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슈런스/비갱신형암보험

비갱신형 암보험 VS 갱신형암보험 비교 및 암보험비교사이트 추천

Kay~ 2012. 11. 12. 12:02

비갱신형 암보험 VS 갱신형암보험 비교 및 암보험비교사이트 추천

 

 

비갱신형 암보험 VS 갱신형암보험 비교 및 암보험비교사이트 추천

 

 

최근 의료기술발달로 인해 암은 완치율이 매우 높다. 다만 치료비용이 많이 든다는 것이다. 최신 항암치료약의 경우 완치되기 위해서 2천만원이 들어가고 최신방사선기기 이용시는 3천만원이 필요하다고 한다. 그런데 건강보험이 되지 않기 때문에 경제적인 부담이 매우 크고 돈이 없어서 수술을 못하는 사람이 많이 있다. 의료실비보험이나 암보험만 가입되어 있어도 적어도 돈이 없어서 수술을 못 받는 경우는 없을텐데 그런 소식을 들을때마다 아쉬움이 참 많다. 암은 정기적인 건강검진이나 예방도 중요하지만 암이 걸렸을때를 대비하여 암보험에 가입해두는것이 좋다. 암보험은 암에 대한 병원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보험이기 때문에 꼭 준비해 놓을 필요가 있다.

 

 

 


암보험은 갱신형과 비갱신형 암보험, 의료실비보험과 동시가입등의 특징이 있는데 암보험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보장은 암 진단금이며 수술비와 치료비, 입원비 등 암에 관한 집중적인 보장을 하는 보험이다. 암은 나이가 많아질수록 발생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길게 보장받는 보험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은데 아직까지 암보험은 100세보장이 없고 80세가 가장 길다. 암은 가족력이 있기 때문에 가족력이 있는 해당 암에 대한 보장을 좀 더 강화해서 준비하는 것이 유리하다. 또한 여성이라면 여성에게 많이 발생하는 암의 보장을 확인하여 보장이 약하다면 좀 더 보강할 필요가 있다. 암보험은 수술비나 치료비보다는 진단금을 중요시하여 준비하는 것이 좋다. 진단금은 암 진단을 받게되면 지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진단금을 크게 설정하여 수술비와 입원비, 치료비를 충당하고 기타자금으로 활용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갱신형, 비갱신형 암보험의 주요보장 내용

 

- 고액암 진단시 (혈액암, 뇌암, 골수암) 고액암 진단비를 지급한다.
- 일반암 진단시 암 진단비를 지급한다.
- 남성은 간암, 폐암, 위암, 여성은 자궁암, 난소암, 유방암 진단시 특정암 진단비를 지급한다.
- 상피내암, 경계성종양, 기타 피부암 진단시 진단비를 지급한다.
- 암 수술시 암 수술 급여금을 지급한다.
- 상피내암, 경계성종양, 기타 피부암 수술시 수술비를 지급한다.
- 암으로 입원시 3일 초과 후 1일당 암 입원비를 지급한다.

암보험은 가입한다고 바로 보장 되는 것이 아니라 암책임보장 개시일 90일 이후에 보장되므로, 건강할때 미리 준비하는것이 좋으며 암보험 비교사이트 관계자는 보험전문가를 통한 암보험 추천상품 및 암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서 가격비교 안내 받아 가입하는 것이 고객의 입장에서 경제적이다라고 조언을 해주고 있다.

 

암보험 비교사이트 추천

보험비교사이트는 많이 있는데 제가 주로 이용하는곳중에서 가장 신뢰성있고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곳으로 몇군데 추천을 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비교만으로도 보험료를 10~20% 절약할 수 있으니 꼼꼼하게 비교하는 것은 돈버는 길이기도 합니다.

[보험비교No.1 보험몰] - 의료실비보험,비갱신형암보험,연금보험등 비교견적 및 무료상담. [관련링크]

[보험비교닷컴] - 의료실비보험 비교견적몰. 상품별 맞춤비교가 가능하며 무료상담 가능. [관련링크]

 

 

 


갱신형과 비갱신형 암보험

 

암보험은 갱신형과 비갱신형이 있다. 갱신형이란 3년 또는 5년 단위로 보험에 재가입하는 형태로 갱신될때마다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고 더 이상 갱신이 안되는경우도 있다. 비갱신형 암보험은 한번 가입하면 가입기간 내내 처음가입할때 보험료 그대로 납부를 하면 되기 때문에 갱신이 보험료 인상이나 갱신이 안되는 문제에 대하여 걱정할 필요가 없다 .
그러므로 암보험 가입시는 갱신형보다는 비갱신형 암보험으로 가입을 해야 한다.
비갱신형 암보험은 점차 사라지는 추세 있어서 종류도 그리 많지 않다. 아무래도 암 발병률이 높아지다 보니 보험회사의 손해율도 높아져서 더 이상 비갱신형 암보험을 운영하지 않고 갱신형으로 전환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암보험도 빨리 가입해야지 시간이 조금 흐르면 비갱신형 암보험은 아예 사라지게 될것이다.

