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IT/웹

[한영키 안될때] 갑자기 한글입력이 안될때 해결방법

Kay~ 2009. 2. 25. 15:27

갑자기 한글입력이 안될때 해결방법

인터넷을 통하여 메일이나 블로그글, 댓글 등을 쓰다보면 갑자기 한영 변환이 되지 않아서 곤란할 때가 있습니다.

메모장이나 한글, 워드, 엑셀등에서는 한영 변환이 잘 되는데 유독 웹에서 글을 쓰거나 검색할 때 한글입력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영문보다 한글 쓸 때 빈번하게 발생을 하며 MS 오피스를 설치한 컴퓨터에서 자주 일어나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저의 경우는 블로그에 글을 쓸 때에 자주 발생합니다.

글쓰기 화면을 오래 열어놓는 경우나 글쓰는 중에 사전을 클릭하는 등 메뉴 이용후
이런 현상이 자주 발생하는데 이런 경우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런 문제가 발생하면 해결방법을 알고 있는 저는 간단하게 해결해서 쓰곤 했는데
갑자기 다른 사람들은 이런 경우 어떻게 해결할까? 하는 생각이 들어 해결방법을 공개합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 갑자기 한글 입력이 안될때 해결방법

    Shift + Ctrl + 마우스 우측버튼 클릭

글자입력 위치에서 shift와 ctrl을 클릭한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한번 클릭하면
문제가 간단히 해결이 됩니다.

물론 100% 보장은 하지 않지만 저의 경우는 100% 해결이 되었답니다.

덧. 이동기님이 댓글로 달아주신 F6을 눌러도 해결이 되네요! 

 

팁 하나. 자판이 이상하면 "shift나 ctrl, alt 키"를 톡톡톡 두들겨주세요! 

쌍자음이 입력되거나 영문 대문자가 입력되는 현상, 마우스 버튼을 눌렀는데 제대로 작동이 되지 않거나 블록이 지정되는 등 이상 현상이 발생하면 "shift나 ctrl, alt 키"를 톡톡톡 하고 가볍게 여러번 두드린 후에 사용해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강추해주세요! ㅋㅋ

노하우를 공유하는 행복한 블로그 세상! ^^

[블로그팁] - 블로그로 돈벌기, 아무나 가능하다고?
[블로그팁] - 블로그로 돈벌기 위한 기본법칙 1 - 인내심과 노력

풍류왕 김가기. 1
카테고리 소설
지은이 김태연 (이룸, 2008년)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