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팁

이글루스 밸리(valley)에 내글을 등록하자.

Kay~ 2009. 12. 8. 10:27

이글루스 밸리(valley)에 내글을 등록하자.

블로그에 작성한 글은 최대한 많은 곳에 발행할 수록 방문자가 늘어나게 되는것은 기정 사실입니다.
그래서 작성한 블로그 글을 메타블로그나 검색엔진에 등록을 하고 소통의 목적도 있지만 트랙백도 보내게 되는 것이지요!

블로그의 발행글은 한번 등록하면 자동으로 글을 수집해가는 메타블로그나 검색엔진의 rss에 등록도 있지만 레뷰 같은 사이트는 발행한 글마다 매번 별도로 등록을 해줘야 글이 노출이 됩니다.

이글루스에서 운영하는 이글루 밸리에는 외부 블로그의 글을 등록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바로 트랙백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이글루스는 Daum에서 운영하는 티스토리처럼 SK에서 운영하는 블로그입니다.
이곳은 통하여 내 글을 이글루스에 발행하고 소통도 하고 작지만 트래픽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글루(egloo)란 에스키모인의 얼음집인 igloo에서 유래된 이름이며, 웹로그(weblog) 혹은 블로그(blog)라고 하는 개인의 일상, 단편적인 생각, 좋은 링크 및 관심 주제에 대한 소식 등을 멀티미디어 자료와 함께 기록할 수 있는 개인의 블로그 공간을 의미합니다.

이글루스(egloos)란 다양한 이글루들의 공동체이며, 블로거(blogger)를 위한 가장 쉽고(easy), 독립적(independent)이며, 다양한 형태의 스킨(various skin)을 지원하는 블로그 전문툴 입니다.

출처. 이글루스 홈페이지

이글루스의 밸리는 주제별로 글을 수집해서 보여주는 주제별 섹션으로 이글루스 블로그의 경우 자동으로 글이 수집이 되지만 이글루스 외의 블로그는 글이 수집이 되지 않습니다. 그런데 외부 블로거들이 글등록을 할 수 있도록 트랙백 기능을 제공하는 열린마인드로 운영을 하고 있지요!
밸리에 대한 얘기는 예전 포스트에서 살짝 언급을 했는데 눈치 빠르신분들은 벌써 이용하고 있더군요!
암튼 게을리즘으로 인하여 이제서야 포스팅을 합니다.

 

 

이글루 밸리로 트랙백 보내기

밸리로 자신의 블로그글을 트랙백 보내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트랙백 주소만 알면 아주 쉬운 방법이죠! ^^

1. 먼저 이글루스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상단의 밸리를 클릭합니다.

2. 좌측의 테마별 카테고리에서 트랙백을 보낼 글의 주제에 맞는 카테고리를 클릭합니다.
   저는 창작 카테고리를 클릭해봤습니다.

창작 카테고리

3. 위 그림의 빨간 원으로 표시한곳을 보면 "외부 블로그 참여하기"라는 버튼이 보일것입니다.
   클릭해보면 각각의 주제별로 트랙백을 보낼 수 있는 트랙백 주소가 나타납니다.

테마별 트랙백 주소

창작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트랙백 주소는 http://valley.egloos.com/tb/creation 입니다.

4. 본인의 블로그에서 트랙백을 보냅니다.

전 어제 발행했던 글을 트랙백으로 날려봤습니다.

티스토리에서 보낸 트랙백

그리고 이글루스 밸리에 가서 확인을 해보면 바로 등록이 됩니다.

트랙백으로 등록한 글

 

주의할점.

밸리로 트랙백 보낼때 주의할점은 하나의 테마에 연속으로 5개 이상 보면 삭제를 하게 됩니다.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스팸으로 간주하기 때문이지요! 그러므로 처음에 보낼때는 테마별로 돌아가면서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음란/성인물, 노골적인 광고를 상업게시물, 인격모독 및 욕설게시물, 미풍양속 및 사회질서를 위반하거나 단순 스크랩한글, 도배게시글, 주제와 관련없는 글은 삭제를 하므로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방문자를 늘리고 싶다면 밸리로 트랙백을 보내보세요!
트랙백에서 많은 방문자를 끌어들이지는 못하지만 트랙백은 소통과 보내는 즐거움이 아닐까 합니다.
밸리로 트랙백 보내고 마음의 즐거움을 누리세요! ^^

연관글.
2009/08/05 - [블로그팁] - 블로그 방문자 유치를 위한 블로그 운영팁
2009/06/20 - [블로그팁] - 수익추구 블로그에서 방문자수가 중요한 이유 5가지
2009/04/28 - [구글 애드센스팁] - 블로그 방문자 많다고 수익도 많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