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팁

인터넷돈벌기팁! 하나에만 안주하면쪽박! 자신만의 수익모델 찾기

Kay~ 2011. 1. 14. 12:00

인터넷돈벌기팁! 하나에만 안주하면쪽박! 자신만의 수익모델 찾기

웹을 이용한 수익을 얻는 방법은 우리가 알고 있듯~ 종류가 많고 다양합니다.
이중에서 자본이 없어도 무자본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은 블로그나 홈페이지, 카페, 게시판등 한계가 있습니다. 현재 블로그를 이용하여 수익을 얻는것은 이제대중화가 되어 있습니다.
다음이나 네이버 블로그도 점차 블로그로 돈벌기에 가담을 하게 되고 수익모델을 운영하는 회사에서도 포탈블로그에서 광고코드를 삽입할 수 있도록 계속 업그레이드를 하는 상황이지요!

그러다 보니 지난해 여러 블로거들의 언급했던 파이쪼개기가 현실화되고 있습니다. 
과거의 하나의 모델만 운영하던 블로거들의 수입이 줄어들기 시작하고 어느정도 평준화되어 가고 있지요~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야 수익이 올라가는 단계이니 체감할 수 없지만 일찍 시작했던 블로거로서 어느정도 만족한 수익을 얻고 있던 블로거입장에서는 또 다른 모델을 찾아나서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이미지출처. 플리커 lumaxart )

 

사실 돈을 쫒아다니면 안되고... 돈을 너무 밝히면 나중에 사는게 힘들어진다고 하지만..
이세상에서 돈 싫어하는 사람 몇이나 될까요?
돈을 밝히지 않는 사람도 돈이 붙어서 돈맛을 보게 되면 결국 돈을 밝힐 수 밖에 없고
돈을 쫒아다니게 되는것 같습니다.

수익이 적은 사람은 느끼지 못하겠지만 수익이 많던 사람이 어느날 수익이 반으로 뚝 떨어졌을때는...
살기가 싫어지게 됩니다. 살기가 싫은데 살아야 하는 고통을 맛보게 되는 것이죠! ^^

한달에 10만원의 수익이 생기다 5만원으로 줄어든것하고 한달에 500만원의 수익이 생기다가 250만원으로 줄어드는 것은 삶에 위협을 주는 임펙트가 분명히 다를것입니다. 

그래서 어떤 모델에서 어느정도의 수익이 생기면 또 다른 수익모델을 미리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수익모델을 찾는것은 그리 쉽지는 않습니다.
남들 잘된다는 수익모델은 아무리 노력해도 수익이 발생하지 않을 수도 있고..
전혀 무관심했던 수익모델에서 예상치 않은 수익이 쉽게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미지출처. 플리커 lumaxart )

 

제가 지금까지 느꼈던 것은 모든 수익모델은 나름의 장점이 있고 어떻게 활용을 하느냐에 따라서
수익이 발생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쉬울것 같은데 잘 안되는 경우도있고 접근하기 어려워 배우면서 해야하는 내용인데 잘되는 경우도 있고.. 

암튼간에 제가 제목에 적은 하나에만 안주하지 말자는 말은..
월수익이 적은 사람보다 수익이 어느정도 나오는 분들에게 해당되는 말입니다.
수익이 적은 사람은 일단 하나를 뚫는것이 중요합니다.
하나의 수익 모델에 집중하여 집중한만큼의 성과를 달성하게 되면 자신감이 생기기 때문이죠!
(관련글. 블로그로 돈벌기, 한개의 수익모델만 노려라)

하나의 수익모델의 생명은 6개월에서 1년정도 가는것 같더군요!
앞으로 블로그로 수익을 추구하는 사람이 늘어날 수록 그 기간은 더 짧아질 수도 있습니다. 
자신에게 꼭 맞는 수익모델을 찾는다는 것..
많은 시도가 필요할 수도 있겠지만 발견의 즐거움과 희망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경쟁이 적은 모델을 찾아다면 대박까지 꿈꿀 수 있죠! ㅎㅎ 

+ 아놔! 12월결산은 언제 하나.. ㅠㅠ

[연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