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팁

"돈,방문자,선물" 일석삼조 트랙백 블로깅

Kay~ 2008. 10. 30. 09:19

"돈,방문자,선물" 일석삼조 트랙백 블로깅

블로거들은 저마다 방문자를 유도하는 노하우를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필력이라는 스킬로 블로거뉴스를 통하여  방문자를 유도하는 블로거도 있고 희귀성 포스트로 방문자를 유도하는 블로거도 있을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은 일부 블로거나 연속성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그외 기본적인 방문자 유도방법으로 검색엔진이나 메타블로그 외에 이렇다할 유입을 늘릴만한 방법은 없을까요?


일석삼조 방문자 늘리기

이번에 소개하고자 하는 방문자 늘리는 방법은 이미 여러 블로거분들께서 포스팅도 하여 많이 아시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런데도 소개하려는 이유는 알고서도 행하지 않는 분들과 이제 시작하는 분들, 아직도 모르고 계신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입니다. 

돈도벌고 방문자도 늘리고 거기에 선물까지 받을 수 있는 그런 방문자수 늘리는 방법이 있을까요?
있답니다. 그것도 아주 아주 쉬운 방법으로요.

정답은 바로 다음 "트랙백 답변" 입니다.

다음신지식 트랙백 답변을 통한 유입

지금은 그 명칭이 약간 바뀌어서 "관련 블로그 지식"이라는 명칭으로 되어 있는데 다음 신지식 질문에 대한 답변을 트랙백으로 하는 것입니다. 지난 8월 어느날, 다음 검색을 하다가 트랙백이라는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블로그에서나 볼 수 있었던 트랙백이 왜 신지식 답변에 있을까? 잠시 갸우뚱 하다가 혹시나 하여 바로 블로그 포스트에 트랙백을 걸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신기하게도 신지식 답변에 떡 하니 제 포스트제목과 함께 내용이 나오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이것은 검색엔진속의 또다른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는 방법이었습니다.

 

이후 지식이나 정보성 포스팅을 할 때마다 신지식 질문에 트랙백을 날렸습니다. 다음 신지식 트랙백답변을 통하여 방문하는 경우 유입경로에는 위그림처럼 "k.daum.net/qna/" 로 시작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유입경로에 이상한게 뜨는 것이었습니다. 제 블로그 포스팅과는 전혀 관련없는 검색어로 유입경로들. 이상하다 이상하다 하다가 댓글을 봤는데 다음 신지식 운영자님의 댓글이 달려 있는게 아니겠습니까?

 "축하드립니다~! 다음 신지식 블로거로 선정되셨습니다!"

 

그런데 이게 무슨말인가 한참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위의 댓글은 다음 신지식 페이지의 우측 사이드바의 블로거 지식에 노출이 되고 있다는 의미였습니다. 지금까지 9/3, 9/9, 9/30일 총 3번 선정이 되었습니다.

유입키워드들을 보면 정말 별의별 단어들이 다 있습니다. 그걸 보고있으면 제법 재미도 있고 그날 기분은 짱입니다. 아래 그림처럼 신지식정보 페이지 우측에 블로그 지식코너에 노출이 됩니다.


<다음 신지식 사이드바에 블로그지식코너에 노출되는 모습>

신지식 트랙백 답변으로 방문자수도 늘리고 방문자수에 비례하여 블로그 수익도 늘어납니다.

트랙백 답변 달기

다음 신지식질문에서 본인의 블로그 포스트에 해당되는 키워드로 검색을 한다음 질문의 내용 하단에 관련블로그지식이라는 코너가 있고 그 옆에는 엮인글 주소가 있습니다. 이 엮인글 주소를 질문에 대한 답변이 있는 포스트에 트랙백 주소로 넣어주면 끝입니다. 아주 쉬워요!

 

선물로 영화예매권도 줍니다.

잊을만하면 기쁨을 전해주는 다음 신지식 운영자님, "축하합니다! 9월 4주 우수블로거로 선정되셨습니다.", 다음에서 전해지는 작은 메시지가 저에게 블로깅 재미를 더해주네요.

지금까지 우수블로거로 9월4주, 10월2주, 10월4주 3번 선정이 되었고 지난주에는 영화예매권으로 아내와 함께 "이글아이"도 보고 왔답니다. 신지식 이벤트관련 내용은 다음 신지식 블로그에서 확인가능합니다.

9월4주 신지식 우수블로거 명단

 

10월2주 신지식 우수블로거 명단

 

10월4주 신지식 우수블로거 명단

 

메일로 받은 영화 예매권입니다.

영화예매권

 

참고. 다음신지식에 트랙백답변을 할때는 질문에 대한 답이나 참고가 되는 포스트에 트랙백을 걸어야 합니다. 질문과 관련없는 트랙백은 삭제가 된답니다.

다음 신지식 질문에 대한 트랙백답변!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블로그 포스트를 홍보할 수 있고 질문자에 대한 답변도 되며 그로 인한 유입량도 늘릴수 있으며 간간히 보내주는 영화예매권을 받는 즐거움도 누릴 수가 있답니다.

※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RSS로 구독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