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슈런스/의료실비보험

실손보험추천, 실손의료보험 가입방법 및 실손의료보험비교사이트 추천

Kay~ 2015. 3. 27. 23:44

 

실손보험추천, 실손의료보험 가입방법 및 실손의료보험비교사이트 추천


 

오늘은 실손의료보험 의미 및 가입방법, 가입시 주의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마지막에는 실손보험추천을 해주는 실손의료보험비교사이트에 대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최초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 실손의료보험 강력 추천!!
보험을 가입해야 한다면 가장 먼저 가입해야 할 보험이 실손보험입니다 .
그만큼 서민층이든 중산층이든 할 것 없이 누구에나 필요하고 유익한 보험이기 때문입니다.

 

 

 

 

실손보험이란 몸이 아파 병원에서 치료를 하고 치료비로 병원에 낸 금액을 보장해주는 보험입니다.
실손의료보험, 의료실비보험, 민영의료보험이라고도 말을 합니다만

정확한 명칭은 실손의료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질병으로 인한 진찰료, 수술비, 입원비용, 약갑등 실제 치료비를 보장해 주는 상품이라고 할 수가 있지요!
통상 의료비용 가운데 국민건강보험(국가 의료보험) 급여항목은 전체 의료비의 56%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그러면 나머지 23.4%는 본인부담금이 되는것이고 국민건강보험 처리가 되지 않는 비급여 부분에 해당이 됩니
다.

 

또 고가의 MRI촬영이나 CT촬영을 했을때도 20% 정도는 환자본인이 부담을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설명을 한다면...


예를 든다면 몸이 아파서 병원에가서 진찰 및 검사(ct촬영), 수술을 받았는데 병원비가
100만원이 나왔다고 가정했을때


국가에서 운영하는 건강보험에서 부담하는 금액(급여항목)은 56만 정도가 되고
환자가 부담해야 하는 금액(비급여항목)은 44만원이라고 한다면
환자에게는 큰 부담이 되어버립니다.

 

 

하지만 환자가 실손의료보험에 가입했다면 보험사에서 44만원의 90%~80%를 돌려받을 수가 있습니다.
즉 보험사에서 396,000원을 보험금으로 받을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실손의료보험 추천을 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실손의료보험은 병원비 영수증에 비급여항목이라고 적힌 부분에 대해서 보장을 해주는것이고..  위 예에서처럼 병원에 가서 100만원이 나와도 건강보험과 실손보험으로 처리가 되고 .. 환자는 몇만원만 부담하면 되기 때문에 병원에 가도 큰 부담이 없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100% 보장받는 실손보험에 가입을 해서 병원에 낸 진찰료, 치료비를 100%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만 지금은 그런 상품이 없습니다. 현재까지는 10%, 20% 자기부담금 상품이 있고, 4월부터는 20% 자기부담금 실손보험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2009년부터 지금까지 보면 자기부담금 0%, 즉 자기부담금 없이 100% 받을 수 있었던 실손의료보험은 2009년 7월 말일을 기준으로 사라지고 90%까지 돌려받는 상품, 이제는 80% 돌려받는 실손의료보험 상품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해가 가면서 여러가지 이유로 점점 보상받는 금액이 줄어들게 되네요!

 

참고로 20% 자기부담금이라면..

병원에 낸 병원비가 100만원이라면 자기부담금 20%인 20만원을 차감하고

80만원만 보험사에서 보상금을 받을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여튼간에 의료실비보험(실손의료보험, 민영의료보험)이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중 ..
가장 큰 이유는 바로 평균수명 연장입니다. 평균수명 연장으로 오래 살 수 있지만 그만큼 질병도 많이 생길 수 있
고 병원에 자주 가야 하기 때문에 질병이나 상해치료에 대비하여 가입을 하게 되는 것이지요!

 

 

실손의료보험의 보장내용은 진찰료와 입원비, 처방조제비,수술비는 물론이고..
MRI나 초음파 검사, 치과진료, 한방진료, 항문질환 같은 국민건강보험의 급여 대상이 아닌 검사에 대해서까지
보장을 해줍니다. 물론 항문질환이나 치과진료, 한방진료는 일부에 대해서만 보장을 해줍니다.

 

 

 

실손의료보험 가입하셨어요? ^^

 

 

실손의료보험의 가입 요령


1. 가능한 보장기간이 긴 상품으로 선택하여 오랫동안 보장받도록 한다. (100세만기 보장이 인기)
2. 보험료 차이가 크지 않다면 보장폭이 넓은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3. 실손의료보험 특약의 3년마다 갱신되는 시점에서 만기시 지급되는 적립금 반영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4. 빨리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한살이라도 젊을 때 가입하면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어 보험료 절약의 지름길입니다.

 

 

 

 

실손의료보험 나중에 가입하면 안될까?

 

아는 사람은 다 알겠지만 보험은 나이(보험나이)를 먹을 수록 보험료가 올라갑니다.
그러므로 빨리 가입하는 것이 보험료 절약도 하고 보장도 받을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개개인에 따라서 경제적 사정이 좋지 않거나 재테크의 우선순위등의 이유로
보험가입을 미루는 경우가 많은데요~~
건강을 잃으면 천금보화도 다 필요가 없다는것 잘 알 것입니다.


하지만 연금보험이나 종신보험등 고액의 보험에는 가입할 수 없다고 해도 비용이
매우 저렴하고 병원비 대부분을 보장받을 수 있는 실손보험 만큼은 반드시 가입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당장 가입을 하지 않아도 언젠가 가입해야 하는 보험이 실손의료보험이라는 사실을 명심해야 합니다.
나중에 가입할 수록 비용은 더 들어간다는 것도 명심하시고요~
실손의료보험 추천 아무리 해도 과하지 않습니다.

