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슈런스/의료실비보험

2013 개정 단독형 실손의료보험 가격비교, 변동사항정리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 1. 21. 18:07

 

2013 개정 단독형 실손의료보험 가격비교, 변동사항정리

 

의료실비보험(실손의료보험)이 개선되었습니다. 변동된 실손의료보험 내용과 단독형 상품중 가장 저렴한 보험사 상품이 어떤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정된 2013년 실손의료보험 단독형 상품 판매개시

 

금융감독원은 소비자보호를 위하여 실손의료보험에 대한 종합개선방안을 마련하였고 업계와 협의하에 2013년 1월 1일부터 단독형 실손의료보험이 출시가 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실손의료보험은 질병이나 상해로 병원에 입원하여 병원비가 발생하는 경우 실제로 납부한 병원비를 돌려받을 수 있는 보험입니다. 병원 치료를 받으면 국민건강보험의 건강보험으로 보험처리가 되지만 일부만 됩니다.

그리고 비급여부분은 환자가 직접 납부해야 하는데.. 이렇게 납부한 보험료를 돌려받는 보험이다 보니.. 인기도 있고 많은 사람들이 가입하는 필수보험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실손의료보험은 단독적으로 가입을 못하고 다른 보험상품에 특약형태로만 가입할 수 있었습니다.

즉 이미 건강보험, 운전자보험 모두 가입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실손의료보험 가입을 하려면 건강보험이나 정기보험등의 보험을 추가로 가입해야만 가능하다 보니.. 보험료가 2중으로 들어가는 문제가 발생하게 되었죠.

 

그래서 금감원과 보험사는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혀주기 위한 방침으로 실손의료보험 단독상품을 출시하기로 결정하여 2013년 1월 1일부터 출시되었습니다. 그래서 보험료로만 본다면 1만원대 실손의료보험상품이 출시가 되었습니다만..

 

특약형과 단독형 실손의료보험의 보장내용은 차이가 있습니다.

보험가입자 각자의 상황, 조건에 따라서 특약형이 좋을 수도 있고 단독형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기존의 실손의료보험과 단독형 실손보험의 특징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실손의료보험은 기존의 특약형으로 가입도 가능하고 단독형 상품으로 가입도 가능합니다.

위에서 보는것처럼 실손의료보험 단독형 상품과 기존의 특약형 상품은 변동된게 많이 있습니다.

일단 단독형상품은 눈에 띄는 것이 1만원대로 가입이 가능해졌다는 것이고요~~
만기가 15년이고 15년후에 재가입의사 표시를 하거나 재가입이 안될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보험료 갱신주기가 단독형은 1년이기 때문에 1년마다 보험료 인상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자기부담금 10%? 20%?

 

또 정말 중요한 부분으로 자기부담금이 단독형은 10%와 20%가 있습니다.

자기부담금(본인부담율)이란 병원비를 돌려받을 수 있는 금액과 직접적으로 연관이 되어 있는데요!

자기부담금이 10%인경우 병원비를 90% 돌려받고, 자기부담금이 20%인경우 병원비를 80%를

돌려받기 때문에 자기부담금 10%가 더 유리하다고 볼 수 있지만... 병원비가 더 비쌉니다. ^^

 

단독형 실손의료보험 비교견적 내기

 

 

 

 

 

실손의료보험 특약형과 단독형 상품 장단점 비교

 

그렇다면 이제 실손형 의료보험을 가입하려는 분들의 경우 어떤 상품을 가입해야 좋을지..

망설여질 수가 있는데요! 일단 두 상품의 장.단점을 보고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약형과 단독형 상품은 확연하게 비교가 되는데요!

특약형과 달리 단독형 실손의료보험은 오직 병원비(치료,진찰,검사,수술,입원,통원치료비,조제비등) 보장만 됩니다.

기존에 보험가입이 되어 있는 사람은 저렴한 비용으로 실손의료보험만 가입이 가능하다는 점과..

특약이 없기 때문에 타사제품과 가격비교가 비교적 용이한 장점이 있는반면에 ..

추가적으로 다른 담보 보장이 가능하지 않다는 점입니다.

 

 

 

 

 

단독형과 특약형 실손형보험! 어떤것을 선택할까?

 

 

실손의료보험은 지금까지 본것과 같이 단독형과 특약형이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은 2가지 상품중 어떤 상품에 가입해야할지 고민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하여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간단하게 팁을 드린다면..

