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자격증/공인중개사 시험정보

공인중개사시험 준비 상담사례, 공인중개사학원 및 공인중개사시험일정 2015

Kay~ 2015. 3. 2. 00:55

 

공인중개사시험 준비 어떻게 해야 하나? 상담사례, 공인중개사학원 및 공인중개사시험일정 2015


 

 

 

2015년 대비 공인중개사 시험준비를 계획하는 사람이라면 많은 공인중개사 사이트와 공인중개사학원들 중에서 어느곳을 선택해야 할지 선택의 어려움도 있지만 그 전에 먼저 기본적으로 습득해야 하는 기본 지식도 꽤 많다.

이맘때가 되면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데 있어서 가장 기초적인 질문들이 많은데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궁금해하는 내용들을 간단하게 정리해봤다. 

누구나 처음 가는 길은 생소하고 어렵게 느껴지기 마련이다.
산에 오를때 처음 가는 길은 유난히 힘들고 길게 느껴지는 것처럼 말이다!

 

 

 

 

 

동영상으로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이 가능한가?

 

현재 공인중개사 수험준비생의 70%이상이 동영상으로 공부를 하고 있으며, 공인중개사학원에 다니는 분들도
대부분 동영상으로 복습을 하며 공부를 하고 있다.
그만큼 동영상 학습은 대중화되어 있으며 공부하는데 필수적인 도구라 할 수가 있는데
동영상은 크게 스튜디오 촬영물과 학원 현장강의 촬영물 2가지로 나눠지는데 이왕이면 현장강의 동영상을 보는 것이 좋다. 


현장강의를 하는 사이트(또는 공인중개사학원)은  많이 있지만 그 중에서 다수의 합격자를 배출하고 짱짱한 강사들이 포진되어 있는 곳으로 올에듀넷이 있다. 올에듀넷은 공인중개사학원 뿐만 아니라 공인중개사 동영상 서비스도 같이 하기 때문에 선택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으며, 올에듀넷 동영상은 공인중개사학원 현장 수업을 그대로 촬영하여 서비스를 하므로 현장감있고 지루하지 않고 상세하게 공부를 할 수가 있다.
자격증 합격은 공인중개사 학원에 나가든, 동영상으로 하든 누구나 합격할 수가 있다.
평균 60점만 맞으면 되기 때문이다!


문제는 본인이 얼마나 꾸준히 그리고 열심히 하느냐에 달려 있다.
다만 동영상은 컴퓨터앞에서 혼자공부해야 한다는 점때문에 강한 의지가 없다면 쉽지 않은 공부방법이며,
자유로움때문에 공부에만 집중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의지가 약한 사람이라면 공인중개사학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최상의 공부방법이란?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을 위한 최상의 공부방법이 있다?
어떤 시험이든 공부에는 왕도가 없다.
공인중개사 공부도 그렇다. 특히 법과목이 많은 공인중개사 시험은 반복 또 반복많이 합격의 지름길이다.
반복이 최상의 공부방법!
처음 공부를 시작할때는 알든 모르든 무조건 끝까지 진도를 나가는 공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렇게 되면 전체적인 흐름을 알 수가 있고 개략적으로라도 무엇이 중요한지,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하고..
시험은 어떤 식으로 나오는지 알 수가 있으며 두번째 반복을 할때는 공부가 더 쉬워지기 때문이다.
대부분 포기하는 사람은 처음부터 끝까지 공부를 안해본 사람이 대부분이라는 것.

 

 

 

 

공부 시작 시기는 언제가 좋을까?

 

모든 시험이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록 합격에 가까워질 수 있지만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록 다른 생활에서 멀어져야 하기 때문에 적당한 기간 선택도 중요하다. 무슨일을 하든 마음의 준비가 필요한데 몇일간의 시간을 두고 자기암시를 하여 1년동안 사심없이 공부를 하고 시험에 반드시 시험에 합격해야 한다는 다짐을 하고 공부를 시작하면 효과가 더욱 좋다.


2015년 대비 공인중개사 시험 공부는 11월부터 3월 사이에 하는 것이 적당하다.
대부분의 공인중개사학원 및 사이트에서는 2015년 시험대비 동영상은 전년 11월부터 촬영이 되고 공인중개사 시험이 끝나는 10월 마지막주 이후부터 개설이 되기 때문이다.
투자하는 시간이 변수겠지만
11월~3월사이에 시작하여 꾸준히 공부를 한다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는 시간이다.

하지만 조금 늦게 시작하는 사람도 많은데 그런경우에는 각자의 전공, 지식, 수준에 따라서 다르기 때문에 상담을 통하여 결정하는것이 실수를 줄이는 방법이라 할 수 있다.