 

 

 

 

 

실손의료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한 실손보험 추천 가입


보험 가입도 예전과 달라서 요즘은 가입전에 기본적인 정보는 인터넷으로 다 얻을 수가 있습니다.
특히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각 보험사별로 가격비교는 물론이고 무료로 상담까지 할 수가 있습니다.
보험도 어느정도는 알아야 가격비교를 할 수가 있기 때문이죠!
실손의료보험비교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무료상담이 좋은점은
특정 보험사의 보험상품만 취급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보험사의 보험상품을 취급하기 때문에..
편협적이지 않고 신뢰성있는 상담을 해준다는 것입니다.
보험비교사이트는 많이 있지만 가장 신뢰가 가고 인기있는 사이트로
저도 주로 이용하고 주말에도 상담을 해주는 사이트로 몇개 소개해보면..

 

 

 

실손의료보험비교사이트 추천

 

보험비교사이트 싸다고 막 가입할 수 있나요? 보험비교사이트를 잘 이용하여 보험료 절약하는 방법도 알아보고 보상도 제대로 받으세요!. 아래의 보험비교사이트에서 꼼꼼하게 가격비교해보고 결정하세요! 확실하게 하기 위해서 2군데 이상 비교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보험비교 보험몰] - 의료실비보험 및 운전자보험, 연금보험을 보험사별로 비교해 보실분들은 국내 No1. 보험비교사이트!  가입부담없이 무료상담 및 비교견적 가능한곳. [관련링크
[보험비교닷컴] - 의료실비보험 비교견적몰. 상품별 맞춤비교가 가능하며 무료상담 가능. [관련링크]

 

 

 

 

 

 

실손보험 가입방법

 

마지막으로 실비보험 가입시 알아두면 유익한 내용을 올립니다.

 

 

보장금액은 최대한 크게~


암보험의 경우는 특히 암진단자금을 최대로 잡는것이 좋습니다.
실손의료보험은 금감원에서 그 보장금금액이나 일수등을 미리 정해놨기 때문에 어떤 보험사든 모두 동일합니다.
보장내용은 입원비 5천만원보장,통원비 30만원, 입원의료비 90% 보장
이 보장내용은 상담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복계약 확인


실비보장보험은 중복계약을 해도 중복으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실손보험은 손해보험사나 생명보험사 모두 실비보장이기 때문에 중복계약을 하면 보험료만 낭비되는 꼴이 되기 때문에 가입전 보험상담원에게 중복여부를 확인해달라고 해서 확인하면 됩니다.

 

 

 

 

 

순수보장형 VS 만기환급형


몇년전까지만 해도 보험에 가입하면 만기에 원금에 대하여 환급을 받는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실손의료보험은 만기환급형으로 하는경우 월보험료가 더 비싸고 3년마다 갱신이 되기 때문에..
갱신시 보험료가 인상이 되면 적립해놓은 금액에서 충당을 해서 만기에 환급받을 수 있는 금액이 얼마 되지
않고 또 만기가 80~100세이기 때문에 화폐가치가 떨어져서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순수보장형을 선택하되 별도로 펀드나 다른 재테크 수단을 이용하는 것이 훨씬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손의료보험에 대한 정리.


마지막으로 실손의료보험해서 정리해보면..

70세이상까지 긴 노년생활을 살기 위해서는 노후준비를 해야 하는데

보험도 노후준비의 한 종류라는 사실입니다.

50 중반부터 병원에 가는 횟수가 늘어나면서 병원비도 많이 들게 됩니다.

60넘어서 경제력도 없는데 병원비도 많이 들어가다보면..

생활비마저 부족해질 수 있다는 점 명심해야 합니다.

또한 보험료는 지속해서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보장이 축소될 수도 있고.. 병력이나 직업에 따라서 가입이 안되거나
조건부로 보장이 제한적일 수 있기 때문에

실손의료보험같은것은 빠른 시일내에 가입하는 것이 더욱 유리하다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각 보험사별 실손의료보험 가격 비교를 할 수 있고 추천도 받을 수 있습니다.

각자 상황에 따라서 최적의 보험가입을 하기 위해서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것도 좋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 추천

 

 

보험비교사이트 싸다고 막 가입할 수 있나요? 보험비교사이트를 잘 이용하여 보험료 절약하는 방법도 알아보고 보상도 제대로 받으세요!. 아래의 보험비교사이트에서 꼼꼼하게 가격비교해보고 결정하세요! 확실하게 하기 위해서 2군데 이상 비교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보험비교 보험몰] - 의료실비보험 및 운전자보험, 연금보험을 보험사별로 비교해 보실분들은 국내 No1. 보험비교사이트!  가입부담없이 무료상담 및 비교견적 가능한곳. [관련링크
[보험비교닷컴] - 의료실비보험 비교견적몰. 상품별 맞춤비교가 가능하며 무료상담 가능. [관련링크]
[태아.어린이보험] - 어린이보험은 태아및소아에게 일어날 수 있는 선천성이상과 장해, 질병등을 집중적으로 보장하는 보험이다. 소중한 내자녀의 행복을 담보해줄 태아/어린이보험 가입은 필수입니다. [링크]


 

 

 

 

가입한 보험료! 제대로 혜택받을 수 있을까? 보험료리모델링 하기

 

 

 

[보험리모델링 자세히 보기[링크] - 보험리모델링 정보 및 주의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