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련

블로그수익원, 블로드가 매력적인 이유

Kay~ 2009. 11. 17. 10:59

블로드! 매력적인 블로그 수익원이 될 수 있을까?

블로드는 얼마전에 방명록에 남겨진 글을  보고 알게되었습니다.

블로드란? 12월 10일날 새롭게 론칭하는 블로그 마케팅전문기업입니다. 블로거와 광고주 모두를 만족시키자는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시작을 준비하는 블로드에 많은 블로거들이 관심이 갖고 있습니다. 저또한 새로운 블로그 수익원이 생긴다는 점에서 또 기존의 다른 업체와 차별화된 수익을 줄 수 있다는 면에서 관심이 매우 크답니다.

블로그 마케팅과 바이럴 마케팅

블로그를 통한 마케팅 전문기업은 현재 프레스블로그, 블로그코리아, 블로그얌, 레뷰, 위드블로그, 바이블로그등 많이 있으며 현재도 유사한 업체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블로그 마케팅 기업들은 제품에 대한 체험후기를 쓰는 조건으로 제품을 지급하는 체험형 마케팅과, 제품에 대한 리뷰글을 쓰는면 원고료를 주는 리뷰형 방법으로 마케팅을 하며 기업의 입소문 마케팅과 블로거에게는 수익을 주는 형태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온라인 구매자들의 구매결정을 하는데 있어서 상품평이나 지인들의 의견이 많이 참고가 된다는 점을 감안할때 이러한 바이럴마케팅은 블로그를 통하는 것이 최고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현재도 많은 블로거들이 블로그 마케팅회사를 통하여 제품리뷰나 체험후기등을 포스팅하고 수익을 얻거나 소재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블로그의 가치, 제대로 인정받고 있나요?

하지만 저의 경우는 현재 체험형이나 리뷰형 마케팅에 거의 참여를 하지 않습니다. 물론 가끔 욕심나는 제품이 있을때는 체험 신청을 하긴 하지만 당첨은 되지 않더군요! ^^ 
제가 링크프라이스나 인터리치, 아이라이크클릭같은 제휴마케팅을 선호하고 리뷰성 마케팅에는 관심을 두지 않거나 참여를 하지 않는 가장 큰 이유는 수익의 차이이기 때문입니다.

둘다 포스팅을 하기 위해서는 비슷한 시간 투자를 해야 하는데 수익적 측면에서 보면 많은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솔직히 너무 짜다는 것이죠!

제가 아는 분중에 회사의 광고.홍보 파트의 상무로 재직중인 분이 있습니다. 그 분의 말에 의하면 블로그 마케팅시  블로그당 10만원을 지급을 한다고 합니다. 물론 블로그와 직접제휴가 아닌 블로그마케팅 회사에 지급을 하는 것이죠. 어느 회사와 거래를 하는지에 대해서는 묻지 못했는데 이런 경우 블로거에 돌아오는 수익은 10분의 1 수준밖에 되지 않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블로그 마케팅 비용이 다 같지 않을 것이며 블로그마케팅 회사도 블로그별 가치를 다르게 평가하고 대우를 하겠지만 아직도 블로그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지 못하고 있다는 생각이 드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기업과 직접제휴를 하는 블로거들이 늘어나고 있는것인지도 모릅니다.

블로거에 최고의 광고비를 담보하는 블로드

이런 면에서 블로드의 '참여자에게 최대의 금액을 돌려준다'는 말이 강하게 어필이 되고 있습니다.
기존의 다른 업체보다 최대 3배이상의 금액을 블로거들에게 돌려준다니 말입니다.
블로그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해주고 싶다고 합니다.

 

뚜껑을 열어봐야 알겠지만 수익을 추구하는 블로거로서 '블로드'는 매우 기대가 되고 관심이 가는 사이트입니다.

 블로드는 광고주가 직접 참여하는 블로그마케팅입니다.
 블로드는 광고비의 많은 부분을 블로거에게 돌려주는 인터넷마케팅입니다.
 블로드는 광고주와 블로그, 모두가 만족하는 인터넷 홍보 서비스입니다.

현재 블로드에서는 론칭직전 200만원의 상금을 걸고 홍보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나이, 지역, 성별 따지지 않고 누구나 응모 가능합니다. ^^
한번 참여해보세요! ^^

블로드 홈페이지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