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세상속에 나

31개월된 LG 엑스캔바스 환불받다!

Kay~ 2009. 7. 24. 11:10

31개월된 LG 엑스캔바스 환불받다!

얼마전에 LG 엑스캔바스 TV 화면이 하얗게 나와서 문의했는데 백라이트의 불량으로 LCD 패널을 통채로 교체해야 하고 수리비가 48만원이 들어간다는 포스팅을 한적이 있습니다.

관련글. 2009/06/25 - 3년도 안된 xcanvas TV, LCD 패널을 교체하라고?

이후에 "백라이트가 고장났는데 패널 교체가 왠말이냐, 3년도 안된TV 핵심부품인 LCD패널 교체는 분명 하자가 아니냐, 3년도 안되서 고장나서 죄송하지만 LCD패널 제품보증기간이 2년이라 도움을 드릴 수 없다. 그럼 반반부담하자. 그렇게도 안되겠다. 대신 부품값만 40만원 받겠다.." 이런식으로 공방을 벌이다 제가 참았습니다.

물론 좋은 말로 했는데 sky~님의 우는애기 떡하나 더준다 처럼 고래 고래 소리 지르고 육두문자 날리면서 길길이 뛰었다면 어떻게 되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맘씨 좋은 케이가 무상수리 받는것을 포기하고 A/S신청을 했는데 지난 7월 1일날 A/S 기사가 방문하여 TV를 떼어갔습니다.

있던 TV가 없으니 방안은 썰렁하고... 조용하고~~
재밋게 보던 드라마도 보지 못하고~~ TV가 있던 횡한 자리를 보면서..
패널 교체비 걱정도 들고~ 에효..

그런데 다음날 a/s 기사가 TV 한대를 들고 오셔서 a/s기간이 좀 길어질것 같으니
수리가 될때까지 보라고 하더군요!
매장에 진열되어 있던 TV라 깨끗이 써야 하고 청소도 하지 말라면서... 후후~

그리고
"부품(LCD 패널)이 없어서 신청을 했는데 신청한지 8일이 지나도 안오면 감가상각해서 환불을 해준다"
는 말도 같이 했습니다. 

오잉? 전혀 예상치 못한 말이었습니다. (앗! 이건 내가 모르던 수?  )

이 소리를 듣는 순간 번뜩하고 제 뇌리를 스치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환불이라.. 감가상각을 한다고 해도 환불을 받으면 요즘 LCD TV 가격이 많이 내렸으니 어쩜 새것을 살 수도 있겠구나 하는 ... 그래서 바로 기사님께 얘기를 했습니다. 제발 그 부품이 8일동안 오지 않았으면 좋겠다고요~~
하지만 기사님이 무슨 힘이 있겠습니까?
오면 수리하고 안오면 상부에 보고하는 수 밖에요~~
저와 아내는 "제발 제발! "하면서 부품이 오지 않기만을 맘속으로 바랬답니다. ^^

또 기사님의 희망적인 말씀중에 "전국에 현재 마이너스 제고가 9대"라고 하더군요!

집에 있던 TV가 32인치 인데 32인치 LCD 패널이 부족했던 모양입니다.
요즘은 새제품도 거의 만들지 않는다고 하더라고요!
암튼간에 요정도면 희망을 걸어도 좋겠다 싶어서 희망을 가지고 8일이 지나기를 기다렸답니다.

드디어 8일이 되는 날~ 짜잔!

혹시라도 전화가 올까봐 엄청나게 긴장이 되는 하루였습니다.
전화가 오는 순간 40만원이 날라가는 것이니까요!

일단 법정 업무시간인 오후 6시가 지나서야 비로서 마음이 안도가 되고 저는 쾌재를 불렀답니다.
드디어 환불을 받는구나. ㅋㅋ 이때의 기분은 날아갈듯...

ㅋㅋ TV 고장났는데 이렇게 좋아해도 되는겁니까?

다음날 기사님한테서 연락이 왔습니다. TV얼마에 구매했으며 구매 영수증이나 구매처 전화번호를 아느냐는 전화였습니다. 구매금액은 대충 기억하고 있었지만 영수증은 있는지 없는지조차 몰라서 일단 찾아보겠다고 하고..
온 서랍속을 다 찾았지만 나오지가 않더라고요! 

분명 서랍속에 넣어뒀는데.........

이순간 영수증을 5년간 보관하라는 말만 떠오르더군요! 뜨아~ 낭패다!

결국 포기를 하고 있다가 번뜩 떠오르는 생각에 각종 파워케이블, 스피커선,
컴퓨터케이블들을 담아놓은 상자생각이 났습니다.

혹시나 하고 얼른 열어봤는데.. 음하하하하하~~

그곳에 파랑색의 글자가 인쇄된 카드영수증이 들어있더군요!

휴~~ 다행이다!  

확인해보니 구매일은 2006년 11월, 구매금액은 136만원!

기사님이 오시고 영수증을 가져가야 한다고 해서 혹시 몰라 사진한장 찍고 드렸습니다. 환불금액이 결정이 나면 연락을 하고 통장으로 바로 입금을 해준다고 하더라고요! 또 입금이 되면 임시로 가져온 TV를 가져간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13일날 입금이 되었습니다.

환불금액은 858,160원!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이정도면 동급 LCD TV를 사고도 남을 금액이네요!

 

40인치 삼성 LCD TV 10만원에 구입!

다음날 퇴근하면서 일단 이마트에서 TV를 보기로 했는데 먼저 도착한 아내에게 구경하고 있으라고 하고 뒤늦게 도착해서 가보니 아직 브랜드 결정도 못한 상태여서 40인치 LCD TV로 금액정도만 알아보기로 했는데 아내는 이미 구입할 결정을 하고 있더군요! ㅎㅎ

저흰 항상 이렇게 자세히 알아보지 않고 급하게 사버립니다. 무엇이 그리 급하다고.. ~~

암튼 이렇게 급하게 구매결정을 내린 내막을 들어보니 마침 삼성에서 보상행사를 하는 중인데 그날이 행사 종료일이고 기본 10% 할인에 보상을 받으면 150만원 정도(금액도 자세히 모름 ㅋㅋ)하는 40인치 TV를 95만원이라는 파격적인 금액으로 살수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렇다면 더 볼 필요가 없지요! ^^ 
TV 기능이야 다 거기서 거기고 각종 전자기기와 연결할 수 있는 HDMI 단자가 이전 모델보다 1개 늘어난 최신모델이라고 하더라고요!

바로 결정했습니다.

136만원 결제를 하고 나니 신세계상품권 41만원을 되돌려 주더군요!
그래서 구매금액은 95만원이 되고 환불받은 금액을 빼고 나니
총10만원으로 31개월 32인치 TV를 완전 40인치 새 TV로 교체를 했습니다.

수요가 많았던지 제고가 없어서 15일날 구매했는데 20일날 설치를 했습니다.

설치하고 선덕여왕을 보는데 와~~ 좋습니다. 겨우 8인치 더 클뿐인데 이렇게 차이가 있다니.. ㅋㅋㅋ
화면도 크고 화질도 좋고.. 매우 흡족스럽습니다. ㅋㅋ

얼마전까지만 해도 48만원에 LCD 패널 교체해야 한다고 열이 있는데로 뻗치고 난 왜 이렇게 운이없는거냐고
자책했는데 완전 새 모델을 얻고 보니 언제 그랬냐는 듯 기분이 좋습니다.

이런걸 새옹지마라고 하나요? ^^

+ 제품구매 영수증도 꼭 챙겨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