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팁

제휴마케팅회사의 너무 잦은 제휴해지에 대한 해결은?

Kay~ 2009. 8. 3. 08:46

제휴마케팅회사의 너무 잦은 제휴해지에 대한 대책

불과 몇개월만에 제휴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현재 많은 수익 블로거들이 제휴마케팅 광고에 관심을 가지고 있거나 실험 또는 적용을 하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휴마케팅 회사는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고 네이버 또한 블로그에 광고를 하기 시작했으니 블로거들에게는 선택의 폭이 넒어져서 매우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필자 역시 수익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새롭게 오픈하는 제휴마케팅 회사에 관심이 가지만 아직까지 믿을만하고 체계적으로 운영하는 제휴마케팅 회사는 몇 되지 않는것 같아 아직까지 이용하는 곳은 몇개 되지 않답니다.

필자가 이용하는 제휴마케팅광고는 링크프라이스인터리치 딱 2개입니다.

그 몇 안되는 제휴마케팅 회사 마저 너무 자주 제휴 해지를 하여 알게 모르게 피해를 입거나 제휴마케팅 관련 광고 관리에 시간을 소비하게 됩니다. 포스팅이 늘어나면 제휴광고가 삽입된 포스트도 같이 늘어나게 될것이고 관리의 시간 또한 점차 늘어나게 될것입니다.

갈수록 낮아지는 애드센스로 수익을 늘리거나 고수익을 얻는 것은 한계가 있고 이에 대한 대안으로 제휴마케팅을 시작하는 블로거들이 늘어나고 있는 시점에서 제휴마케팅에 대한 운영 미비점이나 제휴 해지에 대한 얘기들도 많이 나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인터리치의 문제

최근에는 인터리치에서 CPC 광고 서비스를 시작(링크프라이스도 7월부터 CPC시작)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기도 하지만 허술한 운영방식에 실망하는 블로거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CPC광고는 사실 다른 광고에 비해서 쉽게 수익을 얻을 수가 있는 광고입니다. 클릭만 하면 지정된 광고 금액이 수익으로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인터리치의 cpc 광고는 이미 여러 블로거들이 지적했다 시피 처음오픈당시에는 클릭당 100원으로 블로거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다음 지금은 클릭당 70이나 50원으로 내려온 상태이며 초기에 시작한 제휴회사들은 모두 제휴 해지가 되고 한군데만 남아 있는 상태입니다. 클릭당 광고는 일반적으로 경쟁이 생기면 금액이 올라가게 되는데 인터리치의 경우는 경쟁이 되지 않고 기존 제휴회사들이 제휴를 임시 중단하거나 해지를 하게 되고 클릭단가는 자꾸 내려가고 있습니다.

물론 클릭단가야 어느정도 유동성이 있으며 50원이라도 그리 나쁜편은 아니고 충분히 메리트가 있는데 문제는 광고의 승인과 성인광고만 늘어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물론 광고야 에필리에이트가 선정하여 하는 것이므로 크게 문제시 될것 까지는 없겠지만 위 그림처럼 수동승인의 경우 가입신청한지 일주일이 지나도 승인이나 거부도 없이 미결상태로 남아 있다는 것입니다. 수동승인의 경우 각각의 머천트에서 확인하고 승인을 해준다고 하지만 인터리치나 다른 제휴광고를 운영하는 회사에서도 모니터링을 하여 승인이 늦게 떨어지는 경우 해결책을 제시해줘야 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아이라이크클릭은 몇달이 되도록 방치되어 승인이 죽어도 안떨어지는 머천트가 여러개 됩니다.

링크프라이스의 문제

이 문제는 꼭 링크프라이스만의 문제가 아닌 모든 제휴마케팅 회사의 문제입니다만 급작스러운 광고(제휴)의 종료입니다. 필자는 링크프라이스의 경우 관련 글을 포스팅을 하고 포스트속에 광고를 삽입하는 형태로 이용을 하기 때문에 제휴기간이 짧은것은 애초부터 시작을 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갑작스럽게 제휴를 종료해버리는 머천트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제휴가 종료되면 링크프라이스에서는 종료된 머천트목록을 메일로 보내주지만 일일이 확인하여 링크를 바꾸는 것도 그리 간단한것이 아닙니다.

제휴가 종료된 경우의 해결방법

지금까지 말해온 것처럼 제휴했던 머천트가 제휴 종료를 하게 되면 해당회사로 연결되는 링크가 깨지고 블로그 방문자가 그 링크를 클릭시 페이지를 찾을 수 없다는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CPC 광고의 경우는 당연히 수익으로 잡히지 않습니다.

이렇게 제휴가 종료되어 링크가 깨지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대체링크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을 이미 알고 사용하시는 분들은 그냥 가시지 마시고 추천한방 눌러주시는 센스를 발휘해주시면 매우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필자가 링크프라이스와 인터리치를 주로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 두회사에 대한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인터리치

인터리치는 기본값으로 실적이 가능한 사이트로 이동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1) 배너링크 - 탈퇴링크설정을 누릅니다.

2) 연결 타입을 선택을 합니다.

  • TYPE A: 인터리치 컨텐츠로 이동 (실정 발생이 가능한 곳으로 이동)
  • TYPE B: 해당사이트로 이동 (실적 발생이 되지 않음)
  • TYPE C:지정한 머천트로 이동(사용자가 직접 주소를 지정)

인터리치는 기본적으로 인터리치 사이트로 이동이 되는데 실적이 발생하면 수익으로 인정이 된다고 합니다.
필요에 따라서 TYPE C를 이용하는 방법도 좋을듯 합니다. 

■ 링크프라이스

1) "내정보관리 - 사이트정보"를 클릭합니다. 

2) 아래 그림처럼 나오면 수정을 원하는 블로그나 사이트를 선택합니다. (선택하기 클릭)

3. 위의 링크오류 처리에서 포워딩할 URL 직접입력에 이동을 원하는 주소를 적어줍니다. 본인의 블로그 주소를 적어줘도 되고 필자처럼 샵포탈 주소를 적어줘도 됩니다.

주소를 적은다음에 "변경하기"를 클릭하면 끝.

이렇게 해서 제휴마케팅의 해지로 인한 링크오류처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다른 제휴마케팅회사도 이런 기능이 있을테지만 없다면 요구를 하여 대체링크설정을 하는 것이 블로그운영면에서도 바람직한 방법일것입니다.

2009/02/20 - [블로그팁] - 블로그로 돈벌기 제휴마케팅! 그 가능성을 보다
2009/02/22 - [블로그팁] - 제휴마케팅으로 돈버는 노하우
2009/04/16 - [블로그 관련] - 제휴마케팅과 트랙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