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팁

변함없는 애드센스 광고

Kay~ 2008. 10. 2. 22:20

변함없는 애드센스 광고

요즘 구글 애드센스 컨텐츠용 애드센스를 보면 포스팅과 관련없는 엉뚱한 광고가 많이 나온다. 특히 크롬다운로드가 눈에 띄게 많다. 그런데 컨텐츠용 애드센스중 링크단위는 더욱더 변함이 없는것 같다. 포스트하단은 컨텐츠 그럭저럭 되는것 같은데 사이드에 걸어놓은 링크단위는 컨텐츠 매치가 되는것인지 아닌지는 몰라도 늘 변함이 없다. 정말 정밀한 컨텐츠 매치가 되기 때문일까?

포스트하단에 달아놓은 링크단위는 포스트에 맞추어 노출이 되고 사이드바의 링크단위는 사이드바에 나타나는 내용중 비중을 많이 차지하는 단어와 매치하여 광고가 표시가 되나보다.

사이드바의 링크단위 광고 위쪽 공지에 블로그라는 단어가 들어가서 블로그 광고만 나오는 것인지 몰라도 항상 같은 광고만 나온다.

그런데 정말로 궁금하다. 광고에 나오는 만화블로구나 노출블로그가 어떤 블로그인지 무척이나 궁금한데 들어가보고 싶은데 볼 수가 없다.

지금까지 링크단위를 얼마나 클릭하는지 확인을 안 했는데 사람들이 클릭을 하는지 궁금하여 확인을 해보니 그래도 클릭은 하나보다. 그런데 확인하는 중에 링크단위를 클릭하여 확인해보니 광고단위나 결합을 선택해서 볼때와는 다른 무엇이 보였다. 바로 링크 클릭수였다.

클릭수와 링크 클릭수, 확인해보니 링크 클릭수는 실제로 링크단위 애드센스를 클릭한 횟수이고 클릭수는 유효 클릭수이다. 그런데 링크 클릭수와 클릭수가 너무 많이 차이가 났다. 대충 계산해보니 평균 36%정도 밖에 적용이 되지 않는것 같다. 중복클릭등을 제외하고 반영이 되는것 같은데 차이가 많이 나는것 같다.

나만 그런지 몰라도 여튼 사이드바의 광고가 한결같아서 아래쪽으로 위치를 바꿔봐야 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