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팁

애드센스 계정정지 예방을 위한 10계명

Kay~ 2008. 12. 12. 08:49

애드센스 계정정지 예방을 위한 10계명

블로그 수익모델중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이 구글 애드센스입니다. 여타 수익모델이 비하여 수익면에서 비교가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마음편하게 많은 수익을 얻을 수가 없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블로그에 설치한경우 항상 광고 비활성화에 대한 불안감을 떨쳐버릴 수가 없기때문입니다. 잊을만하면 들려오는 계정 정지, 비활성화, 스마트 프라이싱등의 소식을 들을때마다 죄지은 것도 없는데 가슴이 철렁 내려앉곤 합니다.

그래서 애드센스 계정정지 예방을 위한 구글 10계명을 준비해봤습니다.

계정정지 예방을 위한 구글 애드센스 10계명

 1. 자신의 광고 클릭하지 말기
 2. 광고클릭 부탁하지 말기
 3. 수익내역 공개하지 말기
 4. 블로그에 성인관련 컨텐츠, 도박, 마약관련 내용 싣지 말기
 5. 펌글 등록하지 말기
 6. 악의적 광고클릭 막기
 7. 애드센스 광고코드 임의로 수정하지 말기
 8. 클릭유도문구 넣지 말기
 9. 저작권에 위배되는 컨텐츠 올리지 말기
10. 애드센스광고를 팝업이나 이메일에 기재하지 말기.

1. 자신의 광고 클릭하지 말기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달고나면 정말로 수익이 생기는지, 한번 클릭시 얼마의 수익이 생기는지 궁금한게 한두가지 아닙니다. 그래서 실험삼아 본인의 광고를 클릭도 해보고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수익내역 확인도 해보곤 합니다.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 그랬지 않나 생각을 해봅니다. 그리고는 바로 후회를 하며 계정이 정지되면 어쩌나 하는 불안에 남모를 고민을 합니다. 자신의 광고를 클릭했는지의 유무를 구글에서는 쉽게 알아낼 수가 있습니다. 혹시나 모르겠거니 하고 반복적으로 누르다 보면 수표한번 받아보기도 전에 계정이 중지될 수가 있답니다. 그렇다고 한 두번 눌렀다고 해서 무조건 중지되는 것은 아니므로 너무 겁먹지 마시기 바랍니다.


2. 광고클릭 부탁하지 말기

역시나 이런 행위는 애드센스를 처음 시작할때 많이 발생합니다. 좀더 빨리 10달러를 벌기 위한 수단으로 지인들에게 광고 클릭을 부탁하는 경우들이 발생하는데 구글에서는 이 모든것을 모니터링한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계정 비활성은 한번의 클릭으로 발생되는 것보다 일정 기간이나 주기별로 지속적으로 광고를 클릭하는 경우 계정 비활성화를 시킵니다. 한 두번 클릭으로는 1달러도 되지 않습니다. 그런 작은 돈에 계정정지의 위험을 감수할 필요는 없지 않겠어요? 하루 이틀 블로깅을 할것도 아닌데 말입니다. 조금만 더 여유를 가지고 포스트 한개라도 더 올리는 것이 더 빠른 목표달성의 지름길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3. 수익내역 공개하지 말기

이 내용을 보고 Kay~ 지는 공개하면서 공개하지 말라 한다고 생각하신 분들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수익금은 공개를 해도 됩니다. 다만 ctr, ecpm, 클릭수 등을 공개하면 구글 애드센스의 프로그램 정책에 위반이 됩니다.

4. 블로그에 성인관련 컨텐츠, 도박, 마약관련 내용 싫지 말기

블로그에 성인관련 내용이나 도박관련 내용, 마약관련 내용을 올리면 이 역시 구글 애드센스의 프로그램 정책 위반입니다. 다시 말한다면 성인관련 내용이나 도박관련 내용이 있는 포스트에는 구글 애드센스가 노출이 되면 안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를 소스에(티스토리의 경우 skin.html) 넣어서 자동으로 노출을 시키기 때문에 광고의 선택적 노출은 쉽지 않기 때문에 올리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5. 펌글 등록하지 말기

아마도 구글 애드센스가 널리 알려지고 애드센스를 달아놓은 블로그가 많아질 수록 펌글이 사라지는 바람직한 블로그 문화가 형성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펌글이 많은 블로그의 경우 구글에서는 계정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앞으로 평생을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걸어놓을 계획이라면 퍼다 올리는 행동은 삼가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6. 악의적 광고클릭 막기

악의적 광고클릭이라는 것은 블로그에 악의를 품고 있는 사람이 블로그 광고를 무차별적으로 안아무인격으로 광클릭을 하는 경우입니다. 그런 경우 무효클릭이 일어나게 되고 무효클릭이 많아지다보면 계정 정지의 원인이 됩니다. 그러므로 모두들 아시겠지만 만약을 대비하여 마이센스클릭에이더, 제트센스등을 설치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되는경우 유사시에 증빙자료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7. 애드센스 광고코드 임의로 수정하지 말기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보노라면 다 맘에 드는데 딱 하나 눈에 거슬리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광고의 하단에 나오는 "Google광고"라는 문구입니다. 그 문구만 없다면 훨씬 더 많은 수익이 발생할것 같은 생각이 드는데 말입니다. 그래서 이눈에 가시같은 단어를 Style Sheet를 이용해서 감춰버릴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광고의 일부를 숨기거나 코드의 일부를 변경, 레이아웃, 타켓팅, 형태등을 수정하는 경우 계정 정지의 지름길이 됩니다. 보기 싫어도 이쁘게 봐주시기 바랍니다. ^^  

8. 클릭유도문구 넣지 말기

본문이나 공지사항 또는 컨텐츠 하단, 댓글등에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해달라는 문구를 넣지 말아야 합니다. 그런 문구 넣는다고 해서 특별히 많은 클릭이 이루어지지도 않습니다.

9. 저작권에 위배되는 컨텐츠 올리지 말기

저작권에 위배되는 컨텐츠를 올리는 경우 바로 계정 정지가 될 수가 있습니다. 남의 소중한 자료를 아무런 허락도 얻지 않고 마음대로 퍼다 올리는 경우 구글에 저작권 신고가 들어갈 수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미지 등을 올릴때도 출처를 명기 하시고 어쩔 수 없이 다른 사이트에 있는 자료를 이용할때는 사전 허락을 받은 후에 올려야 합니다.

10. 애드센스광고를 팝업이나 이메일에 기재하지 말기

구글은 블로거들이 어떤 행동을 할지를 모두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하지 말아야 할것도 많네요. 마지막은 애드센스광고를 넣은 메일을 보내서 장외수익을 얻으려 하거나 페이지 이탈시 애드센스가 표시되는 팝업을 띄우거나 하는 것을 금하고 있습니다.

위의 내용들은 구글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참고하여 작성한것입니다. 아직 프로그램정책을 읽어보지 않으신 분들은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하긴 저도 애드센스를 처음 달았을때 구글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이라는 것이 있는줄 몰랐답니다. 그래서 아주 편한 마음으로 멋대로 포스팅을 했지요. 하지만 계정 정지니 비활성화니, 또 단가가 터무니없이 내려가는 스마트 프라이싱같은 것을 알면서부터는 포스팅에 신경이 많이 쓰이더군요.

그래도 모르고 당하는 것보다는 알고 피해가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 아닐까요? 이제 막 애드센스 광고를 시작하는 분들은 알아야 할게 많지만, 이러한 프로그램 정책을 몰라서 피해를 보는 분들이 참 많을 것 같아서 정리하여 올렸는데 도움이 될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