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자격증/공인중개사 시험정보

공인중개사 동영상강의 추천, 인터넷강의추천

Kay~ 2012. 9. 7. 14:29

 

 

공인중개사동영상강의 추천 및 공인중개사 인터넷강의추천

 

공인중개사 시험이 어느새 23회로 접어드는군요. 아직도 한해 1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원서접수를 할 정도로 인기가 있는 공인중개사 시험. 부동산경기가 좋지 않아서 시험에 응시한 인원이 2~3년전에 비하여 조금 떨어졌는데요~ 티비를 보니 전세값이 하늘높은줄 모르고 오른다고 하더군요..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공인중개사 사무실을 내게 되면 부동산매매 계약을 하는 경우가 수수료가 많이 떨어지긴 하지만 요즘같으면 전세거래로도 충분한 돈벌이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매매보다다 중개수수료 금액이 많지 않지만 전세금이 올라서 제법 쏠쏠할 수 있겠다는 생각, 부동산거래가 주춤했다고 공인중개사 중개업이 안될거라는 생각은 버려도 될듯 합니다. 또한 부동산쪽은 경기가 안 좋고 힘들때 미리 미리 준비하는 사람이 돈을 벌더군요! 남들 안할때 관심을 갖다 보면 나중에 돈이 따라오는것 같습니다. 

 

 

공인중개사 동영상강의 추천?

 

오늘은 공인중개사 공부를 시작하려는 분들에게 공인중개사 동영상 선택하는 방법에 대한내용으로 글을 써볼까 합니다. 공인중개사 시험 공부는 행정고시학원에서 하는 방법도 있고 온라인 동영상, 인터넷강의 사이트에서 동영상강의로 공부하는 사람도 있을것입니다. 기본적으로 공부는 학원에서 하는 것이 좋겠지만 직장에 다니거나 가까운 곳에 괜찮은 학원이 없는 등 제반 이유로 동영상강의로 공부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동영상강의를 서비스하는 사이트도 오프라인 학원만큼이나 많이 있지만 괜찮은 곳은 손에 꼽을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동영상으로 공부를 하기 위해서는 동영상강의를 구매해야 하는데 동영상강의는 단과만 수강해도 되고 이론이나 문제풀이 등 각 과정별로 종합반을 신청하여 강의를 수강해도 됩니다.

또한 사이트별로 개설강좌가 많은곳도 있고 단순한곳도 있는데 그 종류를 보면 합격할때까지 공부할 수 있는 평생회원반, 1년동안 공부할 수 있는 연회원반도 있고,  기초과정, 이론과정, 문제풀이과정, 모의고사, 시험직전에 하는 단기특강등 종류가 참 많이 있습니다. 

 

이렇게 개설강좌가 많기 때문에 선택하는데도 어려움이 있을 수가 있는데요~~

일단은 과목별로 여러명의 강사를 촬영하여 서비스하는 인터넷강의사이트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래야 자신에게 맞는 강사를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고 공부효과도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커리큘럼이 완벽한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mp3는 물론이요, 스마트폰으로도 동영상 수강이 가능한곳을 선택하여 공부하는것이 여러모로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품질도 매우 중요합니다. 음질,영상품질에 따라서 공부가 잘 되거나 안될 수도 잇으니까요!

 

 

공인중개사시험 언제 준비하는 것이 좋을까?

 

공인중개사 공부는 1차, 2차 해서 2년을 준비하는 사람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1년을 잡고 공부를 하게 됩니다. 공부하는 기간이 길기 때문에 조금 힘든면도 있지만.. 넉넉하게 공부를 한만큼 합격할 확률도 높아집니다.

6~7개월 공부하여 조금부족한 상태로 시험을 보고 불합격을 하게 되면 오히려 시험준비하는 기간이

더 길어지게 됩니다.  다행이 공인중개사 인터넷강의 사이트에는 평생회원이나 연회원이 있어서

한번 수강을 하면 1년내내 또는 평생동안 추가적인 신청없이 동영상을 볼 수가 있기 때문에 공부하는 시기는

그다지 제한이 없습니다.  과거에는 오프라인 학원기반이다 보니 시험이 지나지 않으면 다음년도 대비

공부를 할 수가 없엇지만.. 인터넷강의는 미리 예습하고 언제든지 공부할 수 있어서 아무때나 바로

시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험에 합격한 사람들  대부분은 1년, 또는 2년 공부해서 합격한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한다면 빨리 준비할 수록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은 어떤 개설반을 신청해야 할까?

 

공인중개사 사이트에 보면 정말 개설반이 정말 다양합니다. 공인중개사 동영상강의로 공부를 하려고 계획을 세운 분이라면 연회원을 신청하여 공부하는 것이 훨씬 유리하고 저렴하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일단 일반 종합반의 경우 동영상을 들을 수 있는 기간이 있는데 보통 90일, 120일 정도밖에 듣지 못합니다. 그 기간이 지나서 다시 듣고 싶다면 또 구매를 해야 하며, 또 문제풀이나 심화과정을 듣고 싶다면 별도로 수강신청을 해야 하기 때문에 비용도 만만치 않게 들어갑니다. 하지만 연회원의 경우는 한번 수강신청하면 시험보는 날까지 동영상강의를 들을 수 있고 기초교재를 무료로 지급한다든지 시험가이드나 용어사전, 기출문제등을 무료로 주는 행사를 하고 있어서 여러가지 혜택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동영상강의 선택할때는 스마트폰강의가 되는지 반드시 확인하는것이 좋으며,,

당연히 합격자가 많은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뭐.. 그런 내용이야 사이트에 있는 시험후기를 보면 쉽게

알 수가 있습니다.

 

 

 

 

 스마트폰 강의는 지하철을 타거나 버스를 타거나 사람을 기다리는 자투리 시간에 동영상강의를 스마트폰으로 들을 수 있는 강의입니다. 데이터 무한요금제를 사용하는 분이나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분이라면 이 스마트폰 강의도 같이 구매하여 자투리 시간 활용을 하면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공인중개사 동영상강의는 일반적으로 패키지형태로 구성이 되어 있으므로

패키지에 따라서 포함된 동영상이 다른데요~~ 기본적으로 기본이론, 심화이론, 문제풀이, 최종특강정도는

포함된 패키지강의를 수강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어차피 공부하려고 마음먹고 시험준비를 하려고 생각했다면 1년동안 눈 딱 감고 공부만 해야합니다. 그러므로 각 과정별로 동영상을구매하는것보다는 패키지(연회원, 평생회원등)로 구매하는 것이 수강료가 훨씬 저렴하며, 교재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암튼 저렴한 금액으로 이런 저런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는 강의가 패키지강의라고할 수 있습니다.

또 수석합격자를 얼마나 배출했는지를 확인해보는것도 강사들의 실력을 가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잠깐! 무료책자 신청하세요!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안내 책자 및 무료자료가 필요하시면 받아가세요!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신청만 하면 2~3일만에 받아볼 수 있습니다. 과거 몇년간의 기출문제 및 해설 동영상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무료책자 신청하기[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