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팁

포탈에서 내블로그 글 한번에 검색하기

Kay~ 2009. 3. 24. 10:57

포탈에서 내블로그 글 한번에 검색하기

블로그에 올린 내글! 포탈에서 제대로 검색되고 있을까?
포탈(검색엔진)별 내 블로그 글을 한번에 검색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운영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검색엔진최적화(SEO:Search Engine Optimize) 입니다. 그렇다보니 블로그에 글을 올리면 포탈(검색엔진)에서 검색이 잘 되는지 궁금해집니다. 그렇다고 글을 올릴때마다 검색엔진별로 일일히 검색해본다는 것도 그리 쉬운일이 아닙니다. 티스토리의 경우는 글을 올린지 수분이 지나면 바로 다음포탈에서 검색이 되지만 네이버에서는 몇시간내지 하루 이상이 걸려야 검색이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글을 올릴때마다 확인한다는 것은 사실상 시간낭비에 불과할 뿐입니다.

관련글. 검색되지 않는 내블로그 글은 블록킹 된 글일까?

하지만 일주일이나 한달등 일정 주기를 주고 내글을 검색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저도 가끔 검색을 해보는데 수집을 잘해가던 검색로봇이 수집을 못해서 검색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하더군요. 물론 수집을 해가도 제대로 검색이 안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를테면 제목전체로 검색하면 검색이 되는데 제목의 일부로 검색하면 제목이 안되는 경우입니다.


검색엔진별로 내글을 한번에 검색해보자

앞서도 말했지만 검색엔진에서 내글을 일일이 노출이 되는지 확인하는 것은 그리 만만치 않습니다. 저도 검색을 하다 보니 검색엔진별로 내글을 한번에 검색하는 방법이 매우 필요하더군요!
그래서 검색엔진별 내글을 한번에 검색하는 방법을 모아봤습니다.
주) 아래의 블로그글을 한번에 검색할 수 있는 방법은 기본적으로 검색엔진에 RSS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사이트

방법

바로가기 주소

  Daum

블로그 주소(URL)로 검색

다음블로그 검색

  야후

랭킹 검색에 블로그 주소로 검색

야후랭킹 검색

  구글

site:블로그 주소(url)를 입력하여 검색

구글 블로그 검색

  네이버

문의 결과 방법이 없다 함.

 

  네이트

모름

 

  파란

모름

 

 

 

 

다음의 경우 arRa님이 알려주셨습니다.
네이버의 경우는 대형 포탈에서 다 지원하는 그런 기능이 없다니.. 이런 경우를 빚좋은 개살구라고 하나요?
네이트와 파란은 그다지 관심을 두지 않아서 찾아보지 않았는데
혹시 아시는 분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