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관람/사진이야기

새로워진 임진각의 평화누리

Kay~ 2009. 6. 16. 10:48

새로워진 임진각의 평화누리

이 글은 2009/06/11 - 임진각 국민관광지에서 이어집니다.

이 세상 가장 평화로운 곳, 임진각 평화누리!

분단의 아픔을 아름다운 공간으로 승화시킨 임진각 평화누리는 2005년 세계평화축전을 계기로 조성된 3만평 규모의 대형 잔디언덕을 중심으로 한 일상 속의 평화로운 쉼터, 2만5천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형 야회공연장 음악의 언덕과 수상카페인 카페안녕, 수천개의 바람개비가 있는 바람의 언덕, 통일기원돌무지, 생명촛불파빌리온등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임진각을 돌고 평화누리에 갔을때쯤에는 이미 한낮이 되어 뜨거운 태양이 머리위에서 내려쪼이고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사진 책에 보이 이런 시간에는 하늘을 배경으로 하는 풍경사진이나 다음 촬영을 위해서 휴식시간을 가지라고 했지만 사진작가도 아닌데 구경만 하면 되지 뭘.. 하고 넓은 평화 누리 속으로 걸어들어갔습니다.

통일을 염원하는 솟대

  

5월~11월까지 전시

평화세우미 솟대가 세워져 있는 음악의 언덕 입구 계단! 무엇이 그리 궁금한지 항상 앞서가는 그녀가 저 멀리서 빨리 오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아놔! 사진좀 찍고 가자! 킁

언제부터인가 관람보다는 사진을 찍는것이 관심사가 되어버렸습니다. 그렇다고 사진에 대한 특별한 기술이 있는것도 아니고 공부를 하는것도 아닙니다. 그저 앵글로 보는 풍경이 훨씬 더 아름답고 좋은 블로깅 소재가 되서라고 할까요? ^^

파빌리온. 평화누리 진입로인 생명길에 위치한 생명촛불 파빌리온은 촛불의 성지라는 뜻으로 이 세상 모든 아이들의 밝은 미래와 꿈을 밝히기 위한 나눔과 기분의 공간입니다. 파빌리온 내부는 기차의 실내를 연상케 하며 방문객들의 기부에 따라 빛이 나는 모형초로 채워져 있다는데 저는 못보고 지나쳤습니다. 평화누리 내 캔들샵에 들러 가격별 초를 구입하면 초는 파빌리온 안에 전시되고 기부금은 유니세프를 통해 전 세계 어린이들을 위해 쓰인다고 합니다.

  

카페안녕. 연못위에 떠 있는 수상카페, 유원지에 가면 카페같은곳은 잘 들어가지 않는편인데 날씨가 좀 더워서 잠시 차 한잔 마시며 쉬어가기로 하고 들어왔는데 의외로 분위기가 괜찮더군요. 다양한 차도 준비되어 있는데 시원한 아이스티 한잔을 사서 같이 나누어 마시고 보고 싶었던 바람의 언덕 사진도 한컷 찍고 나왔습니다. ^^

카페안녕에서 보니 아래에서는 보이지 않던 한반도 모양으로 배치된 바람개비가 보이네요!

바람의 언덕. Mindeater님의 사진을 보고 꼭 와보고 싶었던 바람의 언덕! 아니 바람개비가 더 보고 싶었습니다. 이곳에 오니 소싯적에 무궁화꽃으로 바람개비를 만들어 날리던 생각이 떠오르네요!

  

바람의 언덕에는 바람이 끊이지 않고 불고 있습니다. 바람이 불면 바람개비는 파르르 소리를 내면서 돌아갑니다. 가만히 듣고 있으면 노래소리처럼 들리기도 합니다.

  

모처럼 바람개비를 보며 동심의 세계로 빠져봅니다.

사진 찍는 나를 두고 혼자서 잘도 다니는 그녀가 자꾸 앵글에 잡힙니다. ^^

잔디밭위에서 쉴 수 있도록 파라솔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도시락을 먹는 가족도 있고 편안하게 누워서 쉬는 연인도 눈에 보입니다.

  

야외공연장에서는 10월까지 매주 일요일 경기도립예술단의 공연은 자유롭게 관할 할 수 있습니다. 공연은 오후 6시30분에 시작해서 1시간 10분정도 하는데 공연준비를 하는 스텝들이 눈에 보이네요!

바람의 언덕을 돌아 주차장옆으로 오면 전통문화체험장도 있습니다. ^^

 

 

비석치기도 있고 제기차기, 활쏘기, 투호놀이, 윳놀이등 재미 있는 전통놀이기구들이 있습니다. 제기도 한번차보고 투호도 던져보고! ^^ 점심 내기 한판?

한바퀴 빙 돌면서 평화누리를 구경하고 오니 시원한 분수가 있네요! 날씨가 덥다 보니 아이들은 대부분 이곳에서 물놀이를 하면서 놀고 있습니다. 나도 뛰어들고 싶었지만 오염이 되어버린 마음은 뛰어들지를 못하더군요!

안돼! 안돼!

아이들뿐만이 아니라 청소년들도 물이 좋은가 봅니다.

으악 !

서울근교에 사는 사람은 가볍게 다녀와도 후회하지 않을 그런 곳인것 같네요!
아이들에게 교육적 효과도 있고 사진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사진찍기에도 좋은 장소인것 같습니다.

임진각 평화누리의 프로그램 안내

다음에는 DMZ여행을 기약하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