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티스토리 2008 관리자페이지 센터 화면


와!

관리 페이지가 훤해졌어요!

관리페이지 메인 센터 화면이 디자인적으로 훤해진것도 좋고..

센터에 블로그 상황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 블로그 초기화면을 꾸밀 수 있는 테터데스크처럼 블로거가 직접 꾸밀 수 있다는 점이 매우 마음에 듭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여 센터에 유입경로와 유입키워드를 표시해놓으니...
내 블로그 방문자의 검색키워드가 무엇이고, 유입이 많은 키워드가 무엇인지 한눈에 볼 수가 있어서 블로그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암튼 센터는 마음에 드네요..
한가지 센터에 보여지는 리스트의 갯수도 같이 지정할 수 있는 기능을 바란다면 욕심이겠죠?

글쓰기에서는 그동안 불편했던 컬러피커[각주:1]가 업그레이드 되어 다양한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마음에 듭니다. 또한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가끔씩 필요했던 기능인 각주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네요.
또한 표삽입기능,특수문자입력기능과 이전작업 취소, 다시실행등이 추가가 되어 정말이지 워드프로세스의 기능들이 많이 추가가 되었네요.

특히 사전기능! 이거 정말 맘에 듭니다. 어떻게 이런 아이디어를 .. ^^ 감사합니다.

※ 티스토리 2008 글쓰기에서 추가되거나 주요 업그레이드 내용

 기 능

 설 명

 컬러피커  색상 선택에 제한이 없어졌다.
 구분선 넣기  문단과 문단을 구분하는 선, 종류선택 가능
 각주기능  본문 단어에 대한 주석을 다는 기능
 표만들기  삽입할 행,열수와 컬러를 지정하여 표를 삽입하는 기능
 이모티콘 삽입 기능

  <- 바로 이런거죠.. ㅎㅎ

 특수문자 삽입기능  특수문자 입력을 편리하게 하는 기능으로 워드프로세서에 있는 기능
 사전기능  영어,국어,일본어,중국어,한자까지 검색이 가능한 파워풀한 사전입니다.
 지도  지도를 찾은후 글쓰기등 편집후에 포스트에 삽입이 가능
 서식 및 정보첨부 기능  서식 및 정보첨부 기능을 우측에 추가

표삽입시 편집화면보다 크게 나옵니다. 그리고 폭 조절을 할수 없다는 점이 단점이군요.


어?

글쓰기에서 약간의 배치가 바뀌어서 자주 쓰던 기능들이 없어진줄 알고 깜짝 놀랐습니다.

글 편집화면의 하단에 펼쳐져 있던 기능들이 상단에 배치되거나 탭형식으로 하여 깔끔해졌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사람들은 약간 당황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1. 저도 이미지를 추가 한후에 이미지파일명과 이미지 미리보기창이 없어져서 한참 찾았답니다.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도 좋지만 자주 포스팅을 하는 사람 입장에서 보면 첨부한 이미지파일 배치를 위하여 파일첨부를 눌러야 하고, 태크입력을 위하여 태그탭을 클릭해야 하고, 공개설정을 눌러서 공개여부나 예약등을 지정해야 하는데 필요없이 클릭을 많이 해야하는 점이 왠지 편하게만은 느껴지지 않네요.(매우 불편할것 같음)

2. 또 기존에 첨부파일명에 표시되던 이미지의 사이즈가 나오질 않는군요.
전 잘 사용하던 기능인데 넣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음.. 또 블로거뉴스가 다른곳에 기능이 있는것인지 몰라도 없는것 같습니다.

4. 편집기능에서 엔터와 Shift 엔터에 대한 안내메시지도 있어야 할것 같습니다.
   (저 이기능 몰라서 처음에 디게 어색했습니다.)

아직 전체적인 것은 보지 못했지만.. 티스토리에서 블로거를 위하여 많은 노력을 했다는 표시가 여기 저기에 있어서 기분은 좋습니다.

시간이 많이 나지는 않지만 시간이 허락되는 만큼 다각도로 테스트하여 미션 수행을 할 계획입니다.

포스트를 하면서 같이 버그 신고를 하면 안되겠죠?
어차피 기능에 대한 소감을 적는 포스트라서 그 기능에 대한 소감과 버그, 추가의견등을 같이 적는 것이 아무래도 더 편할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1. 여러가지 색상을 보여주는 테이블 [본문으로]

댓글을 달아 주세요

댓글창에 배경그림 넣는방법