만 제휴업체는 많이 있다. 광고진행방식은 CPA, CPS, CPC, PPI가 있는데 이중 CPC는 클릭당 8원. 단가가 너무 낮아서 이용을 하지않고 있는데 이렇게 단가가 낮은곳은 불매운동이라도 벌이고 싶다. 어필리에이트를 무시하는 것도 아니고 8원이 뭐란 말인가?  (인터리치는 클릭당 50원~70원사이), 이업체는 이용이 불편하기도 하고 시간관계상 거의 이용을 하고 있지 않음.

오마이클릭 바로가기

이곳은 과연 커미션을 제대로 보내줄까? 하는 의문이 들정도로 홈페이지가 허술한 느낌이 드는 곳이다. 인터페이스도 많이 떨어지고 오류도 많다. 눈에 띄는 광고방식은 팝업광고와 추천제도이다. 블로그나 카페에 팝업을 달아놓으면 방문자가 방문할때마다 팝업이 뜨는데 팝업노출당 6.6원으로 방문자가 많은 곳은 제법 수익이 생기지만 블로그에서 팝업은 쫌~ 하지만 카페라면 괜찮을듯 하지만 추천하진 않는다.

애드데이 바로가기

제휴업체가 보험관련 업체 몇곳밖에 없고 홈페이지도 매우 단순하다.  방고진행방식도 CPS, CPC 2가지밖에 없지만 클릭당 단가가 50원인 CPC광고가 눈에 띄고, 블로그에 쉽게 적용이 가능하다. 광고종류가 다양하지 않은점이 단점. 

ADDay CPC 광고

소개팅닷컴 - 1:1오프라인 소개팅주선 사이트,매주 스피드미팅
태아보험비교견적사이트 - 태아보험 30% 싸게 가입하는 사이트
최저가보험비교 - 1-2만원대 최저가보험,만기 100%환급형
1만원 운전자보험

 

이 외에도 알라딘 TTB2나 애드스마트, 유디엠, 위드블로그, 애드찜, 쿨잼, 프레스블로그, 레뷰, 블로그얌등 많은 업체들이 현존하고 있지만 시간이 부족하거나 수익성이 떨어지는 문제로 이용을 하고 있지 않고 있거나 글만 내보내는 정도입니다.

아직도 제휴마케팅을 블로그에 적용하면 블로그가 광고판이 될거라는 생각을 가진 사람은 없을것입니다. 무분별한 광고보다 한 업체 한 업체 확실하게 마스터를 해나가는 방법이 수익향상에 도움이 되며 재미를 붙이는 방법이고 포스팅거리도 생기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제휴마케팅에 관심을 갖고 있고 더 많은 정보를 원하는 사람은 머니야 머니야님의 블로그를 방문해보기 바랍니다.

관련글.
2009/02/22 - [블로그팁] - 제휴마케팅으로 돈버는 노하우
2009/05/15 - [블로그팁] - 제휴마케팅 광고, 방법을 알면 돈이 보인다.
2009/04/16 - [블로그 관련] - 제휴마케팅과 트랙백
2009/04/03 - [블로그팁] - 블로그로 돈벌기, 매력적인 제휴마케팅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