 

단독형 실손의료보험 선택하면 좋은 사람

 

1. 암보험, 자동차보험, 건강보험, 종신보험등의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사람

2. 몇가지 필수보험은 가입되어 있고 추가적으로 가입해야 할 보험이 있지만 보험료 부담이 있는 사람

3. 이것 저것 신경쓰기 싫고 실손보험만 저렴하게 가입하고 싶은 사람

 

특약형 이런 사람이 선택하면 좋다!

 

1. 사회초년생이나 어린이등 아직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사람

2. 암보험이나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려는 사람은 특약형대로 같이 가입

 

결국 다른보험 가입하면서 실손의료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가입할 보험에 다 가입한 사람이라면 단독형 실손의료보험만 가입하는 것이 더 유리하겠죠! ^^

 

복잡하고 머리아프다하는 사람은..

 

사실 보험이라는 것이 굉장히 복잡합니다.

똑 같은 실손의료보험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겠다는 명목으로 다양화 했지만..

오히려 머리만 아프고 단독형으로 가입할 수 있다는점 빼고는 단점이 더 많습니다.

정확한 보장내용이라든지.. 두 상품의 차이를 모르거나,,,

자신이 이미 실손의료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 궁금하다면

아래의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여 무료상담 및 무료견적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사실 이런 텍스트정보보다는 전화로 확인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고 빠르죠! ^^

 

보험비교사이트 추천

 

보험비교사이트 싸다고 막 가입할 수 있나요? 보험비교사이트만 잘 이용면 보험료도 10~20% 절약하고 보장도 제대로 받을 수 있답니다. 아래의 보험비교사이트에서 꼼꼼하게 가격비교해보고 최저가 보장 받으세요! 확실하게 하기 위해서 2군데 이상 비교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보험비교 보험몰] - 의료실비보험 및 운전자보험, 연금보험을 보험사별로 비교해 보실분들은 국내 No1. 보험비교사이트!  가입부담없이 무료상담 및 비교견적 가능한곳. [관련링크
[보험비교닷컴] - 의료실비보험 비교견적몰. 상품별 맞춤비교가 가능하며 무료상담 가능. [관련링크]
[메리츠의료실비보험] - 의료실비보험, 실속파를 위한 민영의료보험 등장. 여성 보장내용강화. [링크]


 

 

 

단독형 실손의료보험 가입시 주의사항

 

1. 보험가입자게에 적합항 상품을 선택한다.
단독형 상품은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이가능하지만 다른보장도 함께 받고 싶다면 특약형이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기존가입된 보험을 확인한 후 선택하여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보험사별로 보험료를 비교한다음에 가입하기
실손의료보험은 보장내용이 표준화되어 있어서 비슷하지만.. 보험료 차이가 발생할 수 있고 보험료지급이 빠른곳,느린곳도 있으므로 비교 상담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는 위 링크나 하단 링크를 참조하세요!

 

 

단독형 의료실비보험 40세기준 보험료비교시 최대 24% 차이

 

 

3. 자기부담금을 꼭 확인하고 가입하세요!
실제로 보험금을 받을때 차이가 있거나 월 보험료가 달라집니다.

 

4. 중복가입여부 확인하기
실손의료보험은 실제 들어간 병원비만 보장하기 때문에 중복가입해도 보험금을 더 받진 않습니다. 그러므로 이미 의료실비보험이 가입되어 있는지 확인한 다음에 가입하세요!

 

5. 기존 가입자의 경우 갈아타기 가능
기존의 100%를 보장하는 실손의료보험에 가입되어 있어도 보험료부담이 큰 경우 갈아타기가 가능합니다.

 

 

 

보험비교사이트 이용하기

 

단독형 실손의료보험의 가격비교, 중복가입여부, 연령별 최저보험료등 무료상담 및 비교견적이

가능한 곳을 링크할테니 궁금한 모든 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보험비교사이트 보험몰 바로가기 

 

 

 

 

매달 내는 보험료! 너무 부담스럽다면?

 

 

 

 

한국리더스재무설계 바로가기[링크]

직장인재테크, 사회초년생 재테크, 종자돈1억만들기, 노후자금, 노후대책
결혼자금, 세테크, 자녀교육자금마련, 연령별 재테크방법, 부부재테크,
골스미스 재테크, 무료재무설계 등 무료상담 및 포트폴리오 제공
 

 

마지막으로 실손보험에 도움이 되는 동영상 올리므로 참고하세요!

 

 

 

 

[관련글 모음]

 

건강보험상담, 건강보험 가입시 고려사항, 좋은곳 

암보험가입, 보장축소되는 암보험 가입방법 

비갱신형 암보험 VS 갱신형암보험 비교 및 암보험비교사이트 추천

상해보험가입이유, 무면허 무보험차 받치면 보상받을길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