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팁

구글 도메인용 애드센스 달았는데 기대는 금물

Kay~ 2009. 3. 2. 21:32

구글 도메인용 애드센스 달았는데 기대는 금물

얼마전에 구글에서 도멘인용 애드센스를 서비스하기 시작했습니다.
정말 온라인광고에 대해서만큼은 타의 추종을 불허할만하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정말 쉽게 생각하고 대수롭지 않게 넘어갈 일시적으로 비어있는 상태의 도메인을 이용하여 광고할 생각을 한다는 것이 그 쉬운 일은 아닌데 말입니다. ^^ 뭐든 파고들면 묘안이 나오나 봅니다.

지우개닷컴님이나 머니야님의 글을 보고 많은 도메인용 애드센스에 관심을 가지고 시도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네요! 저도 남는(놀고 있는) 도메인이 있어서 한번 연결을 해봤습니다.

처음에 cname을 집어넣으라는 의미가 무슨 의미인지 알아듣지 못할 소리에 순간적으로 당황스러웠는데....
힘들지 않게 달았습니다.

제가 등록한 도메인은 www.gsgosi.com 입니다.

다른 분들은 영어로 한것 같던데.. (아직 영어만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그냥 한글로 해봤습니다.
그랬더니 잘 나오더라고요!  그런데 지정한 키워드와는 전혀 관련없는 광고만 나오는군요... ^^

이 도메인용 애드센스도 어떤 매칭작업이 되어야 하나 봅니다. 구글 설명으로 보면 유입에 따라서 빠르거나 느리게 노출될 광고가 결정이 된다는데.. 어떤 방식으로 노출될 공고 결정을 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제 시작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어떤 결과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위와 같은 방식의 광고가 나온다면.. 글쎄요..
굳이 도메인 구매해서 도메인용 애드센스를 달 필요가 있을까? 라는 의문을 가져봅니다.
이면으로는 수익이 보장되지 않는 이런 광고를 구글에서 괜히 만들지는 않았을거라는 생각을 해봤지만.. 좁은 소견으로는 이것도 롱테일전략이 아닐까 생각을 해봅니다.

등록방법은 도메인용 애드센스가 시작되었네요 를 참고하시고요!

애드센스 광고 만들어보신 분은 쉽게 만들 수가 있을것입니다. 저의 경우는 cname때문에 잠시 헤맸는데..
그래서 후이즈에 cname 등록하는 방법만 간단하게 설명을 할까 합니다.

후이즈에서 cname  등록방법

 

참고. 도메인 구매하실 분은 가비아에서 구매하세요!

저는 지금까지 도메인을 후이즈에서만 구매를 했는데.. 이번에 보니까 가비아가 훨씬 저렴하네요!
확인을 위한 도메인은 24241224.com 입니다.  ( 가비아 홈페이지 바로가기 )

 후이즈 : 28,600원 (1년)

 가비아 : 20,000원 (1년)


풍류왕 김가기. 1
카테고리 소설
지은이 김태연 (이룸, 2008년)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