 

 

 

 

1차만 할까? 1,2차 동시에 준비할까?

 

공부기간을 1년을 잡고 투자할 수 있는 시간이 하루 6시간 이상이라면 1,2차 같이 시작하는 것이 좋다.
다만 공부 방법에 있어서는 사람마다 1차를 먼저 집중적으로 공부한 다음 2차와 병행하는 사람,
1,2차 같이 배분하여 공부를 하는 사람 등 제각각일 수는 있지만
처음에는 힘들어도 1,2차를 같이 공부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너무 힘들때는 2개월동안은 1차만 공부를 하고 그 이후는 1,2차를 같이 하는 공부방법도 있다.

또한 위에서 말한것처럼 늦게 시작하는 사람은 공부할 수 있는 기간에 따라서 1차만 준비할지, 1.2차 같이 준비할지 상담을 통하여 결정하는것이 경제적, 시간적 낭비를 줄일 수 있다.

 

 

 

 

공인중개사 추천 개설강좌

 

1년을 기간으로 공부를 한다는 전제하에 설명드리면
연회원을 신청하는 것이 좋다. 연회원은 언뜻 보면 가격이 꽤 비싼것처럼 보이지만 모든 동영상을 볼 수가 있고, 교재까지 포함되어 있는등  여러가지 혜택도 많아서 계산해보면 금액적으로 많은 이득이고 ...
공부를 하여 합격할 생각이라면 이렇게 연회원을 수강해야 도중에 마음이 변해도 돈이 아까워 끝까지 공부할 수 있는 족쇄가 되기 때문이다.

 

 

 

공인중개사시험 동영상 가이드 신청 및 무료상담 코너

 

 

공인중개사가 쉽지 않다는 사실은 이미 다 알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쉽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남녀 구분없이 합격하는 분들도 많다.

그러므로 먼저 상담을 통하여 어떤 방법으로 어떤 순서로 공부해야 할지..

또 제각각의 공부할 수 있는 환경에 따른 조언을 듣고 공인중개사시험준비를 하면

합격하는데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고 희망도 생길 것이다.

또한 시험준비를 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것이 바로 강사, 인강이라는 점입니다.

 

아래에 모바일로 볼 수 있는 동영상 시험가이드를 신청하고 상담도 가능한 사이트를 연결해놓을테니

신청하여 참조하면 시험준비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소풍

 

공인중개사 시험정보센터 바로가기

 

 

 

 

2015년 공인중개사시험일정

 

2015년 공인중개사시험일정은 8월10일~8월19일 원서접수가 있고

10월 24일 1,2차 시험을 실시합니다.

자세한 시험일정은 아래표와 같습니다.

 

 

 

참고로 주택관리사 시험은 1차시험과 2차시험을 분리하여 실시하며,

행정사 시험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공인중개사 시험과목

 

추가적으로 공인중개사시험을 이제 준비하려는 분들은 궁금한것들이 아주 많을 것입니다.

그중에는 시험과목도 있을텐데요~~

공인중개사 시험과목은 1차시험과목 2과목, 2차시험과목 3과목이 있습니다.

 

1차시험과목 : 부동산학개론, 민법.민사특별법

2차시험과목 : 공인중개사법령,부동산공시법령 및 부동산세법, 부동산공법

 

아래는 각 시험과목별 시험출제 범위 및 출제비율입니다.

 

 

 

 

 

공인중개사시험 입실시간 및 시험시간

 

공인중개사시험은 과목동 50분씩 시험을 보게 됩니다.

1차과목은 2과목이므로 시험시간은 100분을 보고, 2차는 150분동안 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시험을 치른 후 1차시험에 합격한 사람만 2차시험채점을 하게 됩니다.

1차시험에 합격하면 다음년도 2차시험을 한번도 볼 수 있기 때문에

1차시험에 합격하면 공인중개시험 자격증 취득할 확률은 더욱 높게 됩니다.

 

 

잠깐! 모바일 수험가이드 신청하세요!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안내, 모바일로 볼 수 있는 동영상 수험가이드로 보면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각오와 준비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공부도 전략입니다. 혼자 할 수 있습니다. 공부는 독학보다는 인강을 추천합니다. 과거 몇년간의 기출문제 및 해설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무료 수험가이드동영상 신청하기[바로가기]

 

 

 

 

[관련글 리스트]

 

2015 공인중개사시험일정 및 공인중개사전망 

주택관리사시험과 주택관리사전망, 주택관리사합격률 

행정사 전망과 행정사연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