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련

블로그 1000만원에 팔아봐?

Kay~ 2009. 5. 20. 11:19

블로그 1000만원에 팔아봐?

내 블로그는 과연 얼마의 가치가 있을까?

블로그로 먹고 사는법의 프로블로거를 읽고 난 이후 내 블로그는 과연 얼마의 가치가 있을까? 블로그를 판다면 얼마에 팔 수 있을까? 늘 궁금했는데 최근에 웹사이트 거래소라는 곳이 눈에 띄어서 갑자기 궁금증이 증폭되어 확인해보고 싶은 마음이 극에 달하여 나도 모르게 마우스를 클릭하고 말았습니다.

블로그의 가치를 알려주는 서비스를 하는 곳은 국내사이트중 블로그얌이 있고 외국의 경우 business opportunitiessitevalue check 등이 있어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으나 거래를 하는 곳이 아니고 재미로 보는 수준에 지나지 않아 내 블로그의 가치에 실감이 나지 않았습니다.

웹사이트 거래소인 사이트프라이스는 말 그대로 웹사이트만을 거래하는 곳입니다. 쇼핑몰과 같은 웹사이트와 커뮤니티 사이트 위주로 매물이 나오고 견적을 산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더군요! ^^

즉 블로그는 아직 판매를 위하여 등록된 흔적을 찾아볼 수 없고요(못찾았을지도 모름), 견적을 내는 것도 약간 무리가 있었지만 내 블로그를 판다면 얼마에 팔 수 있을지 궁금증을 참 을 수 없어 어거지로 견적을 내봤습니다.

홈피 우측 상단의 사이트 견적 프로그램을 클릭한 후 블로그 정보를 입력했습니다.
고민을 하게 한 부분이 회원수인데 회원수는 RSS 구독자수를 입력했습니다. ^^
그리고 회원수는 대략 2천명으로 잡았고요! 검색엔진 등록갯수는 다음,네이버,야후,msn,구글,파란,네이트 정도로 기억을 하는데 그냥 6개로 잡고, 랭키순위는 랭키닷컴에서 확인하여 선택한 후 견적을 뽑았습니다.

아래는 견적프로그램의 산출결과입니다.

월 120만원 수익이 발생하는데 1천만원 조금 넘게 잡아주네요! ^^
회원수가 많이 부족한 모양입니다. 
그래도 그렇지 너무적게 잡아주는군요! ^^
비앤아이 블로그 팔지도 않겠지만 판다고 해도 1천만원에는 절대로 못 팔죠!

실제로 블로그 매매를 할때에도 월수익보다 회원수와 방문자수,
그리고 검색엔진등록과 seo가 비중을 많이 차지할것 같습니다.

이런 사이트를 보면 조만간에 블로그도 거래가 될듯 한데요!
블로그 가치를 조금이라도 올리기 위해서는 가장 우선적으로 블로그 구독자를 많이 늘려야 할듯 합니다.
구독자를 늘리려면 좋을 글을 많이 올리고 활동적인 소통을 해야 할텐데 말이죠! ㅋ
하지만 시간에 쪼들려서 그냥 생각으로 그쳐야 할듯합니다.

웹사이트 거래소 사이트프라이스 바로가기

자신의 블로그 가치가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확인해보세요! ^^

덧. 이메일 구독자를 늘리는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관련글.
2009/03/06 - [블로그 관련] - 내블로그 가격 얼마나 올랐을까?
2009/03/20 - [블로그 관련] - 블로그로 먹고사는 법, 프로블로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