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팁

[블로그로 돈벌기팁] 머천트 선택 노하우, 머천트선택에 따라 수익도 천차만별

Kay~ 2011. 2. 22. 13:07

[블로그로 돈벌기팁] 머천트 선택 노하우, 머천트선택에 따라 수익도 천차만별

블로그로 돈벌기 팁을 올린지가 꽤 오래된것 같네요! ^^ 
오늘은 아주 가볍게 머천트 선택방법, 머천트 선택 노하우에 대해서 써볼까 합니다.

블로그 수익모델은 종류가 참 많습니다.
요즘 널리고 널렸다고 할 만큼 수익모델이 다양하면서 많은데요~
그중에서 링크프라이스나 인터리치등을 보면 다양한 머천트(업체)들이 있습니다.
지마켓, 옥션, 우체국쇼핑, CJmall, 신세계몰, 디앤샵, 이마트인터넷쇼핑몰등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유명한 사이트부터 해서 듣도보도 못한 사이트도 있습니다. 

그중에서 어떤 머천트를 홍보할것인가 고르기가 참 쉽지 않은데요~
어떤 머천트를 선택해야 수익이 많이 발생할까?
지금부터 저만의 머천트 선택노하우를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나만의 머천트 선택 노하우!

 

1. 자신과 궁합이 맞는 머천트를 선택한다.

자신이 전혀 모르는 분야나 제품을 판매하는 머천트보다는 조금이라도 겪어본 제품이나 사이트를 홍보하는 것이 편하게 글을 쓸 수 있고 글도 자연스러워집니다. 자신이 잘 모르는 분야에 대한 글을 어거지로 쓰게 되면 글이 앞뒤가 안 맞는경우가 발생하여 효과는 수익은 거의 나오지 않는다고 봐야 합니다. 
그러므로 글쓰기 좋은 머천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커미션이 많은 머천트를 선택한다.  

제휴마케팅에서 수익발생방식은 무료회원가입당 얼마, 구매금액의 몇%, 클릭당 얼마와 같은 방식으로 수익이 발생합니다. 즉 cps, cpa, cpc 방식으로 수익이 발생하지요! (관련용어를 모르는 분들은 아래의 기존글 참조)

         [관련글] 제휴마케팅을 하기 위해서 알아야 할 5가지 (용어 및 태그, 관리)

이때 cpc의 경우 클릭당 수익이 발생하기 때문에 누구나 클릭당 단가가 높은 머천트를 선택할것입니다.
CPS는 보통 구매가 이뤄지면 커미션을 지급하는 방식인데 머천트마다 퍼센테이지가 모두 다릅니다.
cpc, cpa, cps중 수익을 발생시키가 가장 어려운방식이 CPS 방식이지만 일단 수익이 발생하면 커미션금액이 크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CPS의 장점을 충분히 이용하기 위해서는 퍼센테이자가  높은 머천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느곳이 유리할까요?

 

3. 사용자정의 링크가 있는 머천트

제휴마케팅의 화룡점정은 바로 링크입니다. 제품에 대한 소개, 정보등을 제공한다음 마지막으로 홈페이지 링크를 걸게 되는데요~ 링크는 포스팅의 내용과 관련있는 페이지로 링크를 거는 것이 구매전환율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책에 대한 리뷰 또는 후기를 쓴다음 영풍문고로 구매링크를 걸때에 영풍문고 홈페이지에 링크를 거는것보다는 해당 도서의 상세페이지로 링크 시키는것이 구매전환율이 높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해당홈페이지가 아닌 해당홈페이지의 서브페이지나 제품정보 페이지로 링크를 걸기 위해서는 사용자정의 링크를 이용해야 합니다.

그런데,

머천트에 따라서 사용자정의 링크를 제공하지 않는 머천트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같은류의 사이트라면 사용자정의 링크가 있는 머천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인센티브가 있는 머천트 선택

머천트에 따라서 이벤트성 또는 매달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곳이 있습니다.
배너달기 이벤트도 있고, 수수료 상향 이벤트도 있고, 매출당 인센티브를 주는 곳도 있습니다.
이왕 관련글을 쓴다면 커미션과 별도로 추가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열심히 활동할 수 동기부여가 되어 수익도 늘어나게 됩니다.

매출 700만원이상이면 상금 60만원

 

5. 광고효과 인정기간이 긴 머천트 선택

가장 중요한 부분인것 같습니다. 광고효과 인정기간이 길 수록 수익발생확률이 높아집니다.
옥션이나 지마켓, 11번가, 디앤샵등 오픈마켓은 대부분 광고효과 인정기간이 0일입니다.
즉 링크를 클릭하여 홈페이지 방문후 바로 구매를 했을때만 커미션이 지급이 되고~
즐겨찾기만 해놓고 다음날 구매를 하는 경우 커미션 지급이 되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그러므로 광고효과 인정기간이 긴 머천트를 선택하는 것이 더 큰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비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 제가 알고 있는 머천트 선택방법들을 정리해봤습니다.
모두들 대박나세요! ^^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