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세상!

문체부 게시판은 스팸 천국

Kay~ 2009. 6. 26. 18:07

문체부 게시판은 스팸 천국

요즘 개정된 저작권법 때문에 블로그, 미니홈피, 카페, 포탈 웹사이트 할 것이 없이 온통 비상상태입니다.
개정된 저작권법 내용만 보면 정말 블로깅 하기 싫어지는데.. 그래도 안할 수는 없는 일이고 저작권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문화체육관광부의 저작권의 모든것이라는 부제를 달고 저작권에 대한 안내를 해주는 홈페이지에 찾아들어갔습니다.

이 홈페이지는 정책공감-소통하는 정부대표 블로그의 링크를 타고 들어간곳인데요!

홈페이지에 메인을 보면 정말 저작권에 대한 모든것을 알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드는 분위기였는데 질문 게시판을 찾는데 질문을 올리는 곳이 없더군요!

우측 사이드바에 상담이라고 있는데 클릭해보면 다른 또 다른 사이트로 이동이 되고 그곳 역시도 질문을 올리는 곳은 없고 미리 올려놓은 FAQ 형식의 자동상담만 있었습니다.

그래서 제일 끝에 위치한 참여마당에 보니 자유게시판이 있어서 이곳에 질문을 올릴까 하고 들어가봤는데.. 답변이 하나도 달려 있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혹시나 해서 몇페이지 뒤로 가보니.. 이상한게 포착이 되더군요..

한문도 있고 다음 페이지를 봤더니.. 온통 영문의 게시물들...
답변을 달지 않으니 외국사람이 답변을 달았나 하고 자세히 보니.. 요상한 제목들이 눈에 띕니다.

 

그 중 하나의 게시물을 클릭해봤더니...

허거덩.. 영어는 잘 모르지만  제목도 그렇고 안에 내용도 일단 성인관련 내용으로만 구성되어진....
이상한 사이트로 유도하는 그런 내용입니다.

문체부는 몹쓸 저작권 개정만 하고 허울뿐인 홈피만 돈들여 만들어 놓고 관리도 안하나 봅니다.
정책공감 정부대표 블로그는 이런 홈피에 링크까지...

자유게시판이 답변이 없는것은 이해할 수 있다고 해도 스팸 게시글 정도는 관리가 되어야 할텐데...
할말이 없어 그냥 나왔습니다.
이게 문화체육관광부의 홈페이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