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팁

블로그 방문자 유치를 위한 블로그 운영팁

Kay~ 2009. 8. 5. 15:03

블로그 방문자 유치를 위한 블로그 운영팁

이 글은 컴퓨터 전문 잡지인 월간 마이크로 소프트웨어와의 인터뷰 내용중 일부를 수정하여 올리는 내용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가장 관심을 갖는 것이 댓글과 방문자일 것입니다. 더군다나 블로그를 막 시작한 초보 블로그의 경우에는 더욱더 방문자에 관심을 가지고 하루에도 수십번씩 방문자수를 확인하게 되지만 방문자는 그리 쉽사리 늘어나지 않습니다. 이제 막 시작한 블로그의 경우 블로그를 홍보와 방문자를 늘리기 위한 기본 절차가 있습니다. 공식적인것은 아니지만 블로그를 널리 알리기 위한 방법들이므로 대부분의 블로거들이 시행한 절차이기도 하고 필자가 겪은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된 글이며 모음입니다.

화려한 글솜씨로 만인을 매료시키는 블로거라 할지라도 네번째 단계까지는 기본입니다.


DSCF0083 by PuppetMaster™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첫 번째. 포스트가 어느 정도 누적될때까지는 최대한 많은 포스팅을 해야 합니다.
적어도 50개정도면 적당하다고 생각되지만 검색엔진에 블로그 등록을 위해서는 100개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두 번째. 올블로그, 믹시, 블로그코리아, 이올린, 레뷰, Daum 리뷰등 메타블로그에 등록을 하거나 송고합니다.
관련글.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1탄, 메타블로그 등록 (http://chobo1.tistory.com/19)

세 번째. 다음, 네이버, 파란, 야후, 구글등에 rss 피드를 등록합니다.
관련글.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3탄, 검색엔진에 RSS 등록 (http://chobo1.tistory.com/29)

네 번째. 검색엔진에서 검색이 잘 되도록 검색엔진 최적화를 합니다.
관련글. 블로그 운영 노하우 - 검색엔진최적화편(SEO) I (http://ccoma.tistory.com/377)

다섯 번째. 펌글을 배제하고 본인이 직접 정성들여 질좋은 글을 발행하고, 주제를 정하여 블로그를 운영합니다.

여섯 번째. 블로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블로그간의 소통입니다. 글만 올려놓고 내 글에 댓글이 달리기를 기다리지 말고 먼저 이웃블로그를 찾아가서 댓글을 달면 어느 순간 댓글도 많이 달리고 방문자도 늘어나게 될것입니다.
관련글. 사랑받는 블로거가 되기 위한 9가지 센스 (http://ccoma.tistory.com/584 )

이상 블로그를 시작해서 중간 수준까지 끌어올리는 단계에서 꼭 필요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이후 여러 이웃들의 글을 읽으며 글쓰는 스킬과 운영방법을 배우면서 블로깅을 하면 비교적 짧은 시간내에 블로그 잘한다는 소리를 들을 것입니다. ^^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이상 여러가지 상황이나 목적에 따라 다르겠지만 어쩌면 평생동안 블로깅을 할 수도 있을거라는 생각을 합니다. 평생 블로그를 한다는 생각을 하면 급할것도, 욕심도 털어낼 수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오랫동안 블로깅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원동력과 블로그가 가지고 있는 매력을 느끼기 위해서는 스스로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블로깅을 오랫동안 지탱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재미와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방법의 중앙에 소통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블로그 이웃간에 소통을 저버리고 제 잘난맛에 독불장군처럼 운영하는 블로깅은 금새 지쳐버리게 되고 꾸준한 블로깅을 하기가 어려워집니다. 오랫동안 블로깅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이 바로 블로거들과의 소통이라는 점을 명심해야 할것입니다.

 

 

 

- [마이크로소프트웨어 잡지 인터뷰] - 수익블로그와 소통기반 블로그,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까?
2009/04/14 - [블로그팁] - 방문자와 돈을 부르는 글제목 작성 노하우
2009/02/09 - [블로그팁] - 블로그로 돈벌기 위한 기본법칙 1 - 인내심과 노력
2009/06/20 - [블로그팁] - 수익추구 블로그에서 방문자수가 중요한 이유 5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