 

 



갱신형암보험, 비갱신형 암보험 가입시 주의 사항

1. 암 보장기간은 길게 할 수록 좋다.
암에 대한 위험은 연령이 증가할수록 커지게 되는데 가입 후 중도에 다시 가입하게 되면 보험료 부담이 상대적으로 커지게 된다. 일부 보험사에서는 '5년 만기 자동갱신' 형태로 판매하고 있는데 5년 만기 자동갱신 상품은 5년마다 자동갱신 되어 80세까지 보장 받을 수 있지만 갱신 때마다 보험료가 올라가게 되니 주의해야한다. 암은 나이가 들수록 발병 가능성이 커지기 때문에 처음 가입 때부터 길게 보장 받을 수 있는 80세 만기와 같은 장기보장형 상품이 유리하다.

2. 일반암 진단금을 크게 가입하는 것이 좋다.
암에 관련해 진단금, 수술비, 입원비, 통원비를 지급해 주는데 암진단이 된다고 해서 요양, 통원 등이 반드시 발생하는 것은 아니다. 때문에 진단금이 충분할 경우 진단금으로 기타치료자금으로 활용 할 수 있다.

3. 암 책임보장 개시일을 반드시 확인한다.
암보험은 가입 후 바로 보장을 받을 수 있는것이 아니라 90일이 경과해야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가입한 지 얼마 안 되었을 때 암이 발병하면 보장금액을 제한적으로 지급하게된다. 일부 보험사에서는 가입후 1 ~ 2년이내 암 발병시 보험금의 50%를 지급하며 유방암, 갑상샘암은 90일 이상 180일 미만 발병시 진단금의 10% 지급 하므로 확인하고 준비해야한다.

 

 


비갱신형 암보험 VS 갱신형암보험 비교 및 암보험비교사이트 추천



4. 암 가족력이 있다면 해당암 보장금액을 높여서 가입 한다.
일부 보험사에서는 암보험 가입시 가족력 고지사항이 있다. 암이 유전, 식습관 등의 영향이 큰 병이라 가족 중 암 인자가 있으면 발병확률이 높을 수 있기 때문이다.

5. 하루라도 빨리 가입해야 한다.
연령이 높아질수록 암에 대한 위험율이 높아져서 보험료가 비싸진다. 보험에서는 보험연령이라는 것을 적용하는데 하루차이로 보험료가 올라갈 수 있으므로 젊을때 미리 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6. 암보험 선택시 무조건 저렴한 보험보다 비교후 가입하자.

암보험 이나 TV, 홈쇼핑 암보험 광고를 보고 덜컥 가입보다는 암보험이 보험회사마다 보험료 차이가 있으므로 보험전문가를 통해서 암보험을 꼼꼼히 비교해서 가입하는 것이 좋다최근 의료기술발달로 인해 이제 충분한 치료비용만 있다면 암은 얼마든지 완치 가능한 병이기도 하다. 암은 정기적인 건강검진이나 예방도 중요하지만 암보험은 암에 대한 병원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보험이기 때문에 꼭 준비해 놓을 필요가 있다.

 

 

 

 

[관련글]

 

부작용없는 양성자선 항암치료비 3천만원, 비갱신형암보험 추천 

종합병원 의료비 본인부담율인상과 실손의료보험 추천 및 보험비교사이트, 보험리모델링

 

의료실비보험과 비갱신형 암보험을 동시에 가입하기

의료실비보험은 병원에 입원하거나 치료, 통원치료, 엑스레이나 MRI검사, CT촬영비용등 치료를 하면서 들어가는 비용을 보장해주는 보험상품입니다.

그러므로 암보험과 함께 가입을 한다면 금상첨화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왜 암보험과 함께 가입하면 좋은 이유는 ..

암진단을 받은 경우 입원은 필수이며 대부분 수술도 필수입니다. 또 수많은 검사를 하게 되는데 거기서 발생되는 의료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이때 의료실비보험과 암보험을 같이 가입햇다면 입원비나 수술비 걱정을 전혀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의료실비보험으로 병원비등 각종 비용처리를 하면 되고, 암진단금은 순수 수익이 되어 생활자금으로 쓰고 남은 금액은 저축까지도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암보험가입시 의료실비보험은 필수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또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해놓으면 암이 아니라도 기타 질병이나 다쳐서 병원에가는 경우도 언제든지 병원비를 보상받을 수 있기 때문에 결코 후회하지 않는 1등보험이 의료실비보험입니다.

상담시 반드시 의료실비보험하고 같이 상담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