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팁

검색용 애드센스 최적화의 힘, 나도 느껴봐?

Kay~ 2009. 3. 4. 09:04

검색용 애드센스 최적화의 힘, 나도 느껴봐?

검색용 애드센스에도 최적화가 있을거라는 생각을 해본적이 없습니다. 그런데 검색용 애드센스에 최적화가 있다니.. 고민스럽습니다.

오늘 구글 Inside adsense (애드센스 공식 한국블로그)에 검색용 애드센스의 최적화의 힘이라는 제목으로 글이 하나 등록이 되어 있더군요!..

빈센트 반고흐 삶과 작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VanGoghGallery.com에서 검색용 애드센스의 최적화에 따른 수익의 변화에 대해서 소개를 하고 있는데요!

최적화 前

 

최적화 後

이 블로그에서 최적화 작업은 위 그림처럼 우측 사이드바 상단에 있던 검색용 애드센스를  중앙으로 옮기고 검색창의 길이를 길게 고쳤을 뿐인데 검색량이 8배에서 10배 가까이 늘어나고 수익도 한자리 수에서 두자리수로 늘어났다고 합니다.  (관련글. 검색용 애드센스: 최적화의 힘)

검색용 애드센스 최적화 따라하기

제 블로그도 우측 상단에 검색용 애드센스가 게재되어 있습니다. 현재 제 블로그의 경우 검색용 애드센스 수익은 한달동안 1$도 되지 않습니다. 거의 포기상태에 있으며 떼어버리려고도 생각했답니다. ^^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혼자 고민만 하고 있었는데 최적화에 대한 글을 보니.. 저도 검색용 애드센스를 너무 소외시 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고 변화를 줘보기로 했습니다.  문제는 블로그 상단에 배치되어 있는 2개의 콘텐츠용 애드센스 떄문에 포스트 상단에 검색용 애드센스를 넣기가 애매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검색결과 페이지에서 광고와 검색결과의 구분선을 빼보기로 했습니다. ^^

변경 前

사이드바의 검색창을 다시 위로 배치하고
검색결과창의 검색어 입력란만 조금 바꾸었을뿐...
애초에 변경하려고 했던 광고를 둘러싸고 있는 테두리는 없애지 못했습니다.

변경 後

사례 주인공은 15분만에 뚝딱 했다는데 전 30분을 만지작 거렸는데도 왜 안될까요?
아무리 찾아도 광고설정에는 박스 없애는 기능이 없는듯하네요. 아시는 분 방법좀 알려주세요!

이렇게 해서 검색용 애드센스 최적화는 못하고.. 수익도 계속 좌절모드로 고고..~

구글사이트에 검색결과 표시 ==> 블로그에 검색용 애드센스 달기 1 
                                             블로그에 검색용 애드센스 달기 2 (코드삽입)

블로그에 검색결과 표시    ====> 내 블로그에 검색용 애드센스 검색결과 표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