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자격증/공인중개사 시험정보

2013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공고,출제비율 안내

Kay~ 2013. 4. 12. 15:51

 

2013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공고, 공인중개사 시험과목, 출제비율 안내


썩어도 준치라는 말과 같이 공인중개사 자격증 역시 근간 부동산불황으로 그 인기가 시들하고 있지만..
아직도 유망자격증중 으뜸이라고 할 수 있는 자격증이 공인중개사 자격증입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이 인기 있는 이유야 여러가지가 있겟지만 자격증만 있으면 누구의 간섭을 받지 않고

자기 사업을 할 수 있다는 점과 큰힘이나 특별한 기술이 필요없어 비교적 일이 쉽기 때문입니다.

매물확인하고 안내하고 계약서 작성하는 일이라 여자들도 힘들지 않게 할 수 있다는 점도

인기이유겠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돈이 된다는 것입니다.

 

 

 

 

부동산경기 불황인 이 시기에도 부동산 사무실을 운영하면서 돈을 많이 버는 중개사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주택매매가 되지 않지만.. 전세값은 껑충 뛰어 올라서 전세계약만 해도 충분히 먹고 살고,,

여유있게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물론 거기에 매매를 하게 되면 훨씬 더 많은 수익이 발생하지요!

그러니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그 인기가 식을줄 모르고,, 아직도 한해 10만명정도가 원서접수를 하는

최고의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2013년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시험과목이나 출제비중등 시험공고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3년 공인중개사 시험공고 발표

 

 

원래 자격증 시험공고는 시험보기 2달전에 공고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산업인력관리공단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자격증시험에 대해서는 시험공고를

미리 발표합니다. 대표적인 자격증이 공인중개사 자격증, 올해 처음 실시하는 행정사 자격증입니다.

이러한 시험공고를 예정공고라 하며,, 천재지변이 아니라면.. 예정공고와 동일한 일정으로

시험공고가 발표됩니다.

 

 

 

 

 

 

 

2013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은 매년 1회 실시하며, 10월 마지막주 일요일날 시험을 보게 됩니다.

올해는 10월 마지막주 일요일이 10월 27일이네요!

역시 중개사 시험보는 날도 10월 27일입니다. ^^

원서접수일은 뜨거운 여름인 8월12 ~ 8월 21일 입니다.

 

[자격증별 원서접수일정 및 시험일정]

 

 

 

공인중개사 시험과목 및 합격기준

 

 

공인중개사 자격증시험을 보려면 어떤 과목들을 공부해야 할까?

공인중개사 시험과목은 1차과목과 2차과목으로 구분이 되며 총 5과목을 공부하여 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1차과목은 2과목, 2차과목은 3과목인데요!

각 과목을 자세히 알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차시험과목 : 민법.민사특별법, 부동산학개론

2차시험과목 : 공인중개사법령, 부동산공시법령&부동산세법, 부동산공법

 

위 중에서 가장 쉬운 과목이 공인중개사법령이고 실생활에서도 알아두면 편리한 내용이기 때문에..

재미도 있고 효자종목이기도 합니다.

 

시험의 합격기준은 1차시험과 2차시험을 별도로 하며,

1차시험에 합격한 경우에만 2차시험을 채점하게 됩니다.

즉 2차시험에 합격을 했어도 1차시험에 불합격했다면 결과는 불합격이 됩니다.

 

1차시험이나 2차시험이나 각 과목별로 40점이상 득점을 하고..

전과목 평균 60점이상을 득점하면 공인중개사 자격증시험에  합격하게 됩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의 출제비중

 

2013년도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의 시험과목별 시험범위와 출제비율은 아래 표를 참조하세요!

 

 

부동산학개론은 분량이 많기 때문에 시험범위가 좀더 세부적으로 발표되었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는 보통 1~2년 정도의 기간을 잡고 공부를 하게 됩니다.

단 한번에 합격을 하기 위해서는 시험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습득하고 전문기관과 상담을 통하여 시험의 출제경향 및 난이도, 필요한 교재나 효율적인 학습방법, 다양한 학습도구를 활용하면 수험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공인중개사 시험가이드 및 기출문제를 무료로 제공하고,, 또한 무료상담도 하고 있으므로

필요하신 분은 신청하여 시험준비 및 공부에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잠깐! 무료책자 신청하세요! 

자격증 시험 합격안내 책자 및 무료자료가 필요하시면 받아가세요!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신청만 하면 2~3일만에 받아볼 수 있습니다. 과거 몇년간의 기출문제도 받을 수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가이드 무료책자 신청하기[링크] - 시험가이드, 기출문제집, 무료상담, 무료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