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세상속에 나

무료문자 보내기, 애드찜 위젯 변경

Kay~ 2009. 1. 23. 14:45

무료문자 보내기, 애드찜 위젯 변경

방문자는 무료로 문자를 보내고 블로거는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블로그 광고모델인 애드찜 시스템이 새롭게 변경이 되었습니다. 애드찜을 이용하는 블로그나 웹사이트는 기존에 이용하던 스크립트 소스를 더 이상 사용하지 못하고 새로운 스크립트 소스(광고코드)를 삽입해야 하고 사이트등록(블로그등록)도 다시 해야 합니다.

변경된 애드찜 정책

1. 블로그 재등록

기존에 운용하던 블로그라도 하더라고 새로운 애드찜시스템에서는 블로그를 다시 등록해야 합니다.

2. 자바스크립트 소스코드 수정

블로그를 다시 등록을 하면 자바스크립트 코드가 새롭게 생성이 되고 새로 생성된 소스를 블로그에 다시 삽입을 해야 정상적인 애드찜 광고를 할 수가 있습니다.

3. 광고 과금체계(수익체계) 변경

기존에 문자발송건수에 따라 수익금이 발생했으나 새로운 시스템에서는 문자발송과는 무관하고 광고클릭당 비용으로 수익이 발생합니다. 광고 원클릭당 40%라는 엄청난 혜택이 블로그(사이트) 운영자에게 지급이 됩니다. 그런데 아직까지는 클릭당 단가가 100원이라서 한번 클릭하는 경우 40원의 수익이 발생합니다. 이전의 과금체계에 비해서 수익이 줄어들것 같네요!. 하지만 광고주 입장에서 본다면 나쁘다고 말할 수는 없을것 같습니다.

수익금 지급도 한달에 2번에서 1번으로 바뀌게 된답니다.

4. 무료문자 보내기 운용방법 변경

무료문자 서비스는 애드찜 자체에서 무료제공을 하고 블로그 운영자가 보내도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IP당 매일 10건을 보낼 수 있습니다.

5. 무료문자 보내는 방법 변경

  • 최초이용시 휴대폰인증: 애드찜 신 시스템에서는 최초 무료문자를 보내기 위해서 휴대폰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이는 스팸문자나 협박성 문자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한 방법이라고 합니다.
  • 문자발송시 비밀번호 입력: 역시 스팸등의 예방차원에서 문자보낼때 본인이 만든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아래는 변경된 위젯입니다.

 

문자를 보내기 위해서는 문자 메시지를
입력한 후 다음을 클릭하면 됩니다.    

 

  

크게 변경된 내용은 이 정도고요..
기존 애드찜 위젯을 달고 계시는 분들은 28일날까지만 이용할 수 있고 그 이후는 서비스가 중지가 된다고 합니다.  새로운 스크립트 소스(source)를 다시 붙이는 회원분 중 100명을 추첨하여 고급 다이어리를 주는 이벤트도 진행중이므로 애드찜을 계속 운영중이라면 빨리 블로그 재등록하고 소스 수정도 하세요!

그동안 블로그가 복잡해질까봐 비앤아이 블로그에 애드찜을 달아놓지 않고 있었는데 이제 게시글에 달아놓을 수가 있어서 다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