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수익 및 결산

블로그로 돈벌어서 캐논 EOS 5D를 사다

Kay~ 2009. 1. 7. 09:02

블로그로 돈벌어서 캐논 EOS 5D를 사다

드디어 캐논 EOS 5D를 질렀습니다. 애초에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한달에 100$만 벌려도 좋겠다라는 생각으로 블로깅을 시작하고 구글 애드센스를 삽입하였습니다. 그런데 생각외로 수익이 발생하였네요. 마땅히 쓸만한곳도 없어서 환전하여 통장에 넣어뒀는데 블로그를 하다 보니 사진을 많이 찍게 되더라고요! 그런데 똑딱이로 사진을 찍다 보니 퀄리티가 많이 떨어지기도 하고 어두운곳에서는 촬영이 쉽지가 않았습니다.

그래도 뭐 그냥 저냥 사용하고 있었는데 우연치 않게 처남이 가지고 있는 캐논 EOS 5D를 가지고 사진을 찍어보게 되었는데 셔터를 누르는 순간! 찰칵하며 찍히는 소리와 느낌에 그만 반하고 말았습니다.
거기에 노출이 부족한 실내에서도 흔들림없이 잘 찍힌다는 점, 지름신이 저를 유혹하기 시작했답니다.

그래서 얼마에 샀냐고 처남한테 물었드랬죠! 처남왈 바디만 200만원에 샀다고 하더군요. 30만원짜리 똑딱이 사용하는데 200만원이라니 ㅋㅋ 굳이 저 비싼 카메라가 나에게 필요할까? 라고 의문을 가지며 살 생각을 포기하고 있었는데 이후로도 처남카메라를 집에 두고 몇번 더 5D를 사용했더니 언젠가부터 똑딱이 디카는 쳐다보기가 싫어지는 것이었습니다. 정말 누구말대로 지름신이 왕림할 준비를 하고 있는듯 하더군요. 이후 제 마음은 늘 5D만을 생각하게 되고 드디어 구매를 결정했지만, 엔화가 거의 2배 가까이 오르기도 했고 오두막(캐논 EOS 마크 II)이 출시되면 5D 단가가 내려갈줄 알고 기다렸는데 오두막이 출시되니 5D가 더 오르더라고요!

할수 없이 세로그립까지 해서 167만원에 중고로 사버렸답니다. 중고라서 조금 꺼려지긴 했지만 전 사기로 결정하면 바로 사야 직성이 풀려서리 생각도 안하고 그냥 질러버렸죠. 이후 추가로 들어갈 돈은 전혀 생각하지도 않고 말이죠. 요놈이 구입한 캐논 5D입니다.

이번에 산 캐논 EOS 5D

바디만 사놓으니 바로 렌즈가 필요하더군요.  일단 기본 단렌즈가 필요하다고 해서 50mm f1.8과 f1.4를 놓고 고민을 하다가 일단 가격차이만도 거의 27만원 정도 차이도 나고 안좋은 렌즈부터 사용하기로 하고 저가의 50mm 쩜팔, 렌즈보호겸 자외선차단용 겐코 mcuv 필터, 후드까지 해서 14만천원, CF카드와 멀티 리더기(34,000원)도 샀답니다.
택배비까지 18만원돈이 추가로 들어갔네요.

 

50밀리 쩜팔 렌즈

정품 케이스

 
50밀리 쩜팔 렌즈

50mm 쩜팔이

 

mc uv 필터

mc uv 필터

 
후드

후드

이제 렌즈도 사고 세팅이 완료되었습니다. ^^

캐논 EOS 5D

이렇게 렌즈까지 끼워놓고 보니 빨리 출사를 가고 싶어지네요! 그래서 지난 토요일날 출사를 다녀왔답니다. 찍어온 사진은 이 다음글에 이어서 쓰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졸작을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처남한테 카메라를 빌려쓴것도 있고 처남이 스트로보가 필요하다고 해서 라이트를 하나 더 샀습니다.

Canon Speedlite 580EX II
Canon Speedlite 580EX II (정품)

Canon Speedlite 580EX II (정품)

저도 쓰고 처남이 필요할때 쓰라고 샀는데.. 요넘..가격이 만만치 않네요. 438,600원에 샀는데 지금 확인해보니 549,000 원으로 되어 있네요. 디앤샵에서 샀는데 며칠만에 가격이 11만원이 올라가 있네요! 암튼 일단은 싸게 샀다는 생각에 기분은 좋네요!

순간적으로 선택한 카메라에 들어간 비용이 도합 229만원 정도 되는군요. 그리고 지난 년도에 집수리 하면서 사용한 카드대금 170만원도 블로그 수익금으로 모두 갚아버렸습니다. 블로그를 하지 않고 애드센스를 하지 않았다면 이런 고급 카메라를 사는 일은 없었을 것입니다. 이러다가 블로그에서 버는 족족 카메라에 투자하는 것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아직 가방도 못 샀는데 사야할것 같고 광각렌즈도 필요할성 싶기도 하고요~ ㅎㅎ 하지만 전문가도 아니고 예술사진 찍을것도 아니고 돈벌 목적이 아니니 참아야겠죠?

2008년 블로그가 많은 이웃들과 함께 DSLR 카메라까지 선사를 해주네요! ^^ 가정경제에 부담을 주지 않고 좋은 카메라를 사서 마음도 가볍고 기분도 짱!입니다.  에구 이 자랑질..

이번 한번만 양해 바라겠습니다. ^^ 여러분들도 좋은 소식 들려오길 바랄께요!

4/26 캐논 24-70 L렌즈 추가영입했습니다. ㅋ


- 지름신 강림! 캐논 24-70mm 질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