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련

[무료이미지,사진] 깔끔한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풍경,배경, 사람,클립아트등)

Kay~ 2011. 3. 11. 17:29

[무료이미지,사진] 깔끔한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풍경,배경, 사람,클립아트등)

이 글의 내용은 깔끔하고 해상도가 높은 이미지를 저작권에 구애받지 않고
무료로 다운로드 하여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블로그포스팅, 블로그 스킨변경이나 홈페이지 디자인, 카페관리를 위해서는 이미지가 필요합니다.
특히 웹디자이너라면 많은 이미지를 필요로 하는데요~
모든 이미지를 유료로 구매해서 사용할 수가 없기 때문에 무료이미지, 무료사진을 찾게 됩니다.
저를 비롯하여 대부분의 블로거들이 포스팅시 이미지를 삽입하는데요~
그래서 지난번에 무료이미지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곳에 대한 포스팅을 한적이 있습니다.

[관련글] 블로그용 무료이미지, fotolia 무료이미지 모르고사용하면 저작권법위반?


위 글의 주요 내용은 포토리아에서 하루에 15개의 이미지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는 내용에 대한 언급과..
무료 이미지의 사용범위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했는데 그 당시 한국포토리아에 전화 문의한 결과..
무료 이미지라고 해도 블로그나 홈페이지등 웹에 게시하면 안된다는 얘기를 해서 
잘못하면 저적권법에 걸릴 수도 있다라는 내용이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위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포토리아에서 받은 무료 이미지




무료이미지 사용에 대한 전혀 다른 페이스북의 답변

암튼 전 한국 포토리아 직원분과의 통화에서 무료이미지를 블로그나 회사 홈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없다는 말을 듣고 이해는 안가지만 그렇게 믿고 있었습니다. 
홈페이지에 게시된 무료이미지 사용안내에서는 어디에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고 되어 있었거든요~
그러던중에 페이스북(facebook)에 무료이미지 사용범위에 대하여 문의했던적이 있는데
답변이 왔습니다. 한국 포토리아에 전화하기 이전에 질문을 했는데 답변이 비교적 늦었는데..
그곳에 온 답변은 틀렸습니다.

2월 10일날 문의를 했는데 2월 14일날 답변이 왔습니다.
문의 내용은 포토리아에서 다운로드 받은 무료이미지를 회사 사이트에서 사용해도 되느냐는 내용이었고
답변내용은 사용해도 무방하다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이 내용은 한국 포토리아 직원(사장?)과 전화로 통화한 내용과는 전혀 다른 말이었고...
제가 듣고 싶은 대답이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다시 한국포토리아로 전화를 했더니 페이스북은 프랑스쪽에 있는 직원이 관리한다고..
그쪽에 물어보고 다시 답변을 준다고 하더니...
다음날 오후쯤에 핸드폰으로 국제전화가 걸려왔습니다.
국제전화가 올곳이 없어서 받을까 말까 고민하다고 받았는데 포토리아에서 걸려온 전화였습니다.

그리고 하시는 말씀...

포토리아에서 제공하는 무료이미지는 블로그나 회사홈페이지등 이용에 제한이 없기 때문에 사용해도 됩니다.

라고 확인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블로그든 사이트, 카페든 어디에나 저작권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래부터 그랬는데 저에게 상당히 많은 생각을 하게 했다는.. ㅎㅎ


포토리아에서 하루 15개의 무료이미지 매일 매일 챙겨두세요~

우여곡절이 있긴 했지만 포토리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사진, 이미지등을 이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15개씩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기 때문에 한달만 다운로드 하면 약 450개의 무료이미지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사항은 무료이미지라고 해서 누구나 다 사용할 수 있는것이 아닙니다.
직접 다운로드 받은 사람만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이 다운로드한 이미지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위반이 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포토리아 홈페이지 가기

[관련글] 포토리아 코리아 무료회원가입시 3크레딧증정+20% 보너스크레딧증정이벤트


아래 이미지는 포토리아에서 받은 무료 이미지들입니다.




이미지의 해상도는 대부분 2000 픽셀 이상의 고해상도입니다.
다만 무료로 제공되는 이미지이기 때문에 자신이 필요로 하는 사진이나 이미지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가끔씩은 괜찮은(블로그에서 사용하기에) 이미지가 있습니다. ^^ 

저는 당장 필요한 이미지가 아니라고 해도 무작정 다운로드 해놓고 있습니다.
나중에 다 필요할때가 있거든요~
저작권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이기 때문에 무조건 확보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

당장 필요한 이미지가 필요하다면 저처럼 저렴하게 구매하시면 됩니다.

[관련글] (포토리아 이미지 싸게구입하기) 이미지 저작권 무서워 블로그용 이미지 구매하다.



무료이미지 다운로드 하기

포토리아(fotolia)에서 무료이미지를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먼저 무료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하면 무료로 다운로드 또는 스크랩을 해둘 수가 있습니다.


포토리아(fotolia)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받기 정리

위에서 얘기한 포토리아 무료이미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봅니다.

1. 하루에 15개씩 무료로 제공하고 무료회원가입한 사람은 누구나 다운로드 가능하다.
2. 사람, 풍경, 동물, 곤충, 꽃등 다양한 무료이미지를 제공한다. 
3. 당장 필요한 이미지가 아니어도 받아두면 다 쓸모가 있다. 고해상도로~
4. 판매용을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해상도가 높다. 
5. 다운로드 받은 이미지는 홈페이지나 블로그 커뮤니티 사이트에 사용할 수 있다. 
6. 무료 이미지라고 해도 직접 다운로드 받은 당사자만 이용할 수 있다.
7. 이미지 하나 하나 다운로드하기가 귀찮을땐 통합다운로드를 이용한다. 


이상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블로그에 당장 사용할만한 이미지가 많이 필요하다면 구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조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