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사용법

티스토리스킨 Daily T 스킨의 홈페이지 입력란 누락 해결

Kay~ 2009. 2. 14. 11:38

티스토리스킨 Daily T 스킨의 홈페이지 입력란 누락 해결

스킨을 만든사람의 실수인지 깊은 뜻인지 몰라도 댓글이나 방명록에 홈페이지 주소 입력란이 없다는 것은 소통의 근절을 의미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실수라고 생각을 한다면 아주 가볍게 넘어갈 일일 수도 있겠네요!.

그런데 이 작은 실수가 스킨을 사용하는 많은 분들에게 불편을 줄수도 있다는 사실. 티스토리는 알고 있겠죠?
작은실수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의 시간을 뺏어갈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얼마전에 친한 블로그 이웃분으로부터 문의가 들어왔습니다.
블로그 스킨을 Daily T 스킨으로 변경 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홈페이지주소(블로그주소)를 적는 부분이 없다는 얘기였습니다. 우선 성급하게 생각나는 것은 "아 이분이 스킨을 만지다가 홈페이지 입력하는 부분을 지우거나 어떤 기호를 지워서 태그가 제대로 안 먹히는구나"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Daily T 스킨

그래서 일단 소스를 보내달라고 했습니다.
소스를 받아서 확인하는 중에 Daily T 스킨에는 원래부터 홈페이지 입력란이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 스킨을 사용하는 다른 블로그를 방문해봤는데 역시나 홈페이지 입력란이 없는것입니다.

Daily T 스킨의 잘못된 부분

  • 댓글란에 홈페이지 주소 입력란 없음
  • 방명록에 홈페이지 주소 입력란 없음

이 홈페이지 입력란은 블로그 방문자가 댓글을 남기면서 본인의 홈페이지 주소를 남겨둠으로써 블로그 운영자가 댓글을 남긴 사람의 블로그나 홈피를 방문할 수 있도록 해주는 다리 역할을 하며 블로그 스피어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핵심적인 부분입니다. 그런데 이 홈페이지 적는 부분이 없다니.. 어머나~~

아는 블로그 이웃분께서는 본인이 스킨을 만지던 중 잘못 만져서 사라진줄 알고 많은 시간을 들이면서 해결하려고 노력했지만 결국 해결은 안되고 더 이상한 모양으로 변해버려서 저한테 도움을 청했습니다. html에 대해서 공부도 하셨고 어느정도 알고 있다고 자신하는 분인데도 수정이 안되서 기분이 많이 상했을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원래부터 없는것을 고친다는 것은 그리 쉬운일이 아닙니다. 또 잘못된 스킨을 다른스킨으로 변경하는 것도 그리 쉽게 결정할 수도 없는 일이고 스킨을 변경할라치면 정말 대공사를 해야 합니다.

일단 스타일부분은 수정하지 않고 스킨부분만 수정하여 홈페이지 입력란이 나오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이상없이 잘 나오도록 소스를 보내드렸는데.. 글씨체는 약간 다릅니다. 
이 스킨을 사용하는 다른 분들도 고생할것 같다는 생각에 이곳에 소스를 올려봅니다.

Daily T 스킨에서 홈페이지 입력란 삽입하기

 

수정한 Daily T 스킨의 skin.html 파일도 첨부합니다.
skin.html의 내용을 아래 첨부한 파일의 내용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주의.
1. 이미 스킨에 여러가지 자바스크립트나 위젯등을 삽입하신 분은 위의 스킨파일을 덮어 쓰면 모든 설정내용들이 지워지므로 덮어쓰면 안됩니다.

2. 애드센스등의 광고를 삽입하신 분의 경우는 위에 올려놓은 내용을 보시고 직접 소스를 추가하는 방법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