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관람/사진이야기

임진각 국민관광지

Kay~ 2009. 6. 11. 17:59

임진각 국민관광지

자유로를 타고 끝까지 가면 나오는 임진각에 다녀왔습니다.

임진각은 1972년 실향민들을 위해 만들어진 3층 건물로 기념품점과 편의점, 식당 커피전문점이 있고 옥상에 전망대가 있는데 민간인 통제구역 마을인 해마루촌, DMZ등을 조망할 수가 있습니다.

전망대에는 대형 망원경이 있는데 동전을 넣으면 사용할 수가 있는데 그날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열어두었더라고요! 인증샷이 없네요! ^^ 일요일인데도 가족, 청소년, 외국인등 많이 관광을 왔더라고요!

평화의 종이 있는 곳입니다. 2000년도에 인류평화와 민족통일을 염원하며 건립하였는데 21C를 상징하는 의미로 21톤의 무게에 21계단으로 되어 있습니다. (계단은 안세어 봤는데 가시는 분은 세어보세요! ^^)

타종안내

타종시간 : 10:00 ~ 17:00
타종방법 : 개인 및 단체 7회
신청접수 : 임진각 관리사무소, 임진각 관광안내소
타종요금 : 10,000원
연락처 : 공공시설운영팀 031)954-0025, 임진각 관광안내소 031)953-4744

크.. 당나귀도 있습니다.
당나귀는 아이들만 탈 수 있는데 5천원입니다. 글고 이분 기념 사진찍는것 좋아하십니다.


통일을 염원하는 글들

자유의 다리 아래에 있는 통일연못으로 연못왼편으로는 한반도 모양의 분수대가 있다.

자유의 다리입니다.  (아래)
통일연못 위를 가로지르는 나무다리로 1953년 전쟁포로 교환을 위해 가설하였고 당시 포로들이 차량으로 경의선 철교까지 온후 걸어서 자유의 다리를 건넜다고 합니다.

자유의 다리 ( 저기 혼자 서계시는 분은 파주시공무원인데 저기서 마이크로 설명을 해주시고 계십니다. )



자유의 다리 끝.

가로로 놓여진 다리가 자유의 다리이고 그 위쪽이 임진각 철교입니다. 장단면의 자연마을의 이름을 따서 독개다리로 불렀다고도 하고, 도깨비가 많아서 독개라 불렀다는 설도 있다고 전해집니다.

임진각 아래에 있는 스타광장인데 스타들의 핸드프린팅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경의선 철도 중단점.

철마는 달리고 싶다.

  

1930년 실제 모습으로 복원

한산한 북한 특산물점

지금은 끝나버린 경기평화센터 특별전시전인 정크아트 초대전....

자동차, 타이어, 오토바이등의 폐자재를 이용하여 만든 정크아트(Junk Art)! 보고 있으면 그저 놀라움뿐입니다.

잠자리로 착각한것은 아니지? 꼬마야! ^^

 


새천년의 장

새천년 기념 조형물

추억이 새록 새록 생기는 벚찌가 있어서 찍어봤습니다.
아직도 산에  가면 벚찌를 따먹곤 하는데 어렷을적엔 참 맛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벚찌


지금까지 임진각은 주변 볼거리였구요..
가족이나 연인들이 좋아하는 임진각 평화누리에 대해서 다음편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2009/06/16 - [맛과여행] - 새로워진 임진각의 평화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