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팁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는 방법?

Kay~ 2008. 2. 24. 15:02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는 방법?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게 되면 가장 먼저 방문자에 관심을 두게 됩니다. 1명, 2명....
블로그에 글을 올리게 되면 검색엔진에 노출이 되고 검색을 통하여 방문자가 생기는 것입니다. 처음 시작할때는 포스트 몇개 되지 않기 때문에 검색엔진에 노출이 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방문자 수가 별로 없답니다.

꾸준한 블로깅

하지만 누군가가 내 블로그에 방문하는지는 몇개의 포스팅만 해도 느낄수가 있습니다. 처음 시작할때는 무조건 많은 포스트를 작성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기사를 펌하거나 다른 사람들의 글이나 동영상등만 퍼다 올리는 것은 별로 좋지 않습니다. 포스트의 질이 떨어지더라고 본인이 직접 써서 올리는 방법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하나의 포스트를 올리는데 어렵게 생각해도 안되지만 너무 쉽게만 올리려고 하는 것도 잘못된것 입니다.

메타블로그에 등록

앞서도 말을 했지만 내가 올린글은 어딘가에 노출이 되고 검색이 되어야 방문자가 생긴다고 했습니다. 그런면에서 글을 올리고 바로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메타블로그에 등록하는 것입니다. 메타블로그에 블로그를 등록하면 글을 올리는 즉시 바로 노출이 되고 검색이 됩니다. 하지만 방문한 사람은 블로그의 글이 가치가 없고 정보성이 떨어지면 바로 냉정해집니다. 그러므로 포스팅 수가 50개 이상이 되면 질좋은 포스팅을 작성해야 합니다.

[블로그팁] - 수익 극대화를 위한 블로그 최적화 노하우

블로거들과의 소통

블로그는 다른 수없이 많은 블로그들과 상호 연결되어 소통이 될때에 블로깅에 대한 재미도 한층 더해지고 방문자도 늘게 됩니다. 그러므로 댓글에 인색하면 안됩니다. 또한 질좋은 블로그 포스팅을 하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들의 글을 많이 읽어야 합니다. 글을 읽고 도움을 받았다면 댓글을 남기시기 바랍니다. 댓글을 남기면 해당 블로거가 내 블로그에 방문을 하게 되고 내 블로그도 블로고스피어에 서서히 알려지기 시작합니다.

3개월동안 될수 있으면 하루도 빼지 말고 날마다 꾸준하게 포스팅을 하는 것이 방문자 수를 늘리는 가장 빠른 방법이라는 것을 잊지 마시고 한개든 두개든 포스팅을 하기 바랍니다.

2008/02/24 - [블로그팁] - 내 블로그에 방문자 늘리는 방법 (검색엔진에 등록)
2008/10/02 - [블로그팁] - 내블로그에 방문자수가 늘어난 이유?
2009/04/14 - [블로그팁] - 방문자와 돈을 부르는 글제목 작성 노하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