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팁

될성부른 글은 유입경로부터 알아본다!

Kay~ 2008. 11. 5. 13:47

될성부른 글은 유입경로부터 알아본다!

다른 분들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저의 경우는 주로 퇴근후 남은 시간을 이용하여 포스팅을 합니다. 포스팅이 완료되고 블로거뉴스로 송고해야 하는 경우는 다음날 아침에 발행을 합니다. 혹시나 베스트에 올라볼까 하는 가당치 않은 기대 때문이죠! ^^

블로거뉴스에 송고를 하면 블로거뉴스 페이지로부터 유입이 생깁니다. 포스트를 송고한 직후 유입경로페이지를 보면 몇건의 유입이 바로 눈에 띕니다.

 http://bloggernews.media.daum.net/news/

블로거뉴스에 송고한 블로거라면 이 유입경로가 끊이지 않고 지속적으로 발생하기를 바랄것입니다. 그러나 잠깐 보이던 블로거뉴스 유입경로는 어느새 사라지고 실망만 남게 됩니다.

베스트에 오를 글은 유입경로부터 알아본다.

베스트글에 오를 글은 유입되는 경로를 보면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유입경로가 보이기 시작하다가...

                 

연타로 보이기 시작하면 희망이 보입니다.

                 

이 정도의 유입이면 충분히 승산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때부터는 추천왕을 바라봐야 합니다.
추천왕의 도움이 없다면 베스트뉴스에 뜨는 것을 기대하는 것은 무리입니다. 무수한 텍스트속에 흔적도 없이 사라져버립니다.

위와 같이 추천왕이 추천을 하는 경우 매우 희망적입니다. 유입경로에 블로거뉴스로부터의 유입이 연타, 3타가 생길즈음 위와 같이 추천왕의 최신 추천기사 떡 하고 노출이 되면 베스트뉴스가 될 확률은 70% 정도가 되는것 같습니다. 여기서 또 다른 추천왕의 추천이 없으면 베스트의 꿈은 접어야 합니다. [각주:1]

추천왕의 추천을 받을때가 되면 티스토리 관리페이지의 유입경로는 초보블로거에게 기대심리를 유발시킵니다.

               


운좋게 또 다른 추천왕의 눈에띄어 추천리스트에 2개정도만 더 노출이 된다면 베스트 뉴스에 거의 확실하게 뜨게 되는것 같습니다. 

추천왕의 최신추천기사에 같은 글이 3개가 랭크 되어 있네요. 이렇게 되면 사이드바에 나타나는 베스트글 목록을 눈을 크게 뜨고 쳐다봅니다. 내 글이 베스트에 랭크되어 있는지 아닌지.... 설마 설마 하면서 쳐다봅니다. 아닌것처럼 한발 뒤로 물러서지만 속마음은 기대 만땅입니다.

베스트뉴스에 떴다!

혹시나 하는 마음이 현실로 되는 순간.... 초보블로거에게는 희열이 넘치는 최고로 행복한 날이 됩니다.

이제부터 유입경로는 변화가 없어 재미가 없습니다. 그냥 같은 텍스트만 주룩주룩 올라옵니다.

               

 하지만 초보블로거의 마음은 마냥 행복합니다. 세상의 모든것을 다 얻은것처럼...

  1. 금일(11월5일) 베스트뉴스 메인이 바뀌어서 추천왕의 최신기사뉴스 리스트가 사라져서 앞으로 어떤 현상이 일어날지 궁금